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무료 게임] 세가 격투 게임 역작 메가드라이브 버전 '버추어 파이터 2' 배포 중

작성일 : 2021.01.21

 

지난 1월 2주 차 무료 게임 기획에서 추억의 게임 '삼국군영전' 1편이 14년이라는 세월을 넘어 무료 게임으로 소개된 바 있다. 이번엔 추억의 격투 게임 '버추어 파이터 2'의 메가드라이브 버전이 '게임투게더(game2gether)'를 통해 무료로 배포 중이다.

한편 에픽 스토어는 스페이스 오페라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 셀레브레이션 에디션'에 이어 우주 문명 '갤럭틱 시빌리제이션 3'를 제공할 예정이다. 배포 기간은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이다.

모바일에선 한국풍 퍼즐 게임 '린, 퍼즐에 그려진 소녀 이야기'가 눈에 띈다. 플레이 스토어 한정으로 제공된 지난 무료 배포 이벤트와 다르게 이번엔 양대 마켓에서 동시에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 버추어 파이터 2 메가드라이브 버전 스팀

게임투게더가 세가의 대표 대전 액션 게임 '버추어 파이터 2' 메가드라이브 버전을 무료로 제공 중이다. 이 작품은 제목 그대로 시리즈 최고 작품으로 손꼽히는 '버추어 파이터 2'를 세가의 게이밍 콘솔 '메가드라이브'에 이식한 작품이다. 하지만 하드웨어의 성능 한계로 인해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인 3D 폴리곤 그래픽이 아닌 2D로 제작됐으며, 일부 캐릭터와 스테이지가 삭제됐다. 

이번 무료 배포 이벤트는 게임투게더 공식 홈페이지에 가입 후, 스팀 계정 연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미 게임투게더 계정이 있는 유저는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선물 상자 아이콘을 클릭해 버추어 파이터 2 리딤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단, 배포가 시작된 다음 날인 21일부터 유저에 따라 코드 등록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공지는 아직 게재되지 않은 상태다.

■ 린, 퍼즐에 그려진 소녀 이야기 플레이 스토어, 앱 스토어

12월 무료 게임으로 배포된 '린, 퍼즐에 그려진 소녀 이야기'가 한달만에 다시 무료로 제공된다. 무료 버전은 모바일 버전으로 이번엔 플레이 스토어와 앱 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린, 퍼즐에 그려진 소녀 이야기는 대나무 모양의 상자를 움직여 음양 무늬, 도깨비 그림, 도깨비 불, 부적 등 방해물을 피해 목적지까지 소녀를 이동시키는 퍼즐 게임이다. 특히 잔잔한 음악과 수묵화를 연상케하는 아트 디자인, 한지 질감의 배경 등으로 다른 게임에서 느낄 수 없는 독특한 정취를 맛볼 수 있다.

■ 갤럭틱 시빌리제이션 3 에픽 스토어

갤럭틱 시빌리제이션 3는 제목 그대로 우주 버전 문명이다. 행성을 점령해 자원을 수집하고, 기술을 발전시켜 자신만의 세력을 만드는 것이 이 게임의 묘미다. 다양한 외계 종족이 등장할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커스텀 종족을 만들 수 있으며, 함대 제작과 무역, 외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버전은 '크루세이드'와 '레트리뷰션' 확장팩, '메가 이벤트' 애드온이 포함된 버전이다. 지원 언어는 영어와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이며 아쉽게도 한글은 일체 지원되지 않는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6 마창사1
  • 2021-01-22 10:39:36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