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원신, 바람 신상 최고 레벨을 위한 마지막 한 조각! 몬드 지역 히든 퀘스트 총정리

작성일 : 2020.10.20

 

미호요의 오픈 월드 어드벤처 게임 원신에는 정해진 모험 등급을 달성하면 자연스럽게 임무 목록에 뜨는 퀘스트 외에도 특정 지점에 도착하면 갑작스럽게 시작되는 월드 임무가 있다.

단순히 몬스터를 해치우거나 채집물을 나눠주는 돌발성 퀘스트도 있지만 한 번 시작된 다음 연결되는 퀘스트를 통해 다량의 모험 경력과 보상, 업적을 얻을 수 있는 월드 임무가 몇 가지 있다. 이 중 일부는 임무 수행 지역에 신의 눈동자가 있어 각 지역마다 일곱 신상의 레벨을 최대치까지 올릴려면 언젠가는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퀘스트들이다.

게임조선에서는 이런 히든 퀘스트 중 몬드 지역에서 시작할 수 있는 중요한 퀘스트들을 정리해보았다.

■ 검무덤 봉인 탐색

획득 가능 보상 : 화려한 보물상자1, 진귀한 보물상자2, 정교한 보물상자2, 평범한 보물상자2 (합 500점), 바람 신의 눈동자 4

몬드 타타우파 협곡에서 진행할 수 있는 퀘스트로 워프 포인트에서 호수 쪽을 바라보면 결계가 삼중으로 쳐져 있는 검무덤을 확인할 수 있다. 호수 근처의 리빙스턴 박사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으며 지도에 표시된 검무덤 기준으로 북쪽, 남쪽, 동쪽 골짜기에 위치한 츄츄족 부락에서 봉인을 한 겹씩 해제해 나가야 한다.

북쪽에 위치한 미티족 부락은 경기장을 연상케 하는 큰 원형 안에 놓인 얼음 속성 원소 토템이 놓인 아레나에서 시련에 도전할 수 있다. 시련을 시작하면 총 10마리의 몬스터가 순차적으로 생기며 제한 시간 안에 모두 처치한다면 원소 토템의 봉인이 해제, 얼음 속성을 불어넣어 검무덤의 봉인을 한 겹 해제할 수 있다. 아레나는 각종 연무 비경과 비슷한 방식으로 사방팔방에 몬스터가 계속 등장하니 화력이 부족하면 몬스터를 끌어당길 수 있는 캐릭터와 동행하는 것이 좋다.


엄청난 양의 보물상자는 덤! = 게임조선 촬영

남쪽에 위치한 잠만족 부락은 별다른 시련 없이 중앙 호수에 놓인 번개 속성 원소 토템 주변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토템의 봉인이 풀리고 번개 속성을 불어넣어 검무덤의 봉인을 한 겹 해제할 수 있다. 호수 안에 있기 때문에 상시 습기 상태이므로 몬스터를 효과적으로 상대하면서 토템까지 활성화시킬 수 있는 번개 속성 캐릭터를 한 명 편성해 가는 것이 좋다.


번개 속성이 가장 효과적 = 게임조선 촬영

동쪽 골짜기에 위치한 검은 태양 부족 부락도 별다른 시련 없이 불 속성 원소 토템 주변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토템의 봉인이 풀리고 불 속성을 불어넣어 검무덤의 봉인을 한 겹 해제할 수 있다. 다만 상대해야 하는 몬스터가 심연 메이지와 나무 방패 츄츄 폭도를 동시에 상대해야 하므로 만반의 준비를 하고 가야 한다.


불 속성이 가장 효과적 = 게임조선 촬영

한 겹씩 풀리는 봉인을 모두 해제하면 결계 안에 있던 바람 신의 눈동자와 나무 아래 있는 화려한 보물상자를 얻을 수 있있다. 화려한 보물상자엔 단조 의뢰를 통해 4성 등급 무기로 만들 수 있는 북대륙의 무기 원형이 포함되어 있다.


