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발매 약속 지킨다! 하트오브크라운 스탠드얼론 보드게임 '페어리가든' 펀딩 예정

작성일 : 2021.01.19

 


하트오브크라운 스탠드얼론 확장 '페어리가든' = 보드라이브 유튜브 갈무리

한곰게임즈는 19일 자사의 유튜브 채널 보드라이브를 통해 신작 보드게임 '페어리가든'을 선공개했다.

2019년 출시한 하트오브크라운은 펀딩 당시 스트레치골로 확장인 '페어리가든'의 출시를 내건바 있었다. 게임조선과의 인터뷰에서도 오한웅 대표는 하트오브크라운의 시즌2 개념으로 소개하며 아무리 늦어도 내후년에는 진행할 것이라 언급한 바 있다.


2019년 발매한 하트오브크라운 = 게임조선 촬영

실제로 보드라이브는 19일 보드게임 소개 방송을 통해 작업중인 페어리가든을 공개하며 오는 21일 원작과 마찬가지로 펀딩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작 하트오브크라운이 첫 출시 당시 소규모 확장 '극동변방령'과 '북쪽끝의마녀'를 함께 공개한 것처럼 페어리가든 역시 신규 확장 '여섯 도시의 동맹', '천국으로 가는 길'이 함께 펀딩된다.

페어리가든은 하트오브크라운의 스탠드얼론 확장으로 하트오브크라운과 함께 섞어 즐길 수도 있으며, 반대로 페어리가든만을 이용해서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함께 펀딩하는 소규모 확장 역시 하트오브크라운과 자연스럽게 섞어 플레이가 가능하다. 다만, 확장 카드 중 일부 카드는 하트오브크라운 원판과 호환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


방송 중 공개한 불운 카드 = 보드라이브 유튜브 갈무리


방송 중 공개한 신규 카드 = 보드라이브 유튜브 갈무리

현재 페어리가든은 번역 및 검수 진행 중이기 때문에 목요일 바로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이전과 동일하게 펀딩으로 진행되며, 일정 기간이 지난 후 페어리가든을 받아볼 수 있을 전망이다. 좀 더 자세한 페어리가든 펀딩 내용과 스트레치골은 21일  펀딩을 진행하는 보드엠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일 보드라이브 채널을 통해 페어리가든 플레이 영상을 공개될 예정이다.


확장에 맞춘 추가 플레이매트 등도 공개했다. = 보드라이브 유튜브 갈무리

한편, 페어리가든 출시와 함께 현재 품절된 소규모 확장 극동변방령과 북쪽끝의마녀' 역시 재판될 예정이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