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세븐나이츠2, 던전 콘텐츠 제대로 즐기기 위한 최소 영웅 가이드

작성일 : 2020.12.28

 


낮은 등급의 영웅도 쓰임새가 많은 것이 세븐나이츠2의 묘미= 국도작가 '세나2 하는 만화' 갈무리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는 다양한 영웅이 존재한다. 그냥 무작정 스펙이 좋은 영웅, 더 좋은 장비를 착용한 영웅으로 파티를 구성해야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별로 해당 콘텐츠에 맞는 영웅을 선별해 파티를 구성해야 온전히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영웅을 필연적으로 키울 수밖에 없다.

"지금 이러이러한 영웅이 있는 어떻게 파티를 짤까요?"보다는 각 콘텐츠별로 필요한 영웅을 취합해보고 최대한 겹치는 영웅을 돌려막아 콘텐츠를 빠르게 돌파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성장 던전의 경우 상위로 빠르게 치고 갈수록 더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는 구조로 설계돼 있기 때문에 최소한의 육성으로 최대한의 이득을 뽑아내기 위한 '영웅 선정'이 필수적이다.


상위 난이도 1장과 기간테우스 전을 위해서는 고급 영웅인 길라한의 육성이 필수적이다. = 게임조선 촬영

◆ 최소 육성

던전 탱커 딜러1 딜러2 힐러
기간테우스 마도 공학자 길라한 여명의 빛 렌
엘레나의 검 렌
마도 오토마타 코제트
흑화마검 세인
불멸의 화신 레이첼
빛의 성녀 카린
바리온 은둔자 루디 고통의 탐식자 앙리 모도 오토마타 코제트
흑화마검 세인
불멸의 화신 레이첼
빛의 성녀 카린
리자드리아 연금술사 이안 불멸의 화신 레이첼 마도 오토마타 코제트
흑화마검 세인
빛의 성녀 카린
아발란체 로얄 블러드 아델 흑화마검 세인 마도 오토마타 코제트
불멸의 화신 레이첼
빛의 성녀 카린
골드 로얄 블러드 아델 광역 사수형 영웅 천상의 목소리 세레나 모험가 샤이
영혼석 네스트라의 사도 멜리사 마도 오토마타 코제트 네스트라의 사도 루키
순백의 순찰자 클레어
모험가 샤이
엘릭서 로얄 블러드 아델 마도 오토마타 코제트 흑화마검 세인 빛의 성녀 카린
로얄 블러드 아델 마도 오토마타 코제트
흑화마검 세인
불멸의 화신 레이첼
마도 오토마타 코제트
흑화마검 세인
불멸의 화신 레이첼
빛의 성녀 카린
경험치 로얄 블러드 아델 흑화마검 세인 불멸의 화신 레이첼 빛의 성녀 카린

아델이나 세인, 레이첼, 코제트 등은 여기저기에서 계속해서 기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던전의 특징(단일 피해, 광역 피해, 근거리 피해, 원거리 피해 증가 등)에 맞춰 돌려 사용하면 된다.

마도 오토마타 코제트의 경우 첫 결제시 확정으로 얻을 수 있으며, 모험가 샤이나 천상의 목소리 세레나는 무한의 탑 1층 보상과 현재 진행중인 양말 이벤트로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엘레나의 검 렌의 경우 아쉽지만 여명의 희망 렌으로 사용해도 역할을 다한다. 결론적으로 네스트라의 사도 멜리사, 네스트라의 사도 루키, 빛의 성녀 카린 정도가 추가로 구해야 하는 필수급 영웅인 셈이다.

광역 사수형 영웅은 특정짓지 않았지만, 차원의 인도자 연희, 진홍의 화살비 클레어, 새로운 자아 네오 델론즈, 영혼의 인도자 주주 등이 있다. 이중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영웅을 키우면 된다.


카린은 부활 뿐만 아니라 빵빵한 광역힐과 무한 유지가 가능한 공격력 감소도 매력적이다. = 게임조선 촬영

빛의 성녀 카린의 경우 부활도 부활이지만, 2개의 광역 힐과 어마어마한 공격력 감소로 난이도를 대폭 낮춰주는 영웅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획득, 육성하는 것이 좋다. 만약 카린이 없다면 샤이를 이용해 진행해야 한다. 엘레나의 검 앙리가 있다면 3개의 회복 스킬로 괜찮은 활약을 할 수 있다.

