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2레볼루션, 원콤의 대가! PvP 최강자, 고스트 헌터 장인 '루핀어스'를 만나다

작성일 : 2021.01.03

 

리니지2레볼루션에는 6개 종족의 30가지 클래스를 육성하는 수많은 유저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특정 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거나 높은 랭킹을 기록하는 유저들을 우리는 장인 또는 랭커라고 부른다.

게임조선에서는 이러한 장인, 랭커 유저들을 만나 해당 직업의 역사와 현황, 그리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과 효율적인 활용법을 묻고 있는 '용사를 만나다' 코너를 연재하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데포로쥬 서버에서 '고스트 헌터'를 육성 중인 장인 '루핀어스' 유저를 만나, 고스트 헌터의 주요 특징과 총평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부터 먼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데포로쥬 서버에서 ‘고스트 헌터’를 플레이하고 있는 ‘초록늑대’ 혈맹 군주 ‘루핀어스’ 라고 합니다.

Q. 리니지2 레볼루션의 다양한 클래스 중, 고스트 헌터를 선택한 계기가 있나요?

일단 딜이 다른 클래스보다 강력하다는 점과 빠른 공격 속도, 그리고 빠른 이동속도를 가지고 있어서 있어서 육성하게 되었습니다.

Q. 고스트 헌터는 PvP와 소규모 쟁 등에서 강점을 보인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고스트 헌터의 특징에 대해서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일단 고스트 헌터 자체가 1대1 및 PvP의 최강자로 생각하고 있고, 저전투력이어도 300만 전투력 차이 정도는 PvP에서 이길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단검이 짧아서 무조건 붙어야되는 단점이 있지만 ‘비셔스’라는 매우 좋은 스킬이 있어서 상대방을 원 콤보로 끝낼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Q. 최근 밸런스 조정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른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일단은 고스트 헌터에 ‘쉐도우카피’ 궁에 상향이 엄청 좋아진 것 같아요. 기존보다 정확도가 더 늘어난 것도 있고 ‘블러드 레인’과 ‘스팅’이 더 강력해져서 PvP에서 저전투력의 고스트 헌터도 무시못할 정도가 된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밸런스 패치에 대해 만족하고 있습니다.

Q. 고스트 헌터의 “이런 부분이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느끼시는 부분이 있을까요?

리니지2레볼루션 오픈 때부터 플레이해오고 있지만 요새전이나 공성전 등의 콘텐츠에서 매우 취약한 클래스로 생각하고있습니다. 

무조건 붙어서 싸워야 되는 클래스이기도 하고 로브 방어구이기 때문에 방어적인 부분이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PvP나 쟁에서의 고스트 헌터 운영 노하우에 대해서도 알고 싶습니다.

1대1 상황에서는 '스팅'과 '블러드 레인' 배틀 마스터리에서 '스로잉 대거'를 사용하는 편이고 떼쟁에서는 '스팅'보다는 '어썰트 슬러쉬'를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손이 가장 많이가는 케릭터라 무조건 컨트롤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제일 중요한건 디버프 때문에 마력석 강화 라고도 생각하구요.

Q. 장신구와 마력석 조합에 대해서도 소개부탁드립니다.

저는 아직 저전투력이라 맥스 강화가 아니긴해도 배경 방어구쪽에 '스팅'과 '블러드 레인'으로 하고있고, 메인 악세사리에는 '물리 피해량 감소', 보조 악세사리에는 '마법피해량 감소' 옵션을 두고 하고 있습니다.

Q. PvP에서 가장 상대하기 껄끄러운 클래스는 누가 있을까요?

모든 '고스트 헌터'로 하시는분들 생각이 다 똑같을 것 같습니다. 당연히 탱커라고 생각합니다. '에바스 템플러', '실리엔 템플러', '팰러딘' 등 중갑을 착용하고 본래 워낙 방어력이 출중하다보니 어려움이 있습니다.

'고스트 헌터'가 '쉐도우 카피'로 레어 스킬과 함께 원콤을 내지 않는 이상 힘들다고보거든요. '고스트 헌터'가 치고 빠지고 를 많이 해야되는 편인데, 탱커를 한 번에 못 녹이면 스킬 쿨타임 때문에 힘든 것 같아요.

Q. 최근 벨트가 새롭게 추가되었는데, 벨트 콘텐츠에 대한 소감과 어떤 벨트를 사용하시는지 공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아직 벨트 전부는 구매를 하진 못했어요. 다만 지금 쓰고있는 것은 '메테오' 벨트 인데, 벨트가 있고 없고 격차가 심한편인 것 같아요. 각 벨트마다 보유효과가 있어서 고전투력 분들은 필히 과금을 해야될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세트효과가 있고 없고 차이가 PvP에서 보이는 것 같아요.

단호히 말하자면 과금이 엄청 많이들었던 안타라스 LR뽑기랑 비슷한 듯 합니다. 벨트는 사면 그만이겠지만 그 안에 스터드도 일반, 희귀, 영웅으로 나눠지는데 영웅 합성이 제일 어려운 부분입니다.

Q. 이외에도 고스트 헌터의 팁과 노하우가 있을까요?

일반 사냥은 크리티컬 위주로 맞춰서 하는 편이고 PvP는 덱 자체를 크리티컬 피해 감쇄 무시와 레어 스킬 피해 감소를 번갈아가며 사용하는데요. '어비스'에 장점이 뛰어난 공격력이기 때문에 자신있게 들어가서 스킬쓰고 컨트롤 하시면 되고  PvP에서 '블러드 레인'만 잘 써도 "어느 정도 승기를 잡았다"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4년 동안 리니지2레볼루션을 해왔습니다. '고스트 헌터'는 클래스 중 PvP에서는 최강이라고 생각하지만 많이들 선택하지 않는 클래스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를 통해서 스킬 상향이 이뤄졌는데요. 많이들 선택해서 플레이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게임 내에서 유저들과 유저들끼리에 욕설 및 폭언, 더 심하면 패드립까지 하는 경우가 많아 보입니다. 신고기능이 있다한들 관리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좀 더 엄중한 제재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끝으로, 초록늑대 화이팅! 언제나 루피 루핀이와 함께...(웃음)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