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크로스', 웹툰으로 보는 '에스타롯사의 점검 에피소드'

작성일 : 2021.01.25

 

넷마블의 모바일RPG '일곱 개의 대죄 : 그랜드 크로스(이하 일곱개의대죄)'의 신규 웹툰 '점검은 괴로워' 편이 공개됐다. 

'점검은 괴로워' 편은 지난 1월 14일 있었던 서버 점검 사태를 다루고 있다. 여느때와 다르지 않았던 정기점검과 업데이트가 구글 마켓의 심의 지연으로 열리지 않게 된 사건으로 당초 2시간 남짓 예상됐던 점검이 당일을 넘어 다음날 늦은 시각까지, 총 30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닫히게 된 것.

국도 작가는 마침 1월 14일이 일곱개의대죄 영웅 중 '에스타롯사'의 생일이었다는 점을 주목했다. 일곱개의대죄는 영웅의 생일에 해당 NPC를 찾아가 선물을 줄 경우 애정도를 10배 얻는 이벤트가 있어 영웅의 생일이 다른 게임에 비해 중요했던 것. 에스타롯사는 해당 시스템의 혜택을 받는 영웅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생일에 조촐한 화제가 되는 다른 영웅들과 비교하면 너무 비견되는 상황이다.

국도 작가는 한때 공식 포럼과 갤러리를 뜨겁게 달궜던 사건을 어떻게 조명했을까? 직접 확인해보자.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향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