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BIC 페스티벌 2020’, 오프라인 현장감 살린 풍성한 이벤트 오픈

작성일 : 2020.10.16

 

[자료제공 = 마더네스트] 부산광역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Untact Live(BIC Festival 2020, BIC 페스티벌 2020)’의 색다른 방식의 이벤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콘솔 등 4개 플랫폼 140개의 인디게임을 만날 수 있는 BIC 페스티벌 2020은 19일부터 24일까지 6일간 유저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이벤트는 매일 정해진 주제의 활동을 통해 온라인 문화 상품권이나 스팀 키프트 코드 등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전시에 맞춰 방식도 온라인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다. BIC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데일리 미션 주제를 확인 후 인증샷을 남기거나 게임 즐기기, 또는 자신이 재미있게 즐긴 게임을 이벤트 페이지 등이 짧은 글과 함께 남기는 방식이다. 매일 90명씩 선정한다.

모든 참여자가 중복으로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이 중 ‘내가 바로 게임 리뷰어!’ 이벤트는 참여자 중 2명을 선정해 에어팟 프로(AirPods Pro)를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 및 이벤트 관련 정보는 BIC 페스티벌 2020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5년부터 매년 부산에서 개최되는 BIC 페스티벌은 인디게임들을 관객에게 선보이고, 참관객-개발사가 함께 어우러져 소통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다. 올해는 온라인 방식으로 개막해 전국 어디서든 쉽게 참관할 수 있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첫 온라인 개막에 맞춰 온라인에서도 손쉽게 참여 가능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게임을 사랑하는 게이머분들이 인디게임을 손쉽게 즐기고, 개발자 등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인숙 원장은 “게임으로 하나 되는 게임인의 축제 BIC가 곧 개막을 앞두고 있다”라며, “인디게임을 사랑하는 게임인들을 위해, 인디게임을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온라인 공간에서 마음껏 각양각색의 인디게임을 즐겨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