경우에 따라 가장 빠르게 얻는 단조 무기 원형이 될 수도 있다 = 게임조선 촬영

■ 시간과 바람

획득 가능 보상 : 모험 경력 500, 화려한 보물상자1, 정교한 보물상자3, 평범한 보물상자1 (합 650점), 모라 6만, 원석 60, 영웅의 경험 4, 정제용 마법 광물 6, 바람 신의 눈동자 1

몬드의 별을 따는 절벽에서 동쪽으로 바라볼 때 멀찍이 보이지만 지도에는 나타나지 않는 무인도에 진입하면 진행할 수 있는 히든 퀘스트다. 무인도에서 바람 신의 눈동자까지 얻을 수 있어 대부분의 여행자가 몬드 모험의 마무리를 이곳에서 찍게 될 것이다.

무인도를 찾아갈 땐 절벽에서 비행해서 가거나 얼음길을 만들어 찾아가면 된다. 비행해서 날아갈 경우 스태미나 감소 수치가 따로 없다면 200을 넘기는 스태미나를 소모할 정도로 상당히 거리가 머니 엠버나 벤티를 파티에 편성해 비행 스태미나 소모를 줄이거나 음식을 먹어 반드시 스태미나 소모를 보완해야 한다.

무인도에 도착했다면 퀘스트 진행 중 네임드 몬스터와 전투를 해야 하고 바람 원소 공격으로 풀어야 하는 기믹이 있으니 파티 멤버를 바람 속성 캐릭터를 포함하여 주력 멤버로 바꿔야 한다.


스태미나 감소 수단을 세개나 동원했는데도 상당히 많은 양이 소모 됐다 = 게임조선 촬영


섬에는 보물 상자가 다섯 곳 있으니 구석구석 찾아보자 = 게임조선 촬영

무인도에서 해시계에 있는 불완전한 각인 문자를 조사하면 주변을 조사해보자는 내용으로 히든 퀘스트가 시작되고 돌무덤을 깨부수면 얻을 수 있는 파손된 노트를 통해 섬의 비밀을 추측해보며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노트에서 주어진 단서를 조합해 시간을 조절한 다음 원소 시야로 확인, 각 단계별 지정된 위치에 바람 원소 공격을 해서 기믹을 풀어나갈 수 있으며 어느정도 완료되면 광풍의 핵이 등장한다.


히든 퀘스트의 시작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무인도의 비밀을 찾기위한 단서가 되어줄 파손된 노트 = 게임조선 촬영

광풍의 핵의 체력을 깎다 보면 갑자기 전장을 이탈하는데 도망가면서 만든 윈드 필드를 이용해 추적할 수 있다. 비행해야 하는 거리가 꽤 되고 지도에서도 정확한 위치를 표시해 주므로 천풍 신전 근처의 워프 포인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도에서 표시해 주는 위치로 가보면 무인도에 있던 것과 동일한 해시계가 있으며 기믹도 동일한 방식으로 풀어나가면 된다. 모든 기믹을 풀었다면 광풍의 핵이 더 강력한 능력치로 다시 등장하며 처치한 다음 해시계 주변의 NPC 헨리 모턴에게 말을 걸면 모든 퀘스트가 종료된다.


원소 시야를 사용해 바람 원소로 공격해야 할 곳을 찾아보자 = 게임조선 촬영 


계속해서 진행하다보면 광풍의 핵이 나오고 = 게임조선 촬영


추적한 다음 위 과정을 반복한다면 퀘스트는 종료 = 게임조선 촬영

■ 폭풍 후유증

획득 가능 보상 : 모험 경력 100, 모라 2만, 영웅의 경험 6, 북극 훈제 닭 3

모험 등급 30을 달성한 다음 몬드의 성당 근처에서 순찰을 하고 있는 페보니우스 기사 아라미에게 말을 걸어 받을 수 있는 히든 퀘스트로 눈썰미가 좋다면 짧은 시간 안에 끝낼 수 있는 간단한 퀘스트다.

몬드 성의 지붕과 성벽을 오가며 바람에 날아가 버린 가게들의 포스터와 게시판을 회수하면 되며 위치는 총 네 곳이다. 모두 회수했다면 다시 아라미에게 말을 걸어 최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성의 높은 곳을 돌아다니므로 미처 발견하지 못한 보물상자를 확인하거나 예전에 모두 발견했어도 보물상자가 다시 생성됐는지 확인하면서 같이 깰 수 있는 퀘스트다.


발견 했던 위치에 재생성된 보물상자는 덤 = 게임조선 촬영


손해 볼 것 없는 보상 = 게임조선 촬영

[오승민 수습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