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무료 게임] 유럽판 삼국지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2' GOG에서 기간 한정 배포

작성일 : 2020.10.22

 

더 이상 더위라곤 찾아볼 수 없는 완연한 가을이 찾아왔다. 하지만 게임사들은 여름이 가버린 것이 아쉬웠는지 연신 공포 게임을 공개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에픽 게임즈는 극중극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다룬 공포 게임 '레이어스 오브 피어 2'와 온갖 괴생물이 등장하는 할로윈 배경 게임 '코스튬 퀘스트 2'를 무료로 공개 중이다. 두 게임 모두 23일부터 일주일 간 에픽 스토어에서 배포된다.

공포 게임이 쥐약인 게이머라면 'GOG.com'으로 눈을 돌려보자. '패러독스 인터랙티브'의 유명 역사 시뮬레이션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2'가 무료로 배포 중이다. 19년 전 게임이라 다소 촌스럽게 느껴질 수 있지만, 시리즈 특유의 외교 싸움이나 내정 관리의 묘미는 그대로 살아있기 때문에 지금도 충분히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다.

■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2 GOG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2'는 게이머들에게 '역설사'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패러독스 인터랙티브'의 대표작이다. 이 게임은 중세부터 빅토리아 여왕 탄생 시기까지 유럽을 중심으로 한 세계사를 다루고 있으며, 비슷한 게임으로는 '코에이'의 '삼국지' 시리즈가 있다. 이번에 배포되는 작품은 2001년에 출시된 고전이지만, 단순한 매력 때문에 이쪽을 선호하는 게이머도 있다.

무료 버전은 'GOG.com'에서 24일 오후 11시까지 기간 한정으로 배포된다. 받는 방법은 해당 홈페이지 접속 후 GOG.com 계정을 생성하고, 메인 페이지 상단 이벤트 배너의 'Get it FREE' 클릭하는 것이다. 단, 이벤트로 받은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2는 GOG.com 라이브러리에 등록되며, 다른 플랫폼과 연동은 불가능하다.

■ 레이어스 오브 피어 2 에픽 스토어

여름이 끝나가지만 공포 게임의 인기는 사그러들지 않는다. 얼마 전에 에픽 게임즈가 '암네시아: 머신 포 피그스'를 무료로 배포하고, 신작 공포 게임 '암네시아: 리버스'가 출시된 것에 이어 이번엔 '레이어스 오브 피어 2'가 무료로 배포된다.

레이어스 오브 피어 2는 암네시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탐색 중심의 1인칭 공포 게임이다. 대신 암네시아가 '생존'에 주안점을 뒀다면 레이어스 오브 피어 2는 각종 단서를 모아 스토리를 유추하는 '추리'에 초점을 맞춘 게임이다. 독특한 점은 게이머가 게임 속 영화배우를 움직여 극중 극을 완수해야 한다는 것. 다만, 전작에 비해 공포 요소가 줄어들어 '고급 걷기 시뮬레이터'로 평가하는 게이머도 있다.

■ 코스튬 퀘스트 2 에픽 스토어

전작에 이어 잃어버린 사탕과 코스튬, 사라진 할로윈을 구하기 위한 모험 '코스튬 퀘스트 2'가 무료 배포 중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게임 속 세계를 돌아다니며 특수 능력을 부여하는 코스튬을 모으고, 히어로로 변신해 적을 물리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투는 고전 JRPG '파이널 판타지'처럼 아군과 적이 번갈아가며 공격하는 방식이며, 전투 및 탐사로 얻은 경험치로 캐릭터를 강화할 수도 있다.

간단하게 즐기기엔 좋은 게임이지만, 독특한 그래픽은 호불호가 갈린다. SD 캐릭터로 데포르메 된 캐릭터는 꽤 귀여운 편이지만, 얼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큰 눈과 달릴 때 미동조차 보이지 않는 자세는 이용자에 따라 다소 무섭게 느껴질 수도 있겠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