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엠티에스 게임즈, 타임 루프 추리 보드게임 '트레지디 루퍼' 크라우드 펀딩 시작

작성일 : 2021.02.18

 

엠티에스 게임즈(MTS Games)는 18일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텀블벅'에 신작 보드게임 '트레지디 루퍼'를 공개했다.

트레지디 루퍼는 비극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주모자'와 시간을 되돌려 비극을 막으려는 '주인공'의 대결을 그린 보드게임으로, 비대칭 추리 게임이다.

타임 루프를 콘셉트로 한 이 보드게임은 주모자가 게임을 진행하며 주인공들은 이러한 주모자의 행동을 유심히 관찰하고 어째서 그런 행동을 하는지 추리해가며 사건의 전말을 파악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주모자는 이름 그대로 '비극'을 만들어내며 모든 루프에서 주인공을 패배시켜 승리를 노리고, 주인공은 한 루프에 비극을 모두 막으면 승리한다.

추가로 이 게임은 레거시류 게임은 아니지만, 시나리오가 정해져 있어 기본판은 1회성 플레이에 가까운 편이다. 추가 플레이 시에는 함께 동봉되는 확장이나 직접 시나리오를 설계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실제 트레지디 루퍼의 작가인 BakaFire는 플레이어가 직접 시나리오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펀딩 성공 시, 엠티에스 게임즈 주관으로 트레지디 루퍼 시나리오 창작대회도 개최할 것이라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현재 공개된 트레지디 루퍼 스트레치골로는 4,500만 원 달성 시 세 번째 확장 '헌티드 스테이지'를 5,000만 원 달성 시 네 번째 확장 '위어드 미솔로지', 5,500만 원 달성 시 다섯 번째 확장 '유저 시나리오 모음집1', 6,000만 원 달성 시 여섯 번째 확장인 '유저 시나리오 모음집과 추가 인물카드'가 제공된다. 7,000만원과 8,000만원 스트레치골도 있는 것으로 표기되지만 아직 정확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