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2M, 사냥도 PvP도 대박, 팔방미인 대검 클래스 인기몰이 중

작성일 : 2020.11.30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에 대검 클래스가 업데이트를 한 지 약 일주일이 지났다.

대검 클래스는 창 클래스에 이은 2번째 신규 클래스로 이전 클래스와는 다른 독특한 스킬셋을 가지고 있어 공개 당시부터 큰 관심을 모았던 클래스다. 특히, 기사로 대변되는 리니지 시리즈에서 한손검 클래스는 양검기사만의 공격적인 매력을 살리지 못해 아쉬움을 불러일으켰으나, 대검 클래스가 등장하면서 더욱 호쾌하고 파괴적인 모습을 선보이며 이용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검 클래스는 창 클래스에 이어 힘(STR)을 주 스탯으로 사용하는 근접 클래스다. 한손검과 달리 양손검을 사용하는 만큼 공격적인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이 많아 필드 사냥은 물론 PvP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특히, 대검 클래스 업데이트와 함께 클래스 체인지가 추가돼 창 클래스 때와는 다르게 보다 안정적으로 직업 체이지가 가능했다. 스킬 제한이나 숙련도 등이 그대로 옮겨지지는 않아 민첩이나 지능 클래스보다는 같은 힘 클래스 내에서 직변이 좀 더 유리했던 특징이 있기도 하다.

대검 클래스의 스킬은 다음과 같다.

스킬 종류 효과
배쉬 1 액티브 대검으로 빠르게 강타하고 일정 확률로 스턴을 발동시킨다.
그레이트소드 스피릿 패시브 대검을 들어 강함을 얻습니다. (근거리 명중 +2)
아이언 마인드 액티브 강철같은 대검의 기운으로 상대를 위협합니다. (근거리 대미지 +2)
부스트 무브먼트 액티브 몸에 힘을 불어 넣어 모든 속도가 증가합니다. (2단 가속)
바이탈 리덕션 패시브 강인한 체력이 상대의 공격을 더욱 잘 견뎌냅니다. (대미지 리덕션 +1, 체력 비례 추가 증가)
인챈트 바이탈리티 패시브 전장에 나가기 위한 결의를 다져 생명력을 향상시킵니다. (최대 HP +300)
라이프 리커버리 패시브 신체 회복 능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립니다. (HP 회복(틱) +10)
배쉬 2 패시브 대검으로 빠르게 강타하고 일정 확률로 스턴을 발동시킵니다. (배쉬 1 콤보)
블락케이드 패시브 평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상대의 허를 찔러 잠시 동안 평타 공격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듭니다. 
거츠 패시브 대검에 기력을 불어 넣어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대미지 리덕션 무시 +3)
워 프렌지 패시브 끌어오르는 광기로 대검의 무게를 극복하여 전투 속도를 올립니다. (공격/이동 속도 +5%)
스핀 소드 액티브 평타 및 공격 스킬 적중 시 일정 확률로 검기가 방출되어 근처의 대상을 추가로 공격합니다.
앰플리 바이탈 액티브 체력을 키운만큼 더욱 단단해집니다. (CON 수치당 최대 HP 증가)
드레드 로어 패시브  이겨내고 전장의 선봉에 서기 위한 결의를 다집니다. (최대 HP +500, HP 회복(틱) +20)
질럿 패시브 자신을 세차게 몰아붙여 숨겨진 능력을 끌어 올립니다. (무기 대미지 증폭 +5%)
레인포스 패시브 대검의 칼날을 단단하게 보강합니다. (무기 대미지 +5)
배쉬 3 패시브 대검으로 빠르게 강타하여 결정적인 대미지를 주며 일정 확률로 스턴을 발동시킵니다. (배쉬 2 콤보)
리플렉트 스턴 액티브 검신의 도움으로 스턴 공격을 막아냅니다. (스턴 적중 +5%, 스턴을 막거나 반사 시 무기 대미지 내성 감소)
헬 파이어 액티브 대검을 강하게 내리쳐 땅을 갈라 정면의 상대를 광역 공격합니다.
가디언 실드 액티브 가디언의 보호로 자신을 감싸 받는 대미지를 감소 시킵니다. (받는 대미지 감소 +10%)
퀘이크 패시브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대미지를 입히고 상대의 무기 대미지 내성을 낮춰 상대를 두려움에 떨게 만듭니다.
체인 소드 패시브 스핀 소드의 효과를 극대화 하여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검기가 방출돼 근처의 대상을 추가로 공격합니다.
워 레이지 패시브 대검의 칼 끝에 적을 쓰러트릴 힘을 불어 넣습니다. (근거리 대미지 +10, 스턴 적중 시 무기 대미지 증폭 증가)
그랜드 그레이트소드
마스터리
패시브 대검에 대한 이해도가 크게 상승하여 능력을 극한으로 끌어 올립니다. (근거리 명중 +5, PVP 명중 +5)
마스터 오브 리커버리 패시브 전장의 달인이 되어 강력한 회복 능력을 얻습니다. (HP 절대회복 +30, MP 절대회복 +10, 물약 회복량 +10)
드레인 액티브 탄탄한 체력을 바탕으로 상대를 압도하여 자신의 주변에 대미지를 입히고 대미지의 일부를 흡수합니다.
포스 레이지 패시브 워 레이지를 강화하여 전투의 신이 된 듯 더욱 강렬하게 상대를 제압합니다. (워 레이지 강화)
디스리가드 패시브 블락케이드를 강화하여 평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상대의 약점을 찾아 잠시 동안 평타 공격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들고 능력을 약화 시킵니다.
매드니스 액티브 광기의 폭풍을 일으켜 영역 내 상대를 무력화 시킵니다.
제노사이드 액티브 고대 전설의 대검으로 대지를 갈라 광범위한 영역의 상대에게 대미지를 주고 일정 확률로 상대를 약화시킵니다.
로얄 그레이트소드
마스터리
패시브 엄청난 수련을 통해 대검의 한계를 돌파합니다. (무기 대미지 증폭 +20%, 스턴 대상에게 추가 명중 +15)
기간틱 배쉬 패시브 배쉬를 강화하여 모든 배쉬 공격이 무자비하게 광역으로 발동됩니다.
어쏘리티 액티브 일정 시간 동안 절대 권위의 힘을 발휘합니다. (신화 클래스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

