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세븐나이츠2, 상위 콘텐츠로 가기 위한 지름길, '방어력 감소' 영웅 육성하자!

작성일 : 2020.12.08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방어력 감소 옵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오픈 초와 다르게 많은 세븐나이츠2 유저의 스펙이 상승하면서 성장 던전과 레이드 던전 고 단계에 도전이 이어지고 있다.

고단계로 갈수록 더욱 각광을 받는 옵션이 있으니 바로 '방어력 감소' 옵션이다. 고단계 던전일수록 방어력이 확연히 상승하기 때문에 이러한 방어력을 어떻게 무마하느냐가 딜량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준다. 영혼석 던전의 보스 인페르날 골렘 같은 고방어력 몬스터가 대표적이다.


높은 단계로 갈수록 방어력 감소 옵션이 더욱 중요해진다. = 게임조선 촬영

방어력 감소는 자신의 영웅의 방어력 무시 효율을 높이거나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방법으로 대응이 가능하다. 다만, 방어력 무시 효율 증가는 현재 희귀 이상 세트를 맞추려면 결투장 포인트가 상당량 필요하며, 착용하더라도 자신에게만 적용되기 때문에 아직까지 제대로 맞추기는 힘든 상황이다.

반대로 방어력 감소 효과를 가진 영웅을 통해 파티 전체가 효과를 누리는 것이 이득이다. 해당 영웅을 보유하고만 있다면 문제없이 적용할 수 있어 주목도가 높다. 현재 방어력 감소 효과를 가진 영웅은 7명으로 각기 방어력 감소 수치와 지속 시간, 재사용 쿨타임 등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파티에 필요한 역할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웅 스킬 쿨타임 지속 시간 감소 효과 비고
불멸의 화신 레이첼 수호의 불길 40초 10초 1레벨 기준 7% 받는 피해 효과 증가도 같이 가지고 있음.
차원의 인도자 연희 차원의 틈새 33초 10초 1레벨 기준 7%  
네스트라의 사도 멜리사 낙인의 창 29초 20초 1레벨 기준 14% 짧은 쿨타임, 긴 지속시간, 가장 강한 효과.
회복 스킬 있음, 상태이상 해제 가능.
엘레나의 검 케이드 여신의 방패 궁극기
86
10초 1레벨 기준 9% 궁극기로 방어력 감소를 사용.
영혼의 인도자 주주 망자의 저주 35초 10초 1레벨 기준 5.8%  
로얄 블러드 아델 제압의 칼날 30초 20초 1레벨 기준 8% 짧은 쿨타임, 긴 지속시간.
검은 장미 미스 벨벳 죽음의 가시 채찍 30초 20초 1레벨 기준 8% 짧은 쿨타임, 긴 지속시간.
공격형 치고 긴 사정거리.
방어무시 효율 증가 패시브 보유.

◆ 불멸의 화신 레이첼

레이첼은 전설 공격형 영웅으로 제압기를 보유하고 있어 여왕의 궁전 필수 영웅으로도 인기가 높은 편이다. 공격형 전설인 코제트나 세인, 델론즈에 비해서는 딜량이 낮은 편이지만, 대신 방어력 감소 효과와 더불어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를 보유하고 있어 서브딜러로 최적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

지속시간은 10초, 쿨타임은 40초로 무려 30초나 지속이 비는 단점이 있지만, 20초간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를 걸 수도 있고 자체 딜량도 준수한 편이다. 어디서든 2딜러를 기용한다면 무난하게 픽될 수 있고, 스펙업이 된다면, 영혼석 던전에서 근거리 패턴 유도용으로도 채용할 수 있는 편이다.


쿨타임이 긴 편이라 아쉬운 수호의 불길 = 게임조선 촬영

◆ 차원의 인도자 연희

연희는 전설 사수형 영웅으로 광역 공격에 특화된 영웅이다. 골드 던전이나 방치형에서 인기가 많기 때문에 반대로 고방어몹이 등장하는 성장 던전이나 레이드에서는 효율이 조금 떨어지는 편이다. 

지속시간은 10초, 쿨타임은 33초로 레이첼과 비슷하면서도 쿨타임은 짧다는 소소한 장점이 있다. 하지만 그 외 고방어몹과 싸우기 위한 딜링 능력은 레이첼에 비해 아쉬운 편. 방어력 감소 요원이라기보다는 광역이 필요한 곳에서 활약하는 딜러라고 보는 편이 맞다.


레이첼과 비슷한 수준의 방어력 감소 효과 = 게임조선 촬영

◆ 네스트라의 사도 멜리사

희귀+ 등급 멜리사는 현재 가장 이슈가 되는 지원형 영웅이다. 초기에는 힐 액티브가 1개이고 나머지는 힐은 궁극기이기 때문에 어려운 곳으로 갈수록 혼자서 힐을 담당하기가 어려워 아쉬움이 많았던 영웅이지만,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전 영웅 통틀어 가장 강력해 재평가를 받으며 쓰임새가 늘고 있다.

