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무료 게임] PS '호라이즌 제로 던', 플래이 앳 홈 캠페인으로 무료 제공

작성일 : 2021.04.22

 

4월 4주 차엔 게이머라면 한 번쯤 들어본 유명 게임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우선 소니는 코로나19 방역 강화를 위한 캠페인 '플레이 앳 홈' 캠페인으로 '호라이즌 제로 던 컴플리트 에디션'을 5월 14일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전에 무료로 공개한 9종의 게임도 한국 시간으로 23일 12시까지 무료 다운로드를 지원한다.

한편 에픽 게임즈는 영화 초기작을 바탕으로 제작된 '에이리언 아이솔레이션'과 TRPG와 액션 RPG를 조합한 인디 게임 '핸드 오브 페이트 2'를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 동안 무료 공개한다. 

마지막으로 인디갈라에선 턴제 전략 게임 '어센션 투 더 쓰론'을 무료로 공개했다. 어센션 투 더 쓰론은 별도의 플랫폼 연결 없이 인디갈라 라이브러리 등록 후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하는 형태로 제공된다.

■ 호라이즌 제로 던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소니는 플레이 앳 홈 캠페인을 통해 '호라이즌 제로 던 컴플리트 에디션'을 무료로 제공한다. 호아이즌 제로 던은 기계 생명체가 지구를 지배하는 세상을 배경으로 젊은 여성 사냥꾼 '에일로이'의 모험을 그린 게임이다. 에일로이는 폐허가 된 문명의 흔적 사이에서 첨단 과학과 야생이 조합된 다양한 기계 생명체 맞닥뜨리며 성장하게 된다.

확장팩 '프로즌 와일드'에선 본편과 다르게 만년설이 뒤덮힌 극한 지방을 모험하게 된다. 본편의 기계 생명체보다 한층 진보한 다양한 기계 생명체가 등장하며, 이를 극복할 새로운 무기, 뛰어난 개조 부품이 추가된다.

■ 에이리언 아이솔레이션 에픽 스토어

'에이리언 아이솔레이션'은 동명의 유명 영화 '에이리언'을 바탕으로 제작된 호러 FPS 게임이다. 에이리언 시리즈하면 떠오르는 유명 주인공 '엘렌 리플리'가 등장하며, 영화 '에이리언'과 '에이리언2' 사이 일을 다루고 있어 팬이라면 다양한 요소에서 반가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초기 영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만큼 에이리언의 괴수 요소보단 공포 요소에 더 무게를 두고 있다. 특히 게임에선 에이리언을 죽일 방법이 없고, 오직 저지하는 것만 가능하기 때문에 미지의 생물이 가지고 있는 원초적인 공포를 온전히 맛볼 수 있다.

■ 핸드 오브 페이트 2 에픽 스토어

'핸드 오브 페이트 2'는 전작 '핸드 오브 페이트'와 마찬가지로 로그라이크와 TRPG, 액션 게임이 조합된 게임이다. 유저는 자신의 덱을 조합해 모험에 나서며 여러 카드 중 한 장을 골라 이야기를 만든다. 또 전투가 발생하면 몬스터 덱에서 몬스터를 골라 싸우고 확률에 따라 상황이 결정되는 등 정통 TRPG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투는 실시간 액션 RPG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저는 이동과 공격, 회피 등 기본적인 커맨드에 무기 능력과 필살기, 유물, 동료 능력 등 다양한 특수 커맨드를 활용해 적을 제압해야 한다. 게임 진행으로 얻은 유리한 효과와 동료로 어느 정도 우세를 점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전적으로 유저의 컨트롤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니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맛볼 수 있다.

■ 어센션 투 더 쓰론 인디갈라

'어센션 투 더 쓰론'은 RPG 요소를 강화한 턴제 전략 게임이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와 비슷한 방식으로 캐릭터를 육성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적들을 공략하는 게임이지만, 부대 단위 운용이 가능하다는 차이가 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비선형적인 구조다. 특정 퀘스트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유저가 원하는 대로 탐험과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물론 적들의 반역으로 가족을 잃고, 복수를 위해 여행한다는 배경 스토리가 있지만, 이를 따르지 않고 모든 요소를 유저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