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한국 최고 eK리그 구단을 가린다! '2020 eK리그' 개최

작성일 : 2020.10.13

 

[자료제공 = KeSPA] 한국e스포츠협회가 한국프로축구연맹과 공동으로 주최하고 아프리카TV가 주관하는 ’2020 eK리그’ 개최를 알리며, 13일(화)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2020 eK리그(eKLEAGUE, PART OF FIFA ONLINE 4 SERIES)’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 온라인 4) 종목으로 진행되는 공식 e스포츠 대회로, 전국 22개 K리그 구단을 거점으로 하여 ‘한국 최고 eK구단’을 가리는 자리다. 스포츠연맹 소속