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블레이블루'와 '니어' 시리즈 신작,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 예정

작성일 : 2021.02.12

 

일정  13일  14일  15일  16일  17일  18일  19일
 스피드 리미트       정식출시 (PS, XB, PC, NS0)
 블레이블루 얼터너티브: 다크 워       정식출시 (Mobile)
 폴른 레기온: 레버넌트       정식출시 (PS, NS)
 30XX         정식출시 (PC)
 섀터드: 테일 오브 더 포가튼 킹         정식출시 (PC)
 헬리쉬 쿼트         얼리억세스 (PC)
 니어 리[인]카네이션           정식출시 (Mobile)
 킹 오브 시즈           정식출시 (PS, XB, NS)
 러슬러: 그랜드 테프트 호스           얼리억세스 (PC)
 버디 시뮬레이터 1984           정식출시 (PC)

2월 13일부터 19일 사이에 눈여겨봐야할 출시 및 발매 게임 타이틀은 총 10종이다. 

가장 먼저 고전 액션 게임의 감성으로 중무장한 논스톱 액션 아케이드 게임 '스피드 리미트'가 16일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어서 17일엔 PC, 18일과 19일에 닌텐도 스위치와 엑스박스 플랫폼으로 차례대로 발매된다. 아크 시스템 웍스의 대전격투게임 시리즈 중 하나인 '블레이블루'가 모바일 게임으로 다시 한 번 출시되는데, 타이틀명은 '블레이블루 얼터너티브: 다크 워'이며 16일 안드로이드와 iOS에 출시 예정이다.

스피드 리미트와 블레이블루 얼터너티브: 다크 워와 더불어 '폴른 레기온: 레버넌트'도 플레이스테이션과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이어서 17일에는 마치 '록맨'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액션 플랫포머 '30XX'가 PC 플랫폼으로 등장하며, 2019년 얼리억세스를 시작한 바 있는 로그라이크 '섀터드: 테일즈 오브 더 포가튼 킹'이 정식 출시한다. 또 진정한 검술 대결을 펼칠 수 있는 리얼리티 대전 게임 '헬리쉬 쿼트'가 얼리억세스에 돌입한다.

18일에는 총 4종의 게임 발매가 예정돼 있다. 우선 니어 시리즈의 모바일 작품 '니어 리[인]카네이션'이 RPG 장르로 출시하며 해적이 돼 바다를 누비는 액션 RPG '킹 오브 시즈'가 플레이스테이션 및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등장한다. 

또한 중세 GTA라는 별명을 가진 화제작 '러슬러: 그랜드 테프트 호스'가 얼리억세스를 시작하며 독특한 매력을 가진 인디 호러 게임 '버디 시뮬레이터 1984'가 PC 플랫폼으로 출시한다

■ 스피드 리미트

'스피드 리미트'가 PS, XBOX, PC,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16일부터 발매된다.

스피드 리미트는 끊임없이 액션이 펼쳐지는 것이 특징인 작품으로, 오토바이, 자동차, 헬기, 전투기 등 다양한 탈것으로 옮겨가면서 슈팅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은 도트 그래픽으로 구현돼 있음에 따라 마치 오락실 고전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며 횡스크롤과 탑다운 등 다양한 시점에서 짜릿한 추격전이 벌어진다. 

단순한 슈팅 게임인 듯 보이지만 알찬 구성과 독특한 아이디어로 이미 많은 게이머로부터 주목받고 있으며 높은 난이도로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 블레이블루 얼터너티브: 다크 워

블레이블루 시리즈의 '블레이블루 얼터너티브: 다크 워'가 16일 안드로이드와 iOS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단, 한국 출시는 미정인 상태다.

블레이블루 얼터너티브: 다크 워는 2018년 정식 서비스가 예정돼 있었으나 오랜 기간 연기를 통해 드디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원작은 대전 격투 게임에 초점을 맞췄으나, 이번 블레이블루 신작은 RPG 장르로 등장함에 따라 많은 게이머가 주목하고 있다.

이용자는 남녀 주인공 중 한 명을 선택 가능하며, 서포터 캐릭터를 추가로 선택해 게임을 즐기게 된다. 게임의 배경은 원작 시리즈의 프리퀄 시점을 다루고 있으며 암흑대전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 니어 리[인]카네이션

'니어 리[인]카네이션'은 니어 시리즈 최초로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작품이다. 

전작들과 동일하게 '요코오 타로'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해 많은 게이머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작품이다. 해당 작품에서는 새로운 등장인물인 '하얀 소녀'와 '검은 괴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하얀소녀는 감옥에서 눈을 떠 마마라고 칭해지는 이와 함께 잃어버린 것을 되찾기 위해, 그리고 속죄를 하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게임은 어드벤처 파트와 턴제 RPG 파트로 나눠져 이용자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풍부한 사운드로 몰입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출시일에 맞춰 '니어 오토마타'와의 컬래버레이션도 준비돼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