대검 클래스는 강력한 패시브 스킬이 많아 스펙 자체가 오르기 쉽고, 스핀 소드를 통해 주 공격 대상 이외에도 1명을 추가로 공격하는 버프를 보유하고 있어 2마리 이상의 몬스터를 동시 공격하는 데 특화돼 있다. 또한, 광역 기술 역시 다수 보유하고 있어 창 클래스와는 다른 매력의 신규 클래스가 되고 있다.

특히, HP 절대회복과 MP 절대회복, 물약 회복량을 대량으로 높일 수 있어 장시간 사냥에서도 효율이 나쁘지 않아 근접 클래스에서 인기가 많다.

또한, 대검이라는 이미지가 가지는 '느린 공속'이 리니지2M의 대검 클래스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기본 가속 외에도 워 프렌지를 이용해 5%의 추가 가속을 얻을 수 있는데다, 최초의 콤보 스킬인 '배쉬'가 있어 꿀리지 않는 화려한 공속을 보여주고 있다. 이외에도 대미지 리덕션을 올려주는 스킬과 피해량을 감소시켜주는 가디언 실드 등 다수의 생존기를 보유하고 있어 팔방미인으로 활약하고 있다. 

PvP 측면에서는 공격 시 일정 확률로 걸리는 평타 금지 능력으로 평타 기반의 전투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다양한 약화 효과를 통해 우위를 점하는 것 역시 대검 클래스만의 매력인 셈이다.

대검 클래스 체인지 외에도 브렘논 나이트와 세라핌 나이트 등으로 대검 클래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만큼 같은 근접 클래스라면 대검 클래스로 미리 체험을 해볼수도 있다.

한편, 리니지2M은 대검 클래스 외에도 신규 서버 안타라스와 신화 클래스, 신화 스킬 등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업데이트를 하면서 이용자 몰이에 나서고 있다. 특히, TJ쿠폰을 5종류나 공개하면서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유저와 신규 유저의 관심 또한 몰리고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