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EX 선수 최대 4명까지 배치가능! 14일 업데이트 진행

작성일 : 2021.04.14

 

엔씨소프트는 14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프로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에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어, 외국인, EX 등급 선수카드의 라인업 제한 변경과 이적시장 입장 등급 완화, 신규 미션 콘텐츠 등의 추가가 이뤄졌다.

특히 많은 유저의 이목이 집중된 부분은 선수들의 라인업 제한 변경이다. 업데이트 이전엔 한 개의 라인업당 투수와 타자별로 한 명의 외국인, 레어, EX 등급의 선수만 사용할 수 있었으나, 이번 패치로 레어와 EX 등급 선수의 라인업 제한이 최대 2명으로 조정되었기 때문에 라인업 구성의 폭이 이전보다 한층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제 높은 능력치를 자랑하는 EX 카드를 최대 2장까지 사용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이어서 신규 콘텐츠 미션, 프로모션 미션이 추가됐다. 

콘텐츠 미션은 게임 내 콘텐츠와 관련된 리그 우승, 선수 강화 시도, 콜업 성공 등의 목표로 이뤄져 있으며 달성 시 선호 구단 스카우터(이적불가), 스킬블록 팩, 선수강화권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프로모션 미션의 경우 상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패키지 및 각종 유료 아이템 구입 시 단계별로 획득 가능한 보상들로 이루어져 있고 특정 등급의 선수를 영입 시 달성한 단계별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4월 3차 업데이트 이전 마지막 날인 20일까지다. 단, '위를 향해 달려라!''구단주의 능력을 보여라!''지역 리그를 제패하라!'는 27일까지 진행된다.

사전 신청 및 다운로드 이벤트와 '버프툰X미니게임'이벤트보상도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는 사전 신청 보상으로 '올스타 스카우터' 1개, 사전 다운로드 보상으로 '콜업 구단 팩' 1개를 받을 수 있다. 버프툰X미니게임의 보상은 '스카우터 박스'1개를 받을 수 있다.


신규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페이지 = 게임조선 촬영


세 개의 이벤트는 27일까지 진행된다 = 프로야구 H3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신규 패키지도 등장했다. '봄야구 패키지'를 필두로 '선호 구단 골든글러브 패키지', '올스타 선수 패키지' 등 영입 관련 패키지와 스킬블록을 획득할 수 있는 '스킬블록 패키지' 등을 판매한다. 봄야구 패키지는 선호 구단 8-10코스트 스카우터와 콜업팩등의 아이템이 포함된 신규 패키지로 계정당 4회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4,900 위닝볼이다. 이 밖에도 선호 구단 골든글러브 등급의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골든글러브 패키지'와 올스타 등급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올스타 선수 패키지'등이 있다. 신규 패키지의 판매 또한 20일까지 진행된다. 


신규 등록된 패키지 목록 = 게임조선 촬영


한정 판매 중인 봄야구 패키지 = 게임조선 촬영

유저 편의성 증대를 위한 개편도 이뤄졌다. 이적시장의 입장 등급이 아마추어에서 비기너 등급으로 변경됐으며 리그투어의 아마추어, 비기너 등급 난이도가 하향됐다. 또한, 선수단 훈련 레벨이 기존 20레벨에서 40레벨로 확장됐고 이사회의 최대 인원수도 증가했다. 

버그 수정 또한 함께 이루어졌다. 대표적으로 구단 경영 콘텐츠에서 안건 검토 시 100%를 넘겼지만 일부 안건이 실패하는 현상이나 페넌트레이스 진행 중 결산 리포트에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던 현상 등 이용자에게 불편을 주는 이상 현상이 수정됐다.

또한, '8코스트 선수를 30회 영입하자'의 보상으로 지급되는 '9코스트 스카우터'에서 8코스트 선수가 등장하는 이상현상이 업데이트로 수정됐으며 해당 버그로 인해 9코스트 선수를 획득하지 못한 유저에게는 '9코스트 스카우터'1개가 지급될 예정이다.

[이석용 수습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석용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