지속시간은 20초, 쿨타임은 29초로 지속 시간이 비는 타임이 9초 밖에 안되면서 방어력 감소 효과는 타 영웅의 2배 정도 되는 효율을 보여준다. 때문에 멜리사가 파티에 있냐 없냐에 따라 딜 능력이 확연하게 달라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대신 힐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단독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투힐 조합에 자주 기용되며, 파트너로는 샤이나 카린이 자주 사용된다.


현재 방어력 감소 요원 넘버원으로 손꼽히는 멜리사, 12레벨 기준 27.2% 라는 높은 수치를 보여준다. = 게임조선 촬영

방어력 감소 효과를 가진 유일한 지원형 영웅인 만큼 딜이 부족하다 싶은 성장 던전(영혼석, 엘릭서, 룬 등)이나 8인 레이드 등에서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추가적으로 모든 해로운 상태이상 해제를 가진 몇 안 되는 영웅이기 때문에 대체불가의 영웅으로 손꼽히고 있다.

◆ 엘레나의 검 케이드

희귀+ 등급 케이드는 방어력 감소 영웅 중 유일하게 궁극기로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영웅이다. 필요 게이지가 86으로 높지는 않은 편이다. 샤이처럼 궁극기 게이지를 수급해 줄 영웅과 함께 사용 시 방어력 감소 효과를 넉넉하게 볼 수 있다. 방어력 감소 효율은 멜리사 다음으로 좋은 편이다.

주는 피해 감소 효과도 매우 강력하고, 도발과 긴급 시 면역 능력도 있어 전설 방어형 영웅인 루디나 에반과는 다른 매력이 있는 영웅이다. 딜이 부족하다면 케이드를 탱커로 기용해 파티 전반의 딜 상승을 노려볼 수 있다.


희귀+ 케이드만이 유일하게 궁극기로 방어력 감소를 건다. = 게임조선 촬영

◆ 영혼의 인도자 주주

초기 뛰어난 마비 능력과 광역 피해 등으로 인기를 끌었던 주주 역시 방어력 감소 효과를 가지고 있다. 다만, 지속 시간 대비 쿨타임의 효율도 좋지 않으며, 방어력 감소 효과도 전 영웅 중 가장 낮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또한, 마비 특화 딜러인 만큼 마비가 걸리지 않는 대부분의 성장 던전과 레이드에서 기용이 애매하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원거리 영웅이고 광역형이기 때문에 연희와 마찬가지로 활약할 구간이 따로 존재한다.

비슷한 예로 방어력 감소는 아니지만, 방어무시 효율 증가 버프를 가진 네오 델론즈 광역 공격에 특화돼 있어 연희, 주주와 비슷한 형태이다.


광역딜+마비딜의 주주는 단일 보스 상대에서 기용하기에는 우선순위가 밀린다. = 게임조선 촬영

◆ 로얄 블러드 아델

아델은 빙결 저항이 필요한 아발란체 등에서 사랑받는 고급 탱커로, 사실 빙결 저항을 제외하더라도 탱커로서 입지가 탄탄한 편이다. 방어력 감소 디버프는 물론 자신의 막기 확률과 효율을 증가시키고, 파티 전원이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도발 탱커이기 때문이다.

방어력 감소 효과를 부여하는 제압의 칼날은 20초 지속에 쿨타임 30초로 멜리사 다음으로 쿨타임 대비 지속시간이 좋다. 감소 수치 역시 멜리사와 케이드 다음으로 높기 때문에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빙결 저항 탓에 초월 세팅을 많이 해둬 당장 기용해도 무리 없이 높은 방어력 감소 효율을 보여준다.

케이드와 마찬가지로 딜을 끌어올려야 하는데, 더 이상 끌어올릴 부분이 없는 것 같다면 전설 탱커인 루디나 에반보다 오히려 딜 포텐을 높이는 선택이 될 수 있다.


빙결 저항뿐 아니라 화력 상승을 제대로 도와주는 탱커 아델 = 게임조선 촬영

◆ 검은 장미 미스 벨벳

고급 영웅 중 저항 5인방(앙리, 이안, 아델, 길라한, 스콧)과 단일 딜로 각광받는 클레어에 비해 다소 쓰임새가 밋밋했던 미스 벨벳 역시 방어력 감소 효과가 뜨면서 덩달아 뜨고 있다. 미스 벨벳은 고급 공격형 영웅으로 공격형 치고는 미묘하게 긴 채찍을 사용해 보스전에서 포지션이 조금이나마 쉽다는 특징이 있는 영웅이다.

아델과 동일하게 20초 지속에 쿨타임 30초의 방어력 감소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치 역시 아델과 동일하기 때문에 방어력 감소 효율이 좋은 편이다. 탱과 힐을 교체할 수 없는 상황에서 장시간 방어력 감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미스 벨벳이 가장 적합한 선택지인 셈이다.

특히, 본인 한정이지만, 패시브로 방어 무시 효율이 증가하는 특징도 있어 딜 능력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공격형 치고는 미묘하게 긴 사거리를 가진 미스 벨벳 = 게임조선 촬영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