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원거리 폭격기 '거너' 초보 추천 스킬 조합

작성일 : 2021.01.25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엘리온'의 원거리 클래스 '거너'는 빠른 공격이 특징인 '쌍권총'과 뛰어난 피해량을 보여주는 '장총', 각종 설치 스킬을 사용한다.

주목할 스킬은 바로 탭 스킬이다. '워리어'와 '미스틱'의 탭 스킬은 아군 보호, '엘리멘탈리스트'와 '어쌔신'의 탭 스킬은 공격 회피에 특화된 반면 거너의 탭스킬은 쌍권총 스킬의 재사용 시간을 줄여주거나 장총 스킬의 피해량을 높여줘 남들보다 공격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거너 공격 방식 중 가장 각광받는 것은 '마나 각성'의 '투포' 트리 '화망' 효과를 받는 곡사형 발사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다. 화망은 모든 발사체의 위력을 45%로 감소시키는 대신 논타겟팅 곡사형 발사체의 발사체를 세 발로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거너는 다른 클래스에 비해 곡사형 발사체 스킬이 많고, 위력도 높기 때문에 화망의 효과를 알차게 사용할 수 있다.


초반부터 활용하기 좋은 곡사형 발사체와 속성 스킬이 많은 것이 거너의 장점 = 게임조선 촬영

하지만 화망 거너는 마나 각성을 사용하는 35레벨 이후부터 가능하며, 그 이전에는 온전히 스킬과 특성을 이용해 사냥해야 한다. 거너의 스킬은 회피조차 피해를 줄 수 있어 공격 수단은 부족하지 않지만,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 범위가 좁거나 피해량이 낮은 등 애매한 성능을 보여줄 때가 많다. 일반 필드의 경우 단순히 자원 회복 스킬인 '고속 사격'과 빠르게 자원을 소모할 수 있는 '관통 연사'만으로 쉽게 사냥할 수 있지만, 1인 인스턴스 던전에선 충분히 조합을 갖춰야 손해를 줄이며 공략할 수 있다. 

초반에 사용하기 쉬운 조합은 빙결 대상 적에게 30% 추가 피해를 입히는 전격 스킬 효과를 활용하는 것이다. 특히 32레벨 스킬 '비전 사격'의 첫 번째 특성 '변환의 비전 사격'은 넓은 범위에 빙결을 부여할 수 있어 해당 콤보에 가장 적합한 스킬이다. 여기에 전격 속성 스킬인 '전격 사격'과 '플라즈마탄'을 사용하면 추가 피해를 노릴 수 있다. 다만, 빙결 효과의 지속 시간이 3초로 짧기 때문에 공격 속도가 느리다면 플라즈마탄만 사용해도 무방하다.


속성 콤보와 자원 회복 보조 스킬로 구성 = 게임조선 촬영


빙결 대상에게 전격 피해 증가 효과 활용 = 게임조선 촬영

빙결과 전격 스킬 조합은 적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동시에 높은 피해량을 쉽게 확보할 수 있지만, 주력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다.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스킬이 바로 탭 스킬과 '강철비' 스킬의 '기회의 강철비' 특성이다.

탭 스킬은 앞서 말한 대로 쌍권총 스킬의 남은 재사용 시간을 20%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빙결 스킬인 비전 사격과 전격 스킬인 전격 사격 두 가지 모두 쌍권총 스킬이기 때문에 탭 스킬의 효과를 온전히 받을 수 있다. 또한 탭 스킬 사용 시 자원 100을 회복하기 때문에 룬 특성이나 마나 각성을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자원을 관리할 수 있다.

기회의 강철비 특성은 치명타로 적중할 때마다 모든 스킬의 남은 재사용 시간을 0.5초씩 줄여주는 효과다. 또한 적의 이동 속도를 80% 감소시켜주는 둔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매우 유용하다. 대신 자원 소모가 크고 재사용 시간이 길기 때문에 다른 스킬처럼 마구 난사하긴 힘들다.


긴 재사용 시간은 탭 스킬과 강철비로 최대할 줄이자 = 게임조선 촬영

마지막으로 부족한 빙결 효과를 보충할만한 스킬이다. 우선 자원을 소모하지 않고, 캐릭터의 안전을 도모할 수 있는 '수류탄 투척'의 '변환의 수류탄 투척'과 '올가미'의 '변환의 올가미' 스킬이 있다. 수류탄 투척은 '빙옥'을 부여하기 때문에 적의 움직임을 확실하게 봉인할 수 있고, 올가미는 빙결을 부여하는 대신 뒤로 물러서는 모션 덕분에 적과 거리를 벌릴 수 있고, 지속 시간 동안 회피도를 높여주는 부과 효과가 있다. 두 스킬 모두 재사용 시간은 10초로 동일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모든 스킬이 재사용 시간으로 사용 불가능할 때 쓸만한 '장총 연사'가 있다. 장총 연사는 단독으로도 쓸만하지만, 두 번째 특성인 '변환의 장총 연사'를 사용하면 피해량이 상승하는 동시에 빙결 효과까지 부여할 수 있어 스킬 연계에 도움이 된다. 40레벨을 달성한 후에는 곡사형 발사체 스킬인 '곡사 포탄', 특성은 전격 피해를 입히는 '변환의 곡사 포탄'을 사용하면 되겠다.


자원 소모가 없는 빙결 스킬도 쓸만하다 = 게임조선 촬영


재사용 시간 때문에 주력 스킬을 못쓴다면 '장총 연사'로 빙결 부여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