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G-Weekly] '지스타 2020' 성료, 게임대상 'V4' 수상, '세븐나이츠2' 매출 2위

작성일 : 2020.11.23

 

※ 위 이미지의 주요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2020년 모바일 게임계 휩쓴 넥슨, V4로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지난해 연말, 넥슨은 신작 MMORPG 'V4'로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문을 본격적으로 두드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바람의나라: 연'을 이어서 출시하면서 다시 한 번 흥행을 거두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지스타 2020 개막 전, 한 해 동안 국내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많은 사랑을 받은, 그리고 작품성이 뛰어난 게임을 선정해 수상하는 '2020 대한민국게임대상 시상식'이 개최되었는데요. 올해는 넥슨이 V4와 바람의나라: 연으로 게임대상을 휩쓰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넥슨의 V4는 대통령상인 게임 대상과 그래픽 및 사운드 부문 기술 창작상, 기획 및 디자인 부문 우수개발자상 등을 수상했으며, 바람의나라: 연은 스타트업기업상과 국내 부문 인기게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 [지스타20]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넥슨 V4와 바람연으로 싹쓸이!

- 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2 하반기 모바일 최고 기대작 '세븐나이츠2' 양대 마켓 차트 점령!

넷마블이 야심차게 준비한 신작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2'의 기세가 매우 무섭습니다! 출시와 동시에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한데에 이어서 실시간 매출 순위에서도 1위에 오르면서 하반기 모바일 최고 기대작임을 증명했습니다. 세븐나이츠2의 흥행가도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는데요. 출시 3일 만에 구글 매출 순위 부문에서도 2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탄탄하던 리니지 IP 쌍두마차의 아성을 위협하는 '세븐나이츠2'. 과연 어디까지 오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넷마블 '세븐나이츠2' 흥행 질주 중. 출시 3일만에 구글 매출 2위 달성

- 지스타 2020

온택트로 선보이는 새로운 형태의 '지스타 2020'

지난 19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게임 페스티벌 '지스타 2020'이 화려한 무대의 막을 올렸습니다. 이번 지스타 2020은 코로나19 이슈로 인해서 기존에 진행되던 방식이 아닌 온라인 방송을 통해 생중계하는, 일명 '온택트' 형태로 최초 진행되었는데요. 한국을 대표하는 주요 게임사의 신작 등장과 게임 산업 관계자를 위한 컨퍼런스, 그리고 코스프레 어워즈, 개성 넘치는 인디 게임 소개 등 다채로운 무대로 게이머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 [지스타20] 코로나19 시대 맞춘 온택트 전시회 '지스타2020' 개막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