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원신DB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무료 게임] 세가 60주년 기념 '소닉 더 헤지혹 2' 및 '나이츠 인투 드림즈' 배포

작성일 : 2020.10.15

 

60주년을 맞은 세가가 또 다시 스팀에서 할인 이벤트를 개최했다. '토탈 워' 시리즈와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용과 같이' 등 세가의 대표작들이 할인 판매되고 있으며, 그중에서 '소닉 더 헤지혹 2'와 '나이츠 인투 드림즈'는 게이머들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한편 에픽 게임즈는 15일부터 일주일 동안 유명 공포 게임 '암네시아: 어 머신 포 피그스'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킹덤 뉴 랜즈'를 무료로 배포한다. 

■ 소닉 더 헤지혹 2 스팀

'소닉 더 헤지혹 2'는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이다. 또한 세가의 대표 캐릭터인 소닉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것은 물론 그의 둘도 없는 친구 '마일드 테일즈 프로워'가 출연한 첫 작품이기도 하다. 재빠른 고슴도치 소닉과 다르게 두 개의 꼬리를 마치 프로펠러처럼 돌리며 날아다니는 여우 캐릭터는 소닉과 마찬가지로 큰 인기를 얻게 된다.

게임의 진행 방식은 다른 소닉 시리즈와 동일하다. 각 스테이지를 모험하면서 '링'과 '카오스 에메랄드'를 모으고, '닥터 에그맨'을 물리치는 것. 특히 카오스 에메랄드 일곱 개를 다 모으고 50개의 링을 습득한 경우 '슈퍼 소닉'으로 변신해 모든 적들을 무시하고 빠르게 질주할 수도 있다.

'소닉 더 헤지혹 2'은 스팀에서 20일까지 100% 할일 중이며, 라이브러리 등록으로 평생 소장 가능하다.

■ 나이츠 인투 드림즈 스팀

'나이츠 인투 드림즈'는 소닉과 마찬가지로 세가의 주요 게임 시리즈 중 하나였지만, 해외 시장의 저조한 인기로 국내에선 소닉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지는 작품이다. 장르는 소닉과 동일한 어드벤처로 각 스테이지를 돌아다니며 '이데아'를 모으는 것도 비슷하다. 다만 소닉은 빠른 이동 속도로 세계를 누빈다면 나이츠 인투 드림즈의 주인공 '나이츠'는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차이점이 있다.

이 게임을 무료로 얻기 위해선 세가 60주년 홈페이지에 이메일을 등록해야 한다. 홈페이지의 'SIGN UP'을 눌러 이메일을 입력한 후에 자신이 사용하는 스팀에 연동하면 된다. 단, 선호 플랫폼 선택 단계에서 다른 플랫폼을 선택하거나 단계를 건너뛰면 게임을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하자.

■ 암네시아: 어 머신 포 피그스 에픽 스토어

괴물이나 유령보다 분위기가 더 무섭다는 그 게임, '암네시아'의 두 번째 작품이 에픽 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암네시아: 어 머신 포 피그스'는 1인칭 탐사형 공포 게임으로 괴물을 피해 어두컴컴한 저택을 조사하고 탈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작으로 평가되는 전작에 비해 게이머들의 평가는 다소 낮은 편이다. 상호 작용이 대폭 줄어들었으며, 공포 요소 또한 전작에 비해 모자라다는 것이 그 이유다. 스토리는 봐줄 만하지만 공포 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공포가 줄어든 만큼 해당 장르의 팬들에게 아쉬움을 남겼다.

■ 킹덤 뉴 랜즈 에픽 스토어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킹덤 뉴 랜즈'는 왕, 혹은 여왕이 되어 백성들을 모으고 왕국을 재건해 섬을 탈출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작품이다. 낮에는 시민을 모아 건설자와 궁수, 농부 등 필요한 요소에 따라 역할을 할당하고, 밤에는 왕국으로 진격하는 괴물을 막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독특한 전장이다. 보통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라고 하면 면으로 이루어진 전장을 서로 빼앗는 방식을 떠올리지만, 이 게임은 선 위, 즉 좌우 양방향 전선만 사용한다. 전장이 전 방향에서 두 방향으로 줄어들어 운영이 쉬워 보일 수도 있지만, 우회나 기습도 불가능한 형태라서 한쪽 전선이 뚫리는 순간 그대로 게임이 끝나는 경우도 있다. 이처럼 독특한 전장 덕분에 전략 시뮬레이션과 디펜스 게임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이 게임의 최대 장점이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