한편, 고단으로 갈수록 기본 제공되는 영웅으로는 딜이 부족한 것을 느낄 수 있는데, 무기 강화나 초월 등을 통해 돌파하거나 뽑기 등을 통해 '단일 딜러'를 제대로 확보하는 것이 게임 진행에 유리하다.

상위 영웅을 획득했다면 미련없이 기존 영웅을 제하고 상위 영웅을 키우면 된다. 엘레나의 검 코제트나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 핏빛 장미 미스 벨벳, 파멸의 기사 델론즈, 절대 수호자 루디 등이 대표적인 예. 하지만 표에서 하늘색으로 표시된 영웅은 필수 영웅이기 때문에 반드시 육성을 하고 파티에 넣어야 한다.

◆ 기간테우스 해적 선단


세인 자리에 가장 강력한 딜러를 넣으면 된다. = 게임조선 촬영

- 특징: 화상 저항(마도 공학자 길라한), 제압기:급습(여명의 희망 렌, 엘레나의 검 렌) 필요

기간테우스 레이드에는 렌(제압기:급습)과 길라한(화상 저항 증가)이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한다. 이후 2자리가 비는데 한 자리에 힐러를 넣으면 마지막 한 자리만 남게 된다. 렌 혼자서는 딜량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보통 딜러를 1명 추가 배치하고, 길라한을 탱커로 기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멀티에서는 주로 길라한-렌-카린을 필수로 채용하며 마지막 한 자리에 미스 벨벳이나 코제트, 델론즈, 세인 등의 딜러를 기용한다.

◆ 여명의 탈출로


코제트 자리에 가장 강력한 딜러를 넣으면 된다. = 게임조선 촬영

- 특징: 마비 저항(고통의 탐식자 앙리), 제압기:간파(은둔자 루디) 필요

바리온 레이드에는 은둔자 루디(제압기:간파)와 고통의 탐식자 앙리(마비 저항 증가)가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한다. 이후 2자리가 비는데 한 자리에 힐러를 넣으면 마지막 한 자리만 남게 된다. 루디는 만능형이지만 탱커로 설계된 만큼 마지막 한 자리에는 딜러를 배치한다. 

멀티에서는 주로 루디-앙리-카린을 필수로 채용하며 마지막 한 자리에 미스 벨벳이나 코제트, 델론즈, 세인 등의 딜러를 기용한다.

◆ 여왕의 궁전


코제트 자리에 가장 강력한 딜러를 넣으면 된다. = 게임조선 촬영

- 특징: 중독 저항(연금술사 이안), 제압기:반격(불멸의 화신 레이첼) 필요

리자드리아 레이드에는  레이첼(제압기:반격)과 이안(중독 저항 증가)가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한다. 이후 2자리는 캐릭터 풀에 따라 조금씩 변화하는데, 보통 2딜 2힐을 많이 사용한다. 대부분의 강력한 패턴이 시전시간이 있어 굳이 탱커가 없더라도 이안 포함 2힐로 유지가 되기 때문이다. 이안과 레이첼을 배치하고 추가로 카린과 딜러(미스 벨벳, 코제트, 델론즈, 세인 등)을 추가로 배치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멀티에서도 주로 레이첼과 이안, 카린을 필수로 지정하고 딜러를 1명 받는 식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가끔 이안 한 명에 극딜러를 2명 배치해서 보스를 녹여버리는 파티도 볼 수 있는데 이는 스펙이 그만큼 받쳐줘야 한다.

◆ 던프로스트 요새


코제트 자리에 가장 강력한 딜러를 넣으면 된다. = 게임조선 촬영

- 특징: 빙결 저항(로얄 블러드 아델), 제압기:구속(네스트라의 사도 세인, 흑화마검 세인) 필요

아발란체 레이드에는 세인(제압기:구속)과 아델(빙결 저항 증가)을 필수적으로 배치한 후, 힐러 한 명, 딜러 한 명을 추가 구성한다. 다른 4인 레이드와 다르게 아델이 1인분을 톡톡히 하기 때문에 비교적 파티 구성 자체가 안정적인 편. 힐러는 당연히 카린이 인기기 많으며, 딜러로는 수많은 장판 공격 때문에 말뚝딜에 비교적 유리한 엘레나의 검 코제트가 인기가 많다.

