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가디언 테일즈, 협동전 체험 버전 및 화속 전사 '린' 등장! 28일 업데이트 예정

작성일 : 2021.01.27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28일 업데이트 상세 내용이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됐다.

28일 예정된 업데이트에서는 화속성의 전사형 3성 영웅 '취검사 린'이 새롭게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며, 취검사 린과 관련된 신규 단편집 '린의 몬스터 도시락 가게'가 오픈된다. 또, 장비에 착용할 수 있는 코스튬 시스템 '장비 코스튬'이 적용되며 다른 이용자와 함께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협동전' 콘텐츠가 체험 버전 형태로 추가된다.

이외에도 3성 영웅 '비슈바크'와 '플리트비체'의 전용무기인 '프로미넌스'에 대한 밸런스 조정이 있을 예정이며, 장비의 옵션을 고정하는 '옵션 고정 스톤'을 선보인다. 전투 훈장에 있어서도 개선이 이뤄질 전망이다.

새롭게 추가되는 화속성 전사형 영웅 '취검사 린'은 한손검을 착용하며 일반 공격으로는 '취검술'과 '화공'을 사용한다. 특히 화공은 상대방에게 피해를 줌과 동시에 4초 동안 공격력을 30%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연계기는 다운에서 부상으로 이어지며, 5성 달성 시 개방되는 특수 능력으로는 '기력 보충'을 보유했다.

기력 보충은 기력이 가득 차 있거나 기력 회복 중에는 적에게 받는 피해량이 30% 감소하는 효과다. 전용 무기로는 '홍련'이 있으며, 린이 홍련을 착용했을 시 높은 대미지의 부상 피해를 4초에 한 번씩 입힌다. 신규 영웅 취검사 린을 주인공으로하는 신규 단편집 '린의 몬스터 도시락 가게'가 추가되는 것도 눈여겨볼만한 요소다.

장비 코스튬은 장비에 착용할 수 있는 코스튬으로, 기존의 의상 코스튬 (영웅 코스튬)과 달리 장비의 외형을 변경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장비 코스튬은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챌린지 미션의 클리어 보상으로도 획득 가능하다. 장비 코스튬 또한 영웅 코스튬과 동일하게 로테이션이 변경되면서 상점에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기대하는 것은 역시 '협동전'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체험 버전 형태로 추가되는 협동전은 다른 이용자 3명, 총 4명의 이용자가 함께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협동 콘텐츠이며, 체험 기간 동안에는 테스트를 위해 단순한 형태의 던전으로 진행된다.

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이용 횟수에 제한이 없으며 매일 16시부터 23시 59분 사이에 이용할 수 있다. 또, 3명 이하의 이용자가 협동전에 참여할 경우 부족한 이용자 수만큼 플레이어의 능력치가 상승하며, 전투 도중 사망한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의 플레이를 관전하는 기능까지 지원한다.

영웅 및 전용무기 밸런스 개선 대상으로는 '비슈바크'와 '프로미넌스'가 있다. 비슈바크는 '화염 친화력'의 효과가 개선돼 화속성이 아닌 적을 공격시 피해량이 25% 증가하며 화속성 적 공격 시 피해량 감소의 효과가 삭제된다. 프로미넌스는 추가 피해의 발동 확률을 50%에서 60%로 상향하고 추가 피해량 또한 25%에서 30%로 조정됐다. 또 1.4초에 한 번 발동하던 것이 1초에 한 번씩 발동하도록 변경된다.

옵션 고정 스톤 또한 눈여겨볼만한 주요 업데이트 내용이다. 옵션 고정 스톤을 사용할 경우, 사용하는 5등급 장비의 옵션을 고정할 수 있으며, 장비의 희귀도나 고정하려는 옵션의 수에 따라 옵션 고정 스톤의 요구량이 달라진다. 또, 보조 옵션의 경우에는 1개만 고정 가능하다. 옵션 고정 스톤은 전투 훈장으로 매주 한정 수량을 구매 가능하다.

콜로세움과 아레나, 길드 레이드 등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투 훈장에 대해서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콜로세움에서는 승패에 상관없이 확정적으로 2개의 전투 훈장이 지급되며 아레나에서는 매 진행 시마다 지급되던 전투 훈장 보상을 삭제한다. 단, 시즌 보상으로 전투 훈장이 지급된다. 길드 레이드는 랭킹 보상으로 전투 훈장이 추가되고, 길드 레이드 참여 시 획득 가능한 전투 훈장 보상량이 증가한다. 

경계의 미궁은 이전 시즌과 달리, 2개의 속성 미궁이 동시에 개방된다. 개방되는 경계의 미궁은 '불의 미궁'과 '빛의 미궁'이며 빛의 미궁은 이전 시즌에 진행했던 미궁 스테이지부터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또 20, 23, 24, 25, 27, 28, 30층 등 일부 층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될 예정이다.

신규 이벤트로는 '픽업 소환'과 '로드맵', '길드 레이드', '가디언 패스' 등이 있으며 픽업 소환 대상으로는 '취검사 린'과 '암흑마법사 베스', '전쟁의 여신 플리트비체'가 있으며 해당 영웅들의 전용 무기도 픽업 소환 가능하다. 가디언 패스에서는 업그레이드 시 '아오바'의 전용무기 '오베론'을 획득 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28일 14시부터 19시 점검 이후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