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년 연속 온라인 개최 예정

작성일 : 2021.02.19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Game Developers Conference)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결국 온라인 개최된다.

전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대상 컨퍼런스 행사인 GDC는 지난해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 개최를 했다. 2021년에는 잠잠해질 것을 대비해 오프 행사와 온라인 행사를 동시에 진행하는 방향으로 의논돼 모스콘센터까지 개최지로 예정됐으나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아 작년과 마찬가지로 전면 온라인 진행하게 됐다.

온라인 행사는 3개로 나뉘어 진행된다.

가장 먼저 오는 3월 4일과 5일 양일간 GDC 마스터클래스가 진행된다. 마스터 클래스는 이름 그대로 심층적인 실습 교육을 제공하는 소규모 그룹 가상 워크숍으로 현재 1일 코스(4일)와 2일 코스(4~5일), 공인 코스(5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어 3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GDC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GDC 쇼케이스는 무료로 진행되는 디지털 이벤트로 기조 연설을 포함해 전문 개발자의 라이브 쇼, 강연, 연사와의 채팅을 통한 소통 과정이 포함된다. 본 행사는 오는 7월 19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을 통해 여러 강연과 GDC 어워드, 인디게임 콘텐츠 소개 등을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현재 GDC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행사와 관련해 참가신청이나 뉴스레터 구독을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