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2레볼루션, 예측 벤젼스를 연습하자! '피닉스 나이트' 장인 '투검&'을 만나다

작성일 : 2021.04.10

 

리니지2레볼루션에는 6개 종족의 30가지 클래스를 육성하는 수많은 유저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특정 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거나 높은 랭킹을 기록하는 유저들을 우리는 장인 또는 랭커라고 부른다.

게임조선에서는 이러한 장인, 랭커 유저들을 만나 해당 직업의 역사와 현황, 그리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과 효율적인 활용법을 묻고 있는 '용사를 만나다' 코너를 연재하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디온 서버(현 켄라우헬 서버)에서 '피닉스 나이트'를 육성 중인 장인 '투검&' 유저를 만나, 피닉스 나이트의 주요 특징과 총평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래는 '투검&' 유저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Q. 안녕하세요 투검&님, 자기소개부터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디온 서버(현 켄라우헬 서버)의 엔틱 혈맹에서 피닉스 나이트를 육성중인 '투검&'이라고 합니다. 피닉스 나이트는 튼튼한 몸과 함께 파티원을 보호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에 육성하게 됐습니다.

Q. 피닉스 나이트는 1티어 탱커 클래스라고 평가받고 있는데요. 실제 플레이했을 때의 느낌은 어떤가요?

피닉스 나이트는 높은 방어력과 높은 체력을 기반으로 하는 탱커입니다. 여기에 상대방의 스킬을 봉쇄할 수 있는 '벤젼스'를 가지고 있기에 탱커 클래스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다수를 도발해 제어불능 상태로 만드는 벤젼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체력 회복 및 피해 감소 버프를 부여하고 파티원의 받는 피해량 일부를 대신 받는 '쉴드 오브 페이스' 덕분에 탱커로써 역할을 가장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죠.

반면에 이동속도가 매우 느리고 공격력이 다른 클래스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1:1 PvP에서는 약점을 보입니다. 

Q. 피닉스 나이트의 단점을 듀얼 클래스로 보완하셨을 것 같은데, 듀얼 클래스로는 어떤 클래스를 선택하셨나요?

맞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 처럼 공격력도 낮고, 이동 속도도 낮은 편이기에 피닉스 나이트는 다른 클래스에 비해 사냥 속도가 느립니다. 이에 듀얼 클래스로는 '둠브링거'를 선택했는데요. 둠브링거는 한방을 가지고 있는 덕분에 사냥에서도 높은 효율을 보여주며, 1:1 PvP에서도 뛰어난 능력을 발휘합니다.

Q. 피닉스 나이트는 지난해 12월 클래스 밸런스 조정에서 제외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피닉스 나이트의 어떤 부분이 개선되었으면 하나요?

사실 1:1 PvP 부분에 있어서 강력한 한방 스킬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지만, 이것은 단순히 제 개인적인 욕심일 뿐입니다. (웃음) 방어적인 부분에 특화돼 있는 클래스인 만큼 공격 스킬에 대해서는 더 큰 것을 바랄 순 없죠. 대신 이동 속도만큼은 상향되었으면 합니다. 

Q. 피닉스 나이트로 플레이 시, 어떤 클래스와 파티를 형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힐러 클래스겠죠. 탄탄한 힐러 클래스가 파티원으로 있어야만 체력 관리가 되고 피닉스 나이트의 탱커로써의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피닉스 나이트는 파티원을 보호하는 스킬로 무장하고 있기 때문에 생존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힐러 클래스로는 역시 '에바스 세인트'를 꼽을 수 있겠네요. 에바스 세인트는 공수 모두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므로 파티원으로 함께한다면 많은 도움이 되죠.

Q. 그렇다면 반대로 피닉스 나이트에게 위협이 되는 클래스는 누가 있을까요?

'에바스 세인트'는 아군으로 있으면 든든하지만 반대로 적으로 있으면 무서운 존재죠. 에바스 세인트의 '홀리 파이어' 앞에서는 모두가 평등합니다. 또한 에바스 세인트가 방어력 증가 버프를 사용하면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아서 전투에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에바스 세인트 외에도 '실리엔 세인트'와 '바운티 헌터', '타이런트'도 기피 대상입니다. 타이런트는 '페얼리 서클'이라는 궁극기 스킬을 보유했는데,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고 침묵까지 걸어버리므로 피닉스 나이트에게 매우 위협적입니다. 또 바운티 헌터 또한 '코인 오브 마프르'라는 침묵 스킬을 가졌으며 실리엔 세인트는 슬로우를 걸고 이로운 버프를 삭제하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Q. 피닉스 나이트의 운용팁이나 노하우에 대해서 전수해주실 수 있나요?

