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귀엽고 깜찍한 폭탄마 등장! 원신 불 속성 5성 캐릭터 '클레'

작성일 : 2020.10.21

 

미호요는 20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오픈 월드 어드벤처 게임 원신에 정식 서비스 이후 첫 신규 캐릭터 ‘클레’를 출시했다.

클레는 불 속성 5성 법구 캐릭터로 원소 반응을 일으키기에 용이한 불 속성과 법구 캐릭터 특유의 평타에 속성이 묻어나가는 점이 시너지를 일으키며 강력한 딜 성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다. 기존까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풀리지 않은 캐릭터 중 유일하게 전설 임무(네잎클로버의 장)를 통해 체험해볼 수 있어 많은 유저가 빠른 시일 내에 추가될 것으로 예상했다. 기대에 부응하듯 벤티 픽업 뽑기가 끝난 후 다음 픽업 캐릭터로 등장했다.


픽업 뽑기를 통해 마침내 직접 플레이 해볼수 있는 캐릭터로 등장했다 = 게임조선 촬영

원신에서 불 속성은 대미지 증폭 반응 2종(증발, 융해)과 추가 대미지 반응 2종(초전도, 연소)를 일으킬 수 있어 공격력을 올리든 원소 반응 피해를 올리든 어느 쪽을 선택해도 자신의 화력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는 속성이다.

이에 걸맞듯 현재 원신에서 최고의 딜러라고 평가받는 다이루크가 불 속성 캐릭터이며 강함의 원동력 중 하나로 원소 폭발을 사용 시 평타가 불 속성으로 변환된다는 점을 손꼽는다. 클레 또한 법구 무기 특성상 평타가 특별한 조건 없이 항상 불 속성으로 나가기 때문에 다른 속성 캐릭터의 지원을 받아 상당히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원신의 속성 반응 표

클레의 특성도 메인 딜러로 충분히 활약할 수 있는 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평타부터 다른 평범한 법구 캐릭터와 다르게 4타가 아닌 3타로 공격력이 압축되어 있어 1타당 공격력이 상당히 강력하며 강공격은 캐릭터 1돌파 특성인 ‘펑펑 선물’의 효과로 특정 조건 만족 시 50% 더 강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일반적인 법구 캐릭터와 달리 공격력이 3타로 압축된 모습 = 게임조선 촬영

원소 전투 스킬 ‘통통 폭탄’은 쿨타임은 길지만 대신 2회를 미리 충전해둘 수 있어 짧은 시간 안에 한꺼번에 사용해 상당히 높은 대미지를 뽑을 수 있다. 특히 운명의 자리 2번째 자리인 ‘퍄퍄 포탄 파편’을 활성화할 경우 방어력까지 큰 폭으로 감소시켜 본인의 화력은 물론 파티원의 화력까지 강하게 할 수 있다.

원소 폭발은 ‘쾅쾅 불꽃’으로 10초 동안 클레 주변에 폭탄을 흩뿌린 뒤 계속해서 불 속성 원소 피해를 입힌다. 비록 다른 캐릭터로 교체하면 효과가 사라지지만 10초 동안 모든 공격을 다 맞출 경우 특성 레벨 1레벨 기준 639%라는 높은 공격력을 내뿜을 수 있다. 운명의 자리 4번째 자리인 ‘일촉즉발’을 활성화할 경우 쾅쾅 불꽃을 사용하고 즉시 다른 캐릭터로 교체할 경우 큰 폭발이 일어나 순간적으로 큰 화력을 집중할 때 전략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이렇듯 모든 특성이 공격에 특화되어 있으며 강공격을 강화시키는 특성도 보유한 클레는 파티에서 주로 메인 딜러로 활약하게 된다. 다만 원신의 모든 캐릭터가 그렇듯 원소 반응을 도와줄 서포터가 반드시 필요하며 성유물이나 무기 세팅을 어떻게 했냐에 따라 요구하는 서포터도 갈리게 된다.

가장 추천하는 조합은 공격력 위주로 세팅을 하고 융해나 증발 반응을 일으키게 해줄 수 있는 물이나 얼음 계열 서포터와 함께 운용하는 것이다. 파티의 메인 딜러는 보통 원소 전투 스킬보다는 공격력에 영향을 크게 받는 평타나 강공격 위주로 전투를 풀어나가게 된다. 융해나 증발 반응은 대미지를 증폭시키는 효과이기 때문에 물이나 얼음을 뭍여두고 클레의 강공격을 발동시키면 웬만한 캐릭터의 원소 전투 스킬과 동급의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


강공격이 왠만한 전투 스킬보다 강력한 대미지를 보여준다 = 게임조선 촬영

평타도 불 원소 공격 판정인 것을 이용해 원소 마스터리와 원소 피해 증가 위주로 세팅한 다음 파티원이 깔아둔 번개 원소와 빠르게 과부하 반응을 일으켜 원소 격변 대미지를 누적시키는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단, 이럴 경우 순간 극딜은 상당히 강력하지만 파티의 메인 딜러로 활약하기엔 다소 지속력이 부족하므로 불과 연계해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는 서브 딜러가 필요하다.


번개 속성 캐릭터 피슬과 조합해 과부하를 연속으로 터트려 딜을 하는 모습 = 게임조선 촬영

운명의 자리가 완전히 개방될 경우 작정하고 서포터로 활용하는 방식도 가능하다. 별자리가 없는 상태에서는 파티원을 보조할 수단이 4레벨 돌파 특성인 ‘무한 스파크’를 제외하면 없지만 별자리가 개방됨에 따라 방어력 감소, 불 원소 피해 보너스, 원소 에너지 회복 등 다양한 효과를 아군에게 제공해 줄 수 있으며 원소 폭발을 클레가 잠깐 등장하고 다시 빠져도 비교적 온전히 대미지를 줄 수 있어 교체 플레이에 더욱 힘을 실어주기 때문이다.


운명의 자리가 활성화 될수록 파티 지원 능력이 상당히 강력해진다 = 게임조선 촬영

모험에서의 성능도 강점을 가진다. 필드에서 불 속성은 원소 토템 외에도 얼음이나 가시 넝쿨을 태우거나 횃불대를 밝히는 등 상당히 자주 필요한데 이를 스킬을 사용할 필요 없이 평타 한 대로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은 큰 강점이다.

또한 전용 특성도 상당히 좋은 기능으로 미니맵에 주위의 몬드 지역 특산물 위치가 나타나 클레 본인의 레벨 상한 돌파 재료인 바람버섯은 물론 다른 몬드 출신 캐릭터의 돌파 재료까지 비교적 쉽게 탐색할 수 있다.


클레가 파티에 편성되어 있으면 미니맵에 채집물의 위치를 표시해 준다 = 게임조선 촬영

[오승민 수습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