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트리오 모드로 인기몰이 나선다

작성일 : 2020.11.03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궁극의 액션 PvP 게임 섀도우 아레나가 지난 29일 신규 모드인 ‘트리오 모드’를 선보이며 인기 몰이에 나섰다.

트리오 모드는 3인 1팀으로 총 5팀이 전장에 참가해 승리팀을 결정하는 신규 모드다. 영웅 사망 시 팀원이 생존해 있다면 횟수 제한 없이 부활할 수 있다. 팀원이 찾아와 직접 부활시켜주거나, 대기 시간이 지난 이후 자동으로 부활할 수 있다.

트리오 모드 업데이트 이후 기존 이용자 및 복귀 이용자율이 늘어났다고 펄어비스측은 전했다. 이용자들도 “기존 모드보다 전략적이고 손맛이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가장 흥미 진진한 팀전 모드”라고 리뷰하고 있다. 업데이트 당일 일부 게임 스트리머들은 직접 방을 만들어 트리오 모드를 적극적으로 소개도 했다

특히 새로운 시스템인 ‘승천’이 트리오 모드의 재미를 한 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임 시작 15분 후 생성되는 ‘승천의 유물’ 영향권에 일정 시간을 버티고 유물을 완성시키면 남은 생존팀과 관계없이 승리를 따낼 수 있다. 승천은 우세팀이 승리 굳히기로 사용하거나, 약세팀이 단숨에 승부를 역전시킬 수 있는 전략적 콘텐츠다.

트리오 모드 전용 신규 오브젝트 ‘검은별 파편’도 만나볼 수 있다. 전장 곳곳에 임의로 생성되는 검은별 파편을 파괴하면 팀원 전체에 능력치 상승 보너스를 얻게 된다.

펄어비스측은 트리오 모드를 도입한 대회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강 트리오팀을 가리는 ‘챔피언스 쇼다운’ 대회가 11월 22일 진행될 예정이다. 총 4번의 라운드 동안 플레이어킬, 최후 생존팀 등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우승을 차지한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는 올해 5월 21일 얼리엑세스(사전 출시)를 시작한 이후 신규 게임 모드를 추가해왔다. 개인 연습전부터 단체전까지 대전 액션의 재미를 높일 수 있는 모드를 시험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특히 AI 연습전을 통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시스템도 갖췄다. 연습전은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난이도를 설정해 자신의 실력에 맞는 환경에서 게임 조작법을 익힐 수 있다.

영웅들과 다양한 콘텐츠 예고도 했다. 펄어비스는 개성 있고 다채로운 액션을 지닌 신규 영웅들을 활용해 액션 대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