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픽셀 '그랑사가'의 핵심 요소, 그랑웨폰을 확정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작성일 : 2021.01.27

 

엔픽셀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그랑웨폰'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랑웨폰은 그랑사가만이 가진 독특한 시스템으로, 이용자가 플레이하게 되는 6명의 캐릭터에게 정해진 그랑웨폰을 착용시키고 해당 그랑웨폰이 가진 고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능력치를 올려주는 등의 효과가 있다. 즉, 이용자가 어떤 그랑웨폰을 보유했고 장착시키느냐에 따라 캐릭터의 전투 활용도와 스타일이 결정된다고 볼 수 있다.

이에따라 많은 이용자가 더욱 좋은, 그리고 상위 등급의 그랑웨폰을 획득하기 위해서 유료 및 고급 재화인 '다이아'를 소환 콘텐츠에 활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사전동륵 500만 달성 선물 등을 통해서 SSR 그랑웨폰 확정 획득권으로 얻을 수도 있다.

그랑웨폰을 획득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소환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유료 및 고급 재화인 다이아를 소모함에 따라 이용자에게는 큰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다. 다행히 그랑사가에는 그랑웨폰을 일련 과정을 거치면 자연스럽게 입수하도록 장치를 마련해놨다.

물론 단시간 플레이로 그랑웨폰을 획득할 수 있는 장치는 아니지만 그랑웨폰의 입수 루트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SSR 그랑웨폰 초월을 위해서라도 차근차근 준비를 해야한다.

게임조선은 소환 콘텐츠 외 SSR 등급 그랑웨폰을 입수할 수 있는 루트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봤다.

■ 잠재능력 개방

잠재능력 콘텐츠는 이용자가 원하는 스탯 혹은 스킬에 투자해 캐릭터의 능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은 일정 잠재능력 돌파가 이뤄질 경우 SSR 그랑웨폰을 확정적으로 입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SSR 그랑웨폰을 얻기 위해서는 다량의 CP와 함께 왕국 퀘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한 '소울' 재료와 그랑웨폰 및 아티팩트를 분해했을 시 획득 가능한 '그랑 주얼 (주황색)'이 필요하지만 모든 캐릭터의 전용 그랑웨폰을 획득할 수 있는 루트임에 따라 결코 게을리해서는 안되는 콘텐츠다. 

각 캐릭터의 전용 그랑웨폰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메인 스토리 챕터6 에피소드3'까지 클리어를 해야한다는 점도 미리 알아두도록 하자.

■ 소울링크 진행도 보상

소울링크는 특정 그랑웨폰 및 아티팩트의 극초월을 진행했을 시 추가적인 패시브 능력치가 상승하는 시스템이다. 각 그랑웨폰 및 아티팩트의 극초월 단계 달성 시에 최초 1회에 한해서 능력치가 제공됨에 따라 수집형 콘텐츠라고 이해하면 쉽다.

소울링크를 일정 이상 수집했을 때에도 진행도에 따라 SSR 등급 그랑웨폰 획득이 가능한데, 각 캐릭터마다 개방해서 그랑웨폰을 획득하는 잠재능력과는 달리, 모든 그랑웨폰 및 아티팩트의 최초 극초월 달성 때마다 횟수가 누적돼 보상이 주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콘텐츠에서 최초로 SSR 등급 그랑웨폰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은 소울링크 개방 횟수 100회를 달성했을 때이며, 100회 이후에도 180회 달성 시 SSR 그랑웨폰 상자 (무작위)가 주어진다. 특히 마지막 300회 달성 시에는 SSR 그랑웨폰 선택 상자가 주어짐에 따라, 변신 가능한 SSR 등급 그랑웨폰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

■ 계정 전투력 보상 

계정 전투력 보상으로도 SSR 등급 그랑웨폰 선택 상자를 획득 가능하다. 기사단 총 전투력, 즉 6명의 캐릭터 모두의 합산한 전투력이 500,000에 도달할 경우 지급받을 수 있다.

■ 광휘의 그랑주얼 환원 및 교환

그랑사가는 이용자에게 불필요한 그랑웨폰 및 아티팩트를 분해해 특정 교환 재료로 환원할 수 있는 교환소 시스템이 존재한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SSR 등급 그랑웨폰 1개를 환원할 경우 '광휘의 그랑주얼' 1개가 지급되며, 해당 광휘의 그랑주얼을 얻어서 '라그나데아' 마을의 '성목의 관리자 이브' NPC를 찾아가면 '쥬얼 상점'에서 'SSR 그랑웨폰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즉 자신에게 불필요한 SSR 등급 그랑웨폰을 입수했을 경우, 환원을 통해 광휘의 그랑주얼로 바꾸고 다시 한 번 SSR 그랑웨폰 상자를 구입해 자신에게 필요한 SSR 그랑웨폰 획득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단 한 달에 1회에 한해 1:1 등가 교환이 가능하다는 점을 숙지하도록 하자.

■ 이벤트 보상

위에서 소개한 '광휘의 그랑주얼 환원 및 교환' 외의 SSR 등급 그랑웨폰 획득 방법은 조건이 꽤 까다롭고 장기적인 목표로 바라봐야한다는 단점이 있다.

다행히 엔픽셀은 그랑사가의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인데, 해당 이벤트를 진행하면 비교적 쉽게 SSR 등급 그랑웨폰을 손에 넣을 수 있다. 

가장 먼저 '벨 교수의 연구 자료를 찾아라' 이벤트가 진행중인데, 배틀모드의 각종 콘텐츠 '토벌전'과 '심연의 회랑', '섬멸전', '결투장'을 플레이하면 각 5개의 '연구 자료'가 제공되며 해당 연구 자료를 900개를 모으면 'SSR등급 그랑웨폰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진행 기간은 2월 4주차 정기점검 전까지다.

또 그랑사가 공식 카페에서는 '기사단 랭크 달성'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는데, 가사단 랭크를 50까지 달성했을 경우 'SSR 그랑웨폰' 중 1개를 무작위로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2월 3주차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