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가디언 테일즈, 눈덩이 활용이 관건! 악몽 난이도 월드8 쉬버링 산맥 공략 모음집

작성일 : 2020.11.26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는 모바일 탐험 RPG '가디언 테일즈'에 26일 업데이트를 통해 '악몽 난이도 월드8 쉬버링 산맥'의 4, 5, 6 메인 스테이지를 추가했다.

지난 20일 업데이트를 통해 '악몽 난이도 월드8 쉬버링 산맥'의 1, 2, 3스테이지를 1차적으로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악몽 난이도 월드8 쉬버링 산맥의 최종장까지 모두 완성된 셈. 

이번에 추가된 메인 스테이지는 1, 2, 3 스테이지에 비해서는 다소 난이도가 있는 편이다. 하지만 다른 월드 챕터와 비교했을 때는 그나마 쉬우므로 크게 헤매지 않고 공략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악몽 난이도의 월드8 쉬버링 산맥에서는 '조각상이 된 설인' 카드와 '빙판을 뛰는 펭귄' 카드, 그리고 페이스 브레이크 친구로 '이상한 화가 지망생'을 획득 가능하다.

악몽 난이도 월드8 쉬버링 산맥에서는 붉은 얼음에 갇힌 왕자를 구하기 위해 '코코'와 주인공 일행이 '루피나'를 찾아가게 되고, 코코는 왕자 대신에 붉은 얼음에 갇히는 것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게임조선은 악몽 난이도 월드8 쉬버링 산맥에서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을 위해 스타피스 및 퍼플 코인의 위치, 그리고 각종 퍼즐의 공략 방법을 한 자리에 모았다.

■ 악몽난이도 월드 8-1 가파른 절벽

가파른 절벽에서는 서브 퀘스트로 '노댕의 전시장 정리'를 클리어하면 스타피스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퀘스트는 3개의 조각상을 적절한 위치에 가져다놓으면 클리어할 수 있는데, '생각하는 설인'과 '용감한 배관공', '응수'가 있다. 중간에 있는 조각상은 '응수' 표지판이 있는 곳에 가져다 놓으면 되며, 가장 우측에 있는 조각상은 '용감한 배관공', 그리고 가장 좌측에 있는 조각상은 '생각하는 설인'에 가져다 놓으면 된다. 

루피나의 동굴에서는 5개의 버튼을 눌러 문을 여는 퍼즐이 존재하는데, 좌측 하단에 보면 숨겨진 버튼이 있으므로 이를 놓치지 않도록 하자.

■ 악몽난이도 월드 8-2 돌아온 설산

돌아온 설산은 크게 어려울 것 없이 클리어할 수 있는 스테이지다. 스타피스의 경우 인류학자 '크리스'의 부탁을 들어주면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해당 퀘스트는 통신기가 반응하면, 해당 통신기를 조작하면 된다.

■ 악몽난이도 월드 8-3 수상한 동굴

수상한 동굴에서는 페이스 브레이크 친구로 '이상한 화가 지망생'을 만날 수 있으며,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가 벌어진다. 우선 보스 몬스터는 물속성의 '코코'가 등장하므로 이에 대응하는 지속성 파티를 꾸려가면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스타피스의 경우에는 노말 난이도 쉬버링 산맥에서 검사로 등장했던 '올리버'와 눈싸움을 벌이는 퀘스트를 클리어 시에 획득할 수 있으며 '이상한 화가 지망생'은 화로에 불을 붙여 얼음 블럭을 녹이면 등장하는 사과와 통조림 수프, 당근을 요구에 맞춰 가져다 주면 페이스 브레이크 친구로 등록 가능하다.

■ 악몽난이도 월드 8-4 설인 마을

26일 새롭게 추가된 8-4 설인 마을부터는 본격적인 퍼즐과 히든 요소가 등장한다. 우선 설인 마을에서는 오크통을 활용한 히든 요소가 등장하는데, 던전 왕국에서 출연한 바 있는 보리차 판매 상인이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보리차 판매 상인 근처의 '오크통'을 들고 옆마을의 '한기가 드는 집'에 들고 가면 히든 요소를 클리어할 수 있다. 한기가 드는 집에 오크통을 넣을 경우 오크통이 꽁꽁 얼어붙게 되며, 해당 오크통을 상인에게 가져다주면 퀘스트가 완수되고 스타피스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추가로 퍼플 코인은 집 내부와 부술 수 있는 블럭에 숨겨져 있으므로 꼼꼼히 살펴봐야한다.

■ 악몽난이도 월드 8-5 이누이트 마을

이누이트 마을에서는 달리기 소녀 '라나'를 연상케하는 '펭귄'이 등장하는데, 해당 펭귄과 달리기 및 점프 대결을 통해서 스타피스와 '빙판을 뛰는 펭귄' 카드를 획득 가능하다. 또, 부술 수 있는 블럭을 잘 확인해야만 모든 퍼플 코인을 획득할 수있다.

일부 퍼플 코인의 경우에는 빙판 위의 블럭을 밀어서 퍼즐을 풀어야만 획득 가능한데, 아래의 이미지처럼 3개의 블럭 중 가장 위에 위치한 블럭부터 차례로 위쪽으로 밀면 쉽게 풀 수 있다. 그리고 가장 아래에 있는 블럭을 좌측으로 밀면 버튼을 누를 수 있게 되고, 가로막혀 있는 곳의 퍼플 코인 2개를 입수할 수 있다.

■ 악몽난이도 월드 8-6 설산 재판장 뒤편

악몽난이도 월드8 쉬버링 산맥의 대미를 장식하는 '설산 재판장 뒤편'에서는 다양한 히든 요소가 등장해 재미를 더하고 있다. 

가장 먼저 만나는 히든 요소는 화로를 이용하는 것인데, 화로를 입수해 쥐구멍에 갖다대면 쥐가 등장해 막혀있는 곳의 퍼플 코인을 획득 가능하도록 해준다. 또, 쥐구멍이 있는 맵의 중앙에 작은 눈 블럭과 큰 눈 블럭이 있는데, 여기 또한 퍼플 코인이 숨겨져 있으니 놓치지 말도록 하자. 

또, 화로 근처에는 눈덩이가 존재하는데, 해당 눈덩이를 굴려서 전기가 통하고 있는 코일에 가져가, 연결을 끊으면 막혀있는 곳이 열린다. 

이외에도 눈덩이와 화로가 있는 맵은 숨겨진 통로가 존재하는데, 해당 통로를 따라 올라가면 '거울마녀'와 전투할 수 있으며 클리어 시 스타피스 획득이 가능하다. 거울마녀에게 도달하는 길에는 간단한 퍼즐이 존재하는데, 해당 맵에서는 눈덩이를 굴려서 버튼 위에 올려놓으면 된다. 참고로 거울마녀는 수속성의 보스 몬스터다.

앞서 언급한 퍼플 코인 외에는 찾는 것이 크게 어렵지 않으며, 최종적으로 보스 몬스터 '가스트 장군'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가스트 장군 또한 얼음마녀와 마찬가지로 수속성이므로 지속성 파티를 구성하면 공략이 쉬워진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