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길드 '킹덤', 경험치 구매부터 전투력 버프까지 안하면 손해!

작성일 : 2021.06.15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의 '킹덤'은 여러 유저가 함께 모여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길드 콘텐츠다.

킹덤은 17레벨 전후로 받는 에스타바니아 2등급 명성 퀘스트 '이름 없는 왕국의 생존자' 이후 참여 가능하다. 가입만 해도 킹덤 발전도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연구소 버프'나 한 주에 세 번까지 수행 가능한 '주간 왕성 퀘스트' 수주 혜택을 받아 빠른 성장을 위해선 필수다. 또한 출석과 기부를 통해 경험치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일시적으로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버프, 킹덤 디펜스 같은 색다른 콘텐츠를 누릴 수 있다.

이름 없는 왕국 퀘스트 완료 후 커뮤니티 메뉴에 킹덤 콘텐츠가 생긴다. 유저는 자신의 킹덤을 만들 수 있는 '킹덤 창설'과 다른 유저가 만든 킹덤에 가입하는 '킹덤 가입', 40레벨 전까지 킹덤의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아카데미 킹덤 가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단, 아카데미 킹덤 가입은 정식 출시일 기준 가입 불가 상태다.

만약 자신의 킹덤을 만든다면 유료 재화인 '다이아' 120개가 필요하다. 다이아 120개가 준비됐다면 킹덤을 나타낼 킹덤 이름과 심볼, 문양을 골라 킹덤을 창설할 수 있다. 처음 만들어진 킹덤에는 최대 20명의 유저가 참여할 수 있으며, 킹덤 레벨에 따라 더 많은 유저를 모을 수 있다.

다른 사람의 킹덤에 참여하고 싶다면 킹덤 가입을 누른 후 목록에 나열된 킹덤 중 하나를 선택에 신청하면 끝. 다만, 대다수의 킹덤이 '자유 가입'이 아니라 신청자 중 일부를 선택해 받는 '승인 가입'으로 유저를 모집하는 경우가 많으니 되도록 여러 킹덤에 지원서를 제출하는 것이 좋다.


창설과 가입,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킹덤에 참여하자 = 게임조선 촬영


기본적으로 출석과 기부만 열심히 해도 본전을 충분히 뽑는다 = 게임조선 촬영

킹덤 가입으로 누릴 수 있는 이점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게임을 이제 막 시작한 유저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은 역시 경험치 구매와 각종 버프일 것이다. 이 두 가지 콘텐츠는 '출석'과 '기부', '이마젠 탐험' 등 다양한 콘텐츠로 얻을 수 있는 길드 재화 '길더'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길더를 얻는 가장 쉬운 방법은 출석이다. 출석은 오전 4시 기준으로 초기화되며, 기본 보상으로 길더 1개를 지급한다. 또한 킹덤 내 출석한 누적 인원수에 따라 최대 30개의 길더를 받을 수 있다. 한 명만 출석해도 최소 1개의 길더가 지급되며, 10명 출석 시 10개, 25명 출석 시 15개, 35명 출석 시 20개, 50명 출석 시 30개까지 지급된다.

출석을 했다면 다음은 기부 차례. 기부는 게임 내 재화인 골드와 이마젠 탐험으로 얻는 '옵시디언', '프리즘'으로 지불한다. 각 재화 별로 총 10번의 기부가 가능하며, 골드는 1회 당 2,500골드를 소모해 길더 2개, 옵시디언은 1회 당 100개를 소모해 길더 3개, 옵시디언은 1회 당 10개를 소모해 5개의 길더와 교환된다. 즉, 모든 기부를 다 마치면 길더 90개를 얻는 것이다.