멀티에서는 주로 아델, 세인, 카린을 고정으로 하고 마지막 한 자리에 딜러(미스 벨벳, 코제트, 델론즈, 세인 등)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골드 던전


연희는 진홍의 화살비 클레어나 새로운 자아 네오 델론즈, 영혼의 인도자 주주로 대체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 특징: 아군 광역 피해 20% 증가

골드 던전은 대부분의 다른 던전과 다르게 방어력 자체가 거의 없는 피라냐 들이 대거 등장하기 때문에 다른 던전과 세팅 자체가 다르다. 방어력 감소와 같은 옵션이 별 필요가 없고, 레이드 등에서 인기가 없었던 광역 딜러를 채용하기 좋다. 특히, 던전 자체가 광역 딜러의 공격력 20% 상승이기 때문에 사수형 영웅이 효율이 좋다.

가장 효율 좋은 파티로는 절대 수호자 루디와 연희, 세레나, 샤이로 이중 연희와 세레나의 광역 케미가 좋은 편이다. 굳이 연희가 아니더라도 네오 델론즈나 주주 등을 기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 영혼석 던전


네스트라의 사도 루키가 없다면 순백의 순찰자 클레어로 대체해볼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 특징: 아군 원거리 피해 20% 증가

영혼석 던전은 원거리 공격이 20% 추가 피해를 주기 때문에 사수형 위주로 파티를 짜는 것이 대세다.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조합으로는 전열에 네스트라의 사도 멜리사를 배치하고, 중열과 후열에 코제트, 루키, 샤이를 배치하는 코제트 엔진 조합이 있다. 단일 원딜인 코제트로 안정적인 딜을 하며, 샤이와 루키가 궁극기로 코제트를 강화해주는 방식. 멜리사는 방어력 감소를 걸면서 근접 패턴을 유도할 수 있도록 접근 플레이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엘릭서 던전


단일 딜러 중 더 강한 영웅이 있다면 교체하면 된다. = 게임조선 촬영

- 특징: 아군 단일 피해 20% 증가

4마리의 가고일을 빠르게 잡아야 하는 던전인 만큼 단일 극딜 구성을 하는 것이 효율이 좋다. 탱커가 고개를 돌려 가고일의 공격을 유도하고 후방에서 극딜을 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 단일 공격 피해량이 20% 증가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단일 공격 위주의 딜러를 2명 배치하는 것이 좋다. 단일 딜러로는 미스 벨벳이나 델론즈, 세인, 코제트 등이 있다.

탱커로는 아군을 보호해주는 루디나 방어력 감소를 가진 아델, 엘레나의 검 케이드 등이 유용한 편이다.

◆ 룬 던전


단일 딜러 중 더 강한 영웅이 있다면 교체하면 된다. = 게임조선 촬영

- 특징: 파괴석이 있으면 아군의 공격력 감소

지속적으로 파괴석을 소환하는 보스가 등장하는 던전으로 다른 성장 던전과 다르게 추가적인 보너스는 없어 가장 성장이 잘 된 파티로 구성해 처리하면 된다. 일반적인 1탱 2딜 1힐로 구성을 하면 무난하게 처리할 수 있다.

파괴석이 소환된 상태에서는 공격력이 대폭 감소하니 파괴석을 먼저 처리하면서 클리어하면 된다.

◆ 경험치 던전


근접 딜러 중 더 강한 영웅이 있다면 교체하면 된다. = 게임조선 촬영

- 특징: 아군 근거리 피해 20% 증가

보스 몬스터 가루다가 돌풍으로 넉백을 일으킨 후, 강력한 광역피해를 원거리에 주는 패턴이 주요 패턴이다. 근거리 피해가 20% 상승하기 때문에 코제트를 제외한 미스 벨벳, 세인, 델론즈 등이 우선순위가 높은 편.

방어력 감소를 가진 아델을 전열에 세우고 중열에 근거리 딜러, 후열에 힐러를 한 명 배치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힐러로 원거리 패턴을 유도하면서 근거리 영웅의 피해를 최소화해 근거리 딜러 3명을 기용하는 방법도 가능하지만, 여러모로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는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