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원신DB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K판타지 '미르4' 25일 출시, 실시간 대전 '서머너즈워:백년전쟁' CBT

작성일 : 2020.11.20

 

일정  21일  22일  23일  24일  25일  26일  27일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CBT (Mobile)
 2URVIVE       정식출시 (NS)
 풋볼 매니저 2021       정식출시 (PC)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정식출시 (PC)
 미르4         정식출시 (Mobile)
 루시의 일기         정식출시 (PC)
 태고의 달인 쿵딱! 두 가지 RPG 대모험           정식출시 (NS)
 QV (큐브이)           정식출시 (NS)

코로나 이슈 속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게임 페스티벌 '지스타 2020'이 19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다. 

지스타 2020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다양한 신작이 등장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IP를 확장시킨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 (이하 CBT)를 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 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서 24일에는 '풋볼 매니저 2021'이 출시되며 블리자드사는 인기 PC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여덟 번째 확장팩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을 선보인다. 

25일에는 위메이드가 지스타 2020 무대를 통해 정식 출시일을 공개한 '미르4'가 모습을 드러낼 예정임에 따라 많은 게이머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또, 국산 인디 게임 '루시의 일기'가 PC 플랫폼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26일에는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태고의 달인 쿵딱! 두 가지 RPG 대모험' 및 'QV (큐브이)'가 출시된다.

■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컴투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은 '서머너즈워' IP를 활용한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작품으로, 다른 이용자와 함께 팀을 구성해 8:8의 전투를 펼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의 특징을 살려, 상대방의 스킬 발동에 맞춰 카운터 스킬을 사용하는 등 짜릿한 손맛과 긴장감을 강조했다. 또, 서머너즈워의 세계관을 계승함에 따라 원작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 전략 대전 장르에 맞춰 재해석한 부분도 눈여겨볼만한 점이다.  

서머너즈워에서 등장했던 다양한 몬스터를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의 정교하고 현실적인 느낌을 통해 만나볼 수 있기에 원작 게이머가 선호할만한 작품이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의 CBT는 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 간 글로벌로 진행된다. 단, CBT에서는 안드로이드 OS 기기 사용자만을 대상으로 한다.

■ 풋볼 매니저 2021

전세계 게이머로부터 3대 악마의 게임 중 하나로 평가받는 '풋볼 매니저'의 신작이 24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풋볼 매니저 2021'은 PC뿐만 아니라, XBOX 플랫폼으로도 이식될  예정임에 따라 콘솔 게이머도 기대하는 작품 중 하나다. 이번 시리즈 신작에서는 터치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XBOX ONE과 XBOX 시리즈 X 및 S에서 플레이할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는 발매가 이뤄지지 않을 예정.

시리즈 신작에는 캐나다 프리미어 리그가 추가될 뿐만 아니라 2부 리그 개막일부터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여기에 선수들과의 상호작용이 훨씬 많아졌으며 그래픽 개선과 더불어 3D 매치 시뮬레이션이 추가된다. 

풋볼 매니저 2021은 24일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다.

■ 미르4

20년 전 출시된 바 있는 '미르의 전설2'의 뒤를 잇는 '미르4'가 25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미르4는 19일 지스타 2020 무대에서 쇼케이스를 진행했는데, 해당 쇼케이스에서는 비공개 시범 테스트 (이하 CBT)를 통해 얻은 피드백과 함께, 개선 방향을 설명했으며, '금난전권'과 '프리루팅', '문파 콘텐츠'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했다.

우선 CBT를 체험한 이용자의 피드백을 토대로 스킬 쿨타임 개선과 보스 스킬 패턴의 다양화, 그리고 전투 이동 속도 개선 등이 이뤄지며, 타겟 리스트 기능에 몬스터 체력 추가와 특수 아이템의 장비 교환 등의 시스템도 만나볼 수 있다. 물약의 경우에는 너무 가격이 비싸다는 의견이 있었는데, 이에 가격 조정이 이뤄질 예정이다.

미르4의 핵심 시스템으로는 '금난전권'과 '프리루팅', '문파 콘텐츠' 등이 있다. 우선 금난전권은 거래소에 AI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핵심인데, 이를 통해 불건전 및 부정 거래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또, 프리루팅을 누구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문파 콘텐츠를 대표하는 비곡점령전도 공개했는데, 비곡을 점령한 문파는 흑철의 경제권을 가질 수 있다.

■ 루시의 일기

국산 인디 게임 '루시의 일기'가 25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스팀을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루시의 일기는 로그라이크 요소를 가미한 탑뷰 방식의 액션 게임이다. 특히 탄막 액션 게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여기에 서정적이면서도 감미로운 사운드가 어우러지면서 게이머에게 그간 경험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감성을 느끼게 한다.

게임은 전반적으로 몽환적인 분위기로 꾸며져 있으며, 덕분에 게이머가 좀 더 스토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다양한 로그라이크 요소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매번 플레이 시마다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보스 몬스터와 숨막히는 전투를 펼치면서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도 있다. 여기에 수백 개가 넘는 어빌리터와 수십 개의 장비 및 스킬을 통해 게이머는 다양한 공략법을 만들어내고 개성 넘치는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