추가로 길더를 더 얻고 싶다면 킹덤 내 NPC '크리스틴'에게 받는 '주간 왕성 퀘스트'나 '킹덤 디펜스'를 이용하자. 주간 왕성 퀘스트는 퀘스트 난이도에 따라 10개에서 50개에 달하는 길더를 지급한다. 킹덤 디펜스는 킹덤 레벨 7에 도전 가능하며, 킹덤 가입 후 튜토리얼을 통해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콘텐츠 이름 고정 획득 길더 수 비고
출석

1명 출석: 길더 1개
10명 출석: 길더 10개
25명 출석: 길더 15개
35명 출석: 길더 20개
50명 출석: 길더 30개

누적 출석 인원에 따라 획득 길더 상이
기부

골드: 1회 당 2500 골드 소모해 길더 2개 획득, 길더 총 20개
옵시디언: 1회 당 100개 소모해 길더 3개 획득, 길더 총 30개
프리즘: 1회 당 10개 소모해 길더 5개 획득, 길더 총 50개

재화 당 10회 기부 가능
합계 1일 획득량 최대 211개 주간 왕성 퀘스트와 킹덤 디펜스로 추가 길더 획득 가능


기부에 사용되는 재화는 모두 쉽게 얻을 수 있는 것들 = 게임조선 촬영


만약 추가 길더를 원한다면 주간 왕성 퀘스트를 이용하자 = 게임조선 촬영

이렇게 모은 길더는 잡화점과 극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우선 잡화점에선 캐릭터 레벨에 따라 지급량이 상승하는 경험치, 보물 상자 열쇠, 염색 제거제, 콩깍지, 젤리, 장신구 연마제, 깃털 막대기 등 주로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잡화점 판매 아이템 중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하루에 다섯 번 판매하는 50길더 짜리 경험치 아이템이다. 킹덤을 처음 접하는 17레벨에는 7천 가량의 경험치를 지급하지만, 30레벨이 넘어가면 4만이 넘는 경험치를 지급한다. 이는 해당 경험치 총량의 8~10% 수준으로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구매해야 한다.

다음은 극장에서 받을 수 있는 '극장 공연 버프'다. 극장 공연 버프는 하나 당 길더 15개가 소모되며, 한 시간 동안 지속된다. 캐릭터의 공격력과 방어력, 최대 HP, 명중률, 크리티컬 피해량 등 사냥에 꼭 필요한 능력치를 일정 비율 높여주기 때문에 킹덤 디펜스나 월드 보스처럼 중요한 전투에 큰 도움이 된다.


잡화점에서 구입하는 경험치는 레벨에 따라 점점 늘어난다 = 게임조선 촬영


중요한 전투 전엔 꼭 버프를 챙기자 = 게임조선 촬영


킹덤에 가입만 하면 길더가 없어도 각종 버프를 받을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마지막으로 살펴볼 콘텐츠 '킹덤 디펜스'는 말 그대로 자신의 킹덤을 지키는 일종의 디펜스 게임이다. 킹덤 디펜스는 킹덤 레벨 7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몰려드는 몬스터로부터 킹덤 내 방어 시설을 지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주 1회 참여 가능하며, 월요일 오전 4시에 참여 횟수가 초기화된다. 승패에 무관하게 참여만 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기여도에 따라 차등 보상도 있어 빠짐없이 참여할 필요가 있다.

킹덤 디펜스는 총 다섯 가지 단계로 구성됐다. 각 단계는 이전 단계 공략에 성공해야 도전할 수 있다. 매주 등장 몬스터의 속성이 바뀌기 때문에 이에 맞춰 직접 공격하는 방어 건물을 짓거나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타워를 건설해 킹덤원들의 전력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이외에도 유물을 두고 다른 킹덤과 격돌하는 '유물 전장', 상대 킹덤 영지에 직접 쳐들어가는 '킹덤 침공전', 최고의 킹덤을 가리는 '왕위 쟁탈전' 등 다양한 킹덤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킹덤원들의 역량을 시험하는 콘텐츠 킹덤 디펜스 = 게임조선 촬영


추후 업데이트로 대형 PvP가 추가된다고 하니 기대해보자 = 넷마블 제공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