피닉스 나이트를 운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예측 '벤젼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적의 움직임을 미리 예측해서 최전방에서 벤젼스를 시전해줘야하는데요. 쉽지는 않습니다. 예측 벤젼스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소규모 쟁이나 명예의 전장을 많이 플레이하시면서 감을 잡아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가끔 난투장을 이용해서 혈맹원분들께 부탁해서 연습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마력석 저항으로 벤젼스의 타개책이 나오고 있는 추세라 입지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또 단검 계열 클래스와의 PK 시에는 '마제스티' 스킬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마제스티는 받는 피해의 일부를 반사하는 스킬인데요. 공격력이 약한 피닉스 나이트가 한방 능력이 있는 단검 계열 클래스에 대응할 수 있는 핵심 기술입니다. 

Q. 스킬은 어떤 구성으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가장 먼저 사냥에서는 '벤젼스'와 '러시 임팩트', '슬램', '쉴드 오브 페이스', '쉴드 어택'을 활용하고 있으며, 레어 스킬은 '서클 오브 둠'과 '메테오'를 사용합니다.

대규모 쟁에서는 '벤젼스'와 '슬램', '쉴드 오브 페이스', '쉴드 어택'을 사용하고 사냥과 달리, '러시 임팩트' 대신에 '마제스티'를 배치해 상대방이 쉽사리 공격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또, 레어 스킬은 '힐링 스트라이크'와 '앱솔루트 실드', '디펜스 존' 등을 활용해 방어적인 부분을 더욱 강화하는 편입니다.

Q. 배틀 마스터리는 어떻게 구성하고 계신가요?

배틀 마스터리는 수호와 배틀 휴먼을 90 대 10으로 투자 중입니다. 수호는 당연히 '쉴드 어택'에 투자했는데요. 쉴드 어택은 기절 넉다운 지속시간 증가와 피격자가 7초 동안 가하는 피해량 20% 감소 효과가 있어 대규모 쟁에서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쉴드 어택 외에는 당연히 방어 스탯 증가 위주로 투자했습니다. 배틀 마스터리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투자하므로 그때 그때 달라집니다. 

Q. 장신구와 마력석, 탈리스만, 벨트는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메인 악세사리는 '블랙오르'를 사용하며, 보조는 '엘븐' 세트를 사용합니다. 블랙오르는 크리티컬 저항률을 높여주기 때문에중갑 계열 클래스에게는 매우 중요합니다.

마력석은 물리 피해량 감소로 세팅했으며 탈리스만은 '레어 스킬 데미지 감쇄'와 '레어 스킬 데미지 감쇄 무시', '크리티컬 데미지 감쇄' 등을 활용합니다. 이 부분은 다른 유저분들과 비슷합니다.

마지막으로 벨트는 '디펜스 존' 벨트를 제외한 모든 벨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서클 오브 둠' 벨트를 사용합니다. 영웅 스터드는 '블랙스타'를 사용중이며 서클 오브 둠 벨트를 주로 활용하는 이유는 벤젼스와의 조합이 매우 좋기 때문입니다.

Q. 최근 가장 재미있게 즐긴 콘텐츠는 무엇이 있을까요? 반대로 아쉬움이 남는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최근에 가장 재미있게 즐긴 콘텐츠는 역시 '확장팩 레이드 보스 발라카스'입니다. 이번에 서버 전체에서 최초로 킬에 성공했기 때문인데요. 이전 레이드 보스인 '안타라스'에 비해서 흥미진진하게 준비돼 있어 만족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여지껏 나왔던 콘텐츠 중에서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발라카스를 공략하면서 많은 어려움도 따랐지만 지인들과 함께 여러가지 공략법을 고민하고 연구하면서 도전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또한 다른 유저와 함께 협력해서 공략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발라카스를 전서버 최초로 공략에 성공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장 아쉬운 콘텐츠는 역시 콜로세움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힐러 계열의 특정 클래스만 우승하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Q.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신가요?

업데이트 시에 제발 이용자들과의 시간 약속을 지켜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엔틱 혈맹, 영원히 함께하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