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가디언 테일즈, 화속성 힐러 '미야' 등장! 22일 업데이트 세부 내용 공개

작성일 : 2020.10.21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탐험 RPG '가디언 테일즈'의 22일 업데이트 상세 내용이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됐다.

22일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영웅으로 '퇴마사 미야'가 등장하며, 해당 영웅의 전용 무기 '화조풍월'이 추가된다. 또, '매드 사이언티스트 그레모리'의 전용 무기인 '궁금증 해결사'도 추가될 예정. 신규 월드로는 '악몽 난이도 월드7 던전 왕국'이 추가되며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카마존 랜드' 콘텐츠는 새 시즌이 진행되고 신규 아티팩트 추가 및 기존 아티팩트 변경이 이뤄진다. 또, 카마존 랜드 시즌 랭킹이 시작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에픽 장비 초월 시 동일한 장비 대신 사용 가능한 '초월용 망치'도 추가되며 영웅 진화 세분화에 따른 '영웅 강화' 시스템이 등장해 더욱 효율적인 영웅 성장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영웅 초기화 스톤'을 통해 영웅의 레벨과 진화 단계, 각성 정보, 초월 정보 모두를 초기화 가능해지는 것도 눈여겨볼만한 내용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태생 3성 영웅 '퇴마사 미야'는 화속성의 지원가 캐릭터로, 바구니 타입의 무기를 사용한다. 즉, 기존 힐러 포지션의 영웅이 존재하지 않았던 화속성 진영인 만큼, 퇴마사 미야의 활용성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퇴마사 미야는 일반 공격으로 '열정의 바람'과 '치유의 바람'을 사용하는데, 열정의 바람은 적에게 피해를 주며 치유의 바람은 체력 회복 및 디버프 제거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 연계기인 불꽃 축제를 사용할 경우에는 파티 전원의 체력을 50% 회복시키고 디버프를 해제하는 등, 안정적인 파티 운용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회복 효과 뿐만 아니라 파티원의 치명타 확률도 증가시키므로 공격적인 측면에서도 큰 힘이 된다.

전용 무기인 '화조풍월'을 장착 시에는 기본 공격 적중 시 추가 피해를 주는 효과가 추가되며 파티원에게는 회복력 10% 만큼 회복시킨다. 단, '쌍둥이 치유술사 파비' 혹은 '뱀파이어 소녀 카리나'처럼 힐러 스스로에게 체력 회복이 가능한 지 여부에 따라 평가가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암속성 원거리 딜러 영웅이었던 '매드 사이언티스트 그레모리'의 경우에도 전용 무기로 '궁금증 해결사'가 추가될 예정임에 따라 그 활용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그레모리에게 전용 무기 궁금증 해결사를 장착할 경우, 마지막 플라스크의 폭발 범위와 피해량이 60%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신규 월드로는 '악몽 난이도 월드7 던전 왕국'이 추가된다. 노말 난이도의 월드7 던전 왕국은 강력한 보스 몬스터 '고대 악마'와 네임드 몬스터 '미믹'이 등장해 많은 이용자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 바 있으며, 매우 다양한 형태의 히든 요소가 포함돼 재미를 더했다. 이에 이번 악몽 난이도 월드7 던전 왕국은 어떠한 도전 요소와 히든 요소로 즐거움을 줄 지 기대된다.

카마존 랜드 콘텐츠에 큰 변화가 예고됐다. 우선 새 시즌이 시작되면서 신규 아티팩트 6종이 추가되며 기존 아티팩트 7종의 효과 변경 및 1종의 삭제가 이뤄진다. 또, 신규 특수 이벤트 4종이 추가될 예정이며 신규 몬스터도 8종이 추가된다.

시즌 랭킹도 추가된다. 진행 중인 시즌에서 가장 진행도가 높은 순으로 랭킹이 집계되며 랭커의 아티팩트 정보와 도달 지점 등을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개선 사항으로 반복 전투 시 전체 보상 목록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며, 이는 전투 중단 혹은 일시 정지를 통해 로비로 이동할 때에도 확인 가능하다. 장비 추출을 통해 획득 가능한 '매직 메탈'의 획득량도 개선되는데, 획득량이 증가하는 대상은 초월이 진행된 전용 무기 혹은 에픽 장비다. 기존에 초월된 전용 무기 혹은 에픽 장비를 추출한 이용자도 업데이트 이후에 계산해 소급 적용할 예정이다.

'초월용 망치'의 추가와 '영웅 진화 세분화'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업데이트 사항이다. 우선 초월용 망치는 에픽 장비 초월 시 동일한 장비 대신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마일리지 상점에서 매지 메탈 1,500개로 격주 3회 구매가 가능하다. 레전드 초월용 망치의 경우에는 이벤트 등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영웅 진화 세분화는 영웅 강화 시스템의 추가를 의미한다. 영웅의 진화 시, 영웅 강화라는 시스템이 추가돼 각 단계가 세분화되고 강화 시마다 능력치가 오르게 되는 것. 즉 기존 진화 시 필요한 진화석이 구간별로 능력치가 추가됨에 따라 성장 효율이 높아지는 것이다. 따라서 기존의 영웅 육성에 필요한 재료량과 영웅 밸런스는 동일하다.

각성 초기화 기능의 상위 버전인 '영웅 초기화' 기능이 추가된다. 4등급 이상의 영웅에 영웅 초기화 스톤을 사용할 경우 영웅의 레벨과 진화 단계, 각성 정보, 초월 정보가 초기화되며 그에 따른 히어로 크리스탈과 경험치, 각성석, 골드 등을 모두 되돌려 받는다. 단 4등급 이상의 노멀 및 레어 영웅을 초기화할 경우에는 레벨과 각성 정보, 초월 정보만 초기화되며, 초월에 사용된 히어로 크리스탈만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비기너 미션 업적이 추가돼, 추가적인 보상 획득이 가능해지며, 앞서 설명한 '영웅 초기화 스톤'을 1개 획득 가능하다. 또, 신규 장비 추가에 따른 신규 컬렉션도 2종이 등장하며 부유성 미궁이 58층까지 확장될 예정이다. 

픽업 소환 이벤트에는 '퇴마사 미야'와 '꽃집 아가씨 바리', 그리고 해당 영웅의 전용 무기인 '화조풍월'과 '메이릴'이 선정됐다. 로드맵 이벤트는 할로윈을 기념해 '할로윈 나이트 파티'가 진행되며 신규 영웅 퇴마사 미야의 진화석을 획득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가디언 테일즈 정식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접속만 하더라도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