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세븐나이츠2', 장비도 스마트하게 착용하자! 세트별 추천 영웅

작성일 : 2020.11.27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는 다양한 세트 아이템이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무기와 방어구가 한쌍의 세트 효과를 발휘하며, 장신구 3종이 하나의 세트 효과를 발휘한다.

장신구는 마스터리를 오픈함에 따라 추가할 수 있으며, 퀘스트를 보통, 어려움 난이도로 갔을 때 획득할 수 있는 만큼 비교적 난이도가 얻기에 난이도가 높은 편이지만, 무기/방어구 세트는 초반부터 여러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영웅에게 어떤 세트 아이템을 끼워줄지 고민할 수밖에 없다.

※ 이하의 세트 추천은 PvE 기준으로, 업데이트 상황이나 자신의 파티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초월자의 맹세

- 추천 영웅: 상태이상 저항 영웅(길라한, 이안, 앙리, 아델, 스콧 등)

초월자의 맹세 세트는 2세트 시 스킬 레벨+1, 3세트 시 스킬 레벨+2, 5세트 시 스킬 레벨+3의 효과를 가진 아이템이다. 어떤 직업이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세트 아이템으로, 방치형 필드에서 자주 떨어지기 때문에 초월작도 상당히 쉬운 아이템에 속한다.

일단 장비가 없다면 어떤 영웅이든 방치형 필드에서 구하기 쉬운 초월자의 맹세를 껴주는게 좋지만, 유난히 초월자의 세트와 잘 어울리는 영웅을 손꼽으라 한다면, 저항 패시브 스킬을 가진 영웅과 상성이 좋다.


길라한처럼 저항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초월자 세트가 선호된다. = 게임조선 촬영

화상을 막아주는 길라한, 독을 막아주는 이안, 빙결을 막아주는 아델, 마비를 막아주는 앙리처럼 패시브로 상태이상 저항을 가진 영웅은 상태이상 레벨을 극대화 하는 것이 파티에 기여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초월자의 맹세 세트를 적극 활용한다,

이외에도 버프 위주의 스킬을 가지거나, 스킬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확률이 상승하는 영웅도 초월자의 맹세를 착용할 수 있다.

◆ 암살자의 맹세 / 광전사의 맹세

- 광전사 추천 영웅: 공격형 영웅, 사수형 영웅, 아일린, 세레나, 렌
- 암살자 추천 영웅: 공격형 영웅, 사수형 영웅

암살자와 광전사는 공격형 영웅과 사수형 영웅이 선택하는 세트다.

암살자는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고 광전사는 공격력을 올려주는 특징이 있다. 현재 어느 것이 뚜렷하게 좋다고 판단할 수 없기 때문에 희귀도가 더 높은 세트를 입어주는 것이 일단은 좋은 편이다. 대신 클레어처럼 치명타와 관련된 스킬을 가진 영웅이라면 암살자 세트가 우선 순위가 높다.

추가로 희귀 장신구 세트인 '파알의 축복' 착용 시 '치명타 발동 시 5초 동안 공격력 증가'라는 옵션이 붙는데, 이러한 장신구와 함께 사용 시 암살자 세트의 효율이 급상승한다.


치명타 관련 스킬이 있거나 아이템이 있다면 암살자도 충분히 좋은 선택이 된다. = 게임조선 촬영

한편, 만능형 영웅 중에도 일부는 광전사 세트를 착용할 수 있다. 만능형 영웅인 세레나는 공격력에 비례해 체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공격력을 올려주는 광전사가 효율이 좋다. 아일린이나 렌 등도 딜러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광전사나 암살자를 착용할 수 있다.

◆ 수호자의 맹세 / 성기사의 맹세

- 성기사 추천 영웅: 방어형 영웅, 은둔자 루디, 스콧
- 수호자 추천 영웅: 절대 수호자 루디, 은둔자 루디, 아델

수호자와 성기사 세트는 방어형 영웅이 주로 착용하며, 일부 만능형 영웅이나 상태이상 스킬을 가진 영웅이 착용한다.

일반적으로는 방어력을 정직하게 올려주는 성기사 세트가 효율이 좋은 편이다. 피해 감소도 그렇지만, 대개 방어형 영웅은 방어력에 비례한 보호막을 탑재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대신 절대 수호자 루디나 은둔자 루디처럼 막기와 관련된 스킬을 가지고 있는 영웅이라면 수호자 세트도 고려해볼 만하다. 막기는 일단 발동만 하면 단순 방어력 증가 효과에 비해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굳이 막기 관련 영웅이 아니더라도 장신구 세트 중에 '클로프의 축복(막기 발동 시 5초 동안 방어력 증가)'를 함께 채용한다면 수호자 세트도 채용해봄직 하다.


막기 증가 효과를 가진 루디는 수호자 세트와 잘 어울린다. = 게임조선 촬영


클로프의 축복과 연계하면 막기 효율이 급상승한다. = 게임조선 촬영

◆ 구원자의 맹세

- 구원자 추천 영웅: 지원형 영웅

구원자 세트는 생명력을 올려주는 효과를 가진 세트다. 얼핏 보면 생명력을 올려주니 방어형 영웅 세트가 아닌가 생각할 수 있지만, 이는 지원형 영웅이 사용하는 세트다.

세븐나이츠2에서 지원형 영웅의 치유 스킬은 사용자의 최대 생명력에 기반해 발동하기 때문에 지원형 영웅의 생명력이 높을수록 힐 역시 강해지는 특징이 있다. 때문에 지원형 영웅의 입장에서 구원자 세트를 착용 시 자신의 생존력이 증가하는 동시에 힐량도 증가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현재 세븐나이츠2의 지원형 영웅은 자신의 생명력에 비례해 힐을 하는 특징이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유일하게 만능형에서 치유 역할을 맡을 수 있는 세레나의 경우 공격력에 기반해 힐을 하기 때문에 구원자 세트가 어울리지 않는다.

◆ 예언자의 맹세

예언자 세트는 스킬 쿨타임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진 세트다. 세븐나이츠2는 다른 게임과 다르게 대부분의 스킬 쿨타임이 20초 내외이며 그 이상 가는 스킬도 많기 때문에 스킬 쿨타임의 가치는 높은 편이다. 특히, 공격적인 옵션이 아니라 버프 계열이나 치유 계열의 스킬 입장에서는 예언자 세트가 유용할 수 있다. 타 세트에 비해 구하는 난이도도 높기 때문에 고급 세트만으로도 모아둘 가치는 충분하다.

다만, 현재 쿨타임 감소 옵션이 일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보고되고 있어 사용에 있어 세트를 착용하기는 시기상조라는 의견도 있다. 개선 시, 감전이나 마비 등의 상태이상을 주로 사용하는 영웅이라면 사용해볼만 하다.

◆ 처형자의 맹세

처영자 세트는 방어무시 효율을 올려주는 효과를 가진 세트다. 주로 결투장에서 사용할 만한 옵션으로, 실제로도 전설 처형자 세트인 '스카이트리아 용사 아이템'은 결투장의 증표로 구매할 수 있기도 하다.


결투장의 증표로 얻을 수 있는 스카이트리아 용사 장비 = 게임조선 촬영

다만, 현재 결투장에서는 탱커나 힐러의 채용을 줄이고 상태이상 위주의 딜러 조합이 대세로 굳어지고 있어 처형자 세트가 큰 의미를 가지지는 못한다. 보스전 등에서도 굳이 초월하기 쉬운 광전사나 암살자 세트를 놔두고 처형자를 조합하기에는 아쉽다는 평이 많다. 이는 추후 고방어 영웅과의 PvP나 고방어 보스 몬스터가 나오는 콘텐츠가 활성화될 때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세트 추천 영웅
초월자의 맹세 세트
(스킬 레벨 증가)
상태이상 저항 패시브 스킬 보유 영웅(길라한, 이안, 아델, 앙리, 스콧 등)
암살자의 맹세 세트
(치명타 확률 증가)
공격형 영웅, 사수형 영웅
광전사의 맹세 세트
(공격력 확률 증가)
공격형 영웅, 사수형 영웅, 클레어, 세레나, 아일린, 렌 등
수호자의 맹세 세트
(막기 확률 증가)
방어형 영웅(절대 수호자 루디), 은둔자 루디, 아델 등
성기사의 맹세 세트
(방어력 증가)
방어형 영웅
구원자의 맹세 세트
(생명력 증가)
지원형 영웅
예언자의 맹세 세트
(스킬 쿨타임 감소)
-
처형자의 맹세 세트
(방어무시 효율 증가)
-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