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무료 게임] 유비 소프트, 17일 오전 1시까지 어쌔신 크리드 크로니클즈 차이나 배포

작성일 : 2021.02.11

 

긴 설날 연휴가 시작됐다. 그러나 코로나 19로 인해 귀성은 커녕 외출조차 힘든 상황이다. 모처럼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지만 바깥 구경하기 어려운 게이머를 위해 게임사들이 무료 게임을 준비했다.

유비소프트도 설날 할인 행하와 함께 오랜만에 무료 게임 배포를 개시했다. 바로 '어쌔신 크리드 크로니클즈 차이나'다. 어쌔신 크리드 크로니클즈 차이나는 17일 오전 1시까지 유비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라이브러리 등록 가능하며, 한 번 등록하면 별도의 결제 없이 계속 즐길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주도 역시 12일 금요일부터 일주일 동안 무료 게임을 배포한다. 2월 둘째 주 무료 게임은 우주 전략 RPG '할시온 6: 스타베이스 커맨더'다. 배포되는 버선은 클래식 버전을 개선한 라이트스피드 에디션이다.

한편 모바일 플랫폼에선 포츈 크로니클 시리즈 중 '미스테리 오브 포츈 2'와 '미스테리 오브 포츈 3'가 배포 중이다.

■ 어쌔신 크리드 크로니클즈 차이나 유비 소프트

어쌔신 크리드 크로니클즈 차이나는 16세기 명나라를 배경으로 암살자 '샤오 윤'의 복수극을 다룬 게임이다. 샤오 윤은 애니메이션 '어쌔신 크리드: 엠버즈'에 주인공으로 등장한 바 있으며, 게임은 '에지오 아디토레'를 만난 애니메이션 이후 시점을 다루고 있다.

명나라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게임 곳곳에 동양풍 연출이 눈에 띈다. 예를 들어 칼을 휘두를 때 먹이 번지는 듯한 효과나 동양화를 닮은 배경 등이 있다. 

게임 방식은 기존 시리즈와 크게 다르지 않다. 특정 장소에 잠입하거나 암살하는 방식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다. 대신 맵 구성이 2.5D고, 적들의 시야가 어느 정도 파악이 되기 때문에 기존 시리즈를 즐긴 유저에겐 다소 쉽게 느껴질 수도 있다.

■ 할시온 6: 스타베이스 커맨더 에픽 스토어

할시온 6: 스타베이스 커맨더는 제목 그대로 우주 기지 '할시온 6'의 지휘관이 되어 관리하는 게임이다. 크루를 육성해 전투와 채집, 연구 등 다양한 임무를 맡겨 우주 기지를 발전시켜야 하며, 이 과정에서 외계인의 만남이나 특수 스토리 등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게임은 크게 크루를 육성, 함선 제작, 기술 연구 등 기지 활동과 자원 수집, 지상 전투, 함대전 등 외부 활동으로 나눌 수 있다. 전투는 아군과 적군이 번갈아가며 행동하는 턴 방식이며, 크리티컬이 발생하면 다른 아군 캐릭터로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는 등 세부 요소로 재미를 더했다.

다만, 많은 무작위 요소 때문에 게이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다. 할시온 6는 전반적인 게임 난이도가 높은 편인데 유저의 실력이 아니라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게임을 망칠 수도 있어 무작위 요소의 단점이 더욱 크게 다가온다.

■ 미스테리 오브 포츈 2·3 플레이 스토어

모바일 무료 게임계의 단골 손님 '미스테리 오브 포츈 2'와 '미스테리 오브 포츈 3'가 동시에 배포 중이다.

실시간 SRPG인 미스테리 오브 포츈 2는 '배틀 매크로'를 이용해 캐릭터들의 행동을 미리 정해놓고, 던전을 공략하는 게임이다. 예를 들어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지만 방어력이 낮은 몬스터가 후열에 등장할 경우 배틀 매크로에 후열 우선 공격을 배치하는 식이다. 한 캐릭터가 모든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고, 수십 가지 파티 조합을 만들 수 있어 캐릭터를 육성하는 맛이 있다.

미스테리 오브 포츈 3 역시 배틀 매크로를 설정해 던전을 공략하는 방식은 그대로지만, 캐릭터들의 움직임이 거의 없던 전작과 다르게 캐릭터들이 자유롭게 움직여 좀 더 사실적인 전투를 맛볼 수 있다. 다만, 난이도가 높은 것에 반해 캐릭터 성장 속도가 느려 던전을 공략하는 재미가 줄었다고 평가하는 유저도 많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