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4.3 버전 릴리즈 확정? '붕괴3rd' 3주년 이벤트 총정리

작성일 : 2020.10.20

 

미호요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액션 게임 '붕괴3rd'는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는 종합 이벤트를 공개했다.

이번 이벤트는 차기 대형 업데이트의 소식을 미리 받아볼 수 있는 사전예약, 3주년 기념 미니게임 콘텐츠 및 출석체크, SNS 공유 등이 있으며 인게임 핵심 요소인 캐릭터 카드를 비롯한 수정, 보급 카드 등 상당한 양의 재화를 비교적 손쉽게 획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도가 높다.

특히 이번에는 코믹월드, 지스타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유저 친화적 이벤트인 코스프레 대회를 글로벌 단위로 확대하여 선보이는데 이 또한 간단한 참가 절차에 비해 후한 보상이 걸려 있다.

게임조선에서는 붕괴3rd의 3주년 이벤트 내용과 보상 그리고 주의점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 3주년 기념 사전예약


 기존 유저는 물론 신규, 복귀 유저라면 더욱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보상이다 = 붕괴3rd 사전예약 페이지 갈무리

15일부터 시작되는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상당한 수준의 혜택이 따라온다. 체력 물약, 호미의 보물, 수정, 정밀 보급 카드 뿐만 아니라 A등급 발키리 '환해의 꿈나비' 조각을 30개까지 얻을 수 있는데 이는 무려 캐릭터 카드 1개 분량에 해당한다.

기반이 아예 없는 신규 유저나 오랜만에 복귀하는 유저는 아예 캐릭터 하나를 공짜로 얻을 수 있는 셈인데 초중반 게임 진행 과정 중 역상성을 찔리지 않는 양자 속성의 신뢰성과 환해의 꿈나비 자체 성능이 태생 A급 발키리 중에서도 최상급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꽤 메리트가 있는 보상이다. 이미 제레를 보유한 유저들도 등급을 비교적 쉽게 올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기에 결코 나쁜 보상은 아니다. 

한편, 사전예약 소식을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진영전 장패드, 삭야관성 아크릴스탠드, 1/8 스케일의 제레 드레스 피규어 등 굿즈 선물을 지급받을 수 있다. 공유한 사실을 공식 카페에 인증으로 남기지 않거나 매크로/핵 등 불법적인 방식을 사용하면 참여가 인정되지 않는다는 점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 3주년 전야제&축제


유저들이 밈으로 사용하는 단어를 적극 활용한 재미있는 수집품이 많다 = 게임조선 촬영

게임 내에서는 10월 29일까지 3주년 전야제와 3주년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에 7번의 첫 로그인을 달성하면 15장의 정밀 보급 카드와 중장 토끼·추석(상) 성흔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각종 이벤트 맵에서 붕카콜라, 붕닭볶음면, 메이의 도시락 등을 수집하는 미니게임을 통해 천명 혹은 네겐트로피 허수 코어를 대량으로 확보할 수 있다.

낮은 확률로 출현하는 오토 피규어, 키등어 구이 등을 수집하면 각종 희귀 아이템 구매에 필요한 진귀한 자원 성석을 최대 1000개까지 지급받게 되며 그 밖에도 일일 임무, 주간 임무를 부지런히 수행하면 본부 보급 카드, 1/3 붕괴 결정 또한 챙길 수 있다.


3주년 축제 이벤트 예고를 보면 4.3 업데이트를 빠른 시일 내에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붕괴3rd 공식 카페

29일 이후에는 축제 이벤트가 시작되어 소원 로그인 보너스로 로잘리아 아린의 베이스 캐릭터인 체리 폭탄을 확정 획득할 수 있는데 증폭 코어가 추가로 주어지는 이벤트 보상의 내용으로 미루어 봤을 때 체리 폭탄의 증폭 코어 캐릭터인 크레이지 블루스 델타를 포함하는 4.3 버전 릴리즈가 3주년 대형 업데이트의 정체일 가능성이 높다.

 

■ 붕괴48 코스프레 콘테스트


붕괴48 코스프레 콘테스트 키 비주얼 = 붕괴3rd 공식 카페

한국, 대만, 동남아, 글로벌 등 붕괴3rd를 서비스하고 있는 모든 국가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코스프레 콘테스트가 10월 31일부터 시작된다.

붕괴3rd의 세계관과 캐릭터의 설정을 기반으로 한 코스튬 플레이를 선보이고 이를 담은 이미지나 영상을 투고하면 대상 수상자 기준 3000달러(한화 약 340만원 상당)의 상금과 공식 피규어, 정밀 보급 카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기회가 주어지며 48개의 수상작은 모두 게임 내 공지와 함교 프로젝터에 전시되어 두고두고 찾아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작품 모집기간은 12월 31일까지로 트위터 혹은 인스타 그램에 코스프레 작품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유튜브에 영상을 투고한 뒤 #Honkai48를 태그로 기입하면 되며 10월 31일 이전에 업로드한 작품은 일절 참가가 인정되지 않는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