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유튜버 육성 게임 '유튜버스 라이프 OMG 에디션', 플레이 리포트 및 개발자 코멘트 공개

작성일 : 2020.11.25

 

[자료제공 = 큐리어스 팩토리] 현재 ‘유튜버스 라이프 OMG 에디션’은 PC, 플레이스테이션 4,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원 그리고 모바일로 절찬 발매 중이다. 게임 초반의 플레이 리포트와 함께 개발자가 유저들에게 코멘트를 보냈다. 아직 플레이해 보지 않은 유저는 참고 바란다. '유튜버스 라이프 OMG 에디션'은 스타를 목표로 유튜버 기분을 즐길 수 있다!

【유튜버스 라이프 OMG 에디션 플레이 리포트】

본 작품에서는 자신만의 채널을 개설하여 수퍼 유튜버를 목표로 한다. 우선 자신의 캐릭터를 선택하자. 성별이나 머리 모양, 복장이나 퍼스널리티를 선택할 수 있다. 채널은 게이밍・음악・요리・패션 4가지 중에서 초이스. 자신이 평소에 흥미를 가지고 있던 것, 게임이기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것 등을 자유롭게 선택해 보자.

외워야 할 조작이나 태스크는 화면에 표시되므로 게임 진행 방법을 쉽게 외울 수 있다.

요리 채널을 선택하였다.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 우선 레시피를 개발하자. 레시피가 완성되면 드디어 영상 촬영이다.

영상의 촬영거리를 위해 필요한 것을 갖춘다→영상의 촬영거리를 제작→영상을 제작이라는 흐름. 채널 구독자가 늘어나거나 영상 제작 의뢰를 클리어하면 돈을 손에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요리의 재료를 사거나 영상제작용 PC의 업그레이드 등을 하거나 하자. 레벨을 올리면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잠금해제 되거나 영상을 제작하는 스킬이 향상되어 가능한 것들이 점점 늘어간다.

영상이 늘어나기 시작하면 조회수나 평가를 보면서 교체하자. 너무 이상한 영상을 만들면 경고를 받을지도?! 유튜버의 길은 만만하지 않다.

학교에도 가지 않으면 엄마한테 꾸중을 듣는다. 영상 제작 후에는 렌더링 시간이 필요하므로 그 사이에 학교나 아르바이트하러 가거나 해서 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자.

게임이 진행되면 이벤트가 발생하는 일도. 갈까 말까, 가면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는 너에게 달려 있다.

영상 제작을 통해서 다양한 인생을 체험하자!

【프로듀서 루이스 도타 디아즈의 코멘트】

한국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인생 시뮬레이션이나 시간관리류 게임을 좋아하시는 플레이어분들은 ‘유튜버스 라이프 OMG 에디션’을 분명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을 겁니다. 평소에 좋아하는 스트리머의 영상을 보시는 분들도 자신이 유명 스트리머가 될 수 있다는 주제를 좋아하실 겁니다.

‘유튜버스 라이프 OMG 에디션’은 “성공한 유튜버의 인생을 체험하는 게임인 인생 시뮬레이션”이라는 독특한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채널의 주제를 선택한 후, 우선 부모님의 집에서 살면서 영상의 녹화, 편집, 공개를 시작하고 최초의 채널 구독자를 획득 그리고 조회수 등을 점점 늘려갑니다. 머지않아 더 큰 집으로 이사하고 독점 이벤트에 참가하고 가장 강력한 장비를 손에 넣고 팔로워나 다른 컨텐츠 크리에이터와 만나고 소셜 미디어 채널을 성장시켜 갑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유튜버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실제 유튜브와 동일하게 컨텐츠 제작의 열쇠가 되는 것은 최적화와 일관성입니다. 우선 비디오의 완성에 초점을 맞춥니다. 항상 트렌디한 화제를 찾고 컷을 최적의 순서로 정리하고 PC를 업그레이드하고 포스트 프로덕션 효과를 추가합니다. 부모님의 집에서 나가기 위해서 부업으로 추가 수입을 얻읍시다. 그 후, 코스를 수강하거나 하여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 유명한 유튜버와의 콜라보나 네트워크 에이전시와 관계를 통해 빨리 성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그들이 주는 퀘스트를 완수함으로써 큰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튜버스 라이프 OMG 에디션’은 이미 Steam이나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언어로 이용할 수 있었지만, 한국어로 모든 플랫폼에서 게임을 쾌적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플랫폼에서의 출시를 통해 한국 플레이어 여러분들께서 ‘유튜버스 라이프 OMG 에디션’을 원하는 장소에서 모국어로 즐길 수 있게 되어서 한국 유튜브 유저와 그 팬분들께 지금까지 이상으로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게임의 본질입니다. 꼭 즐겨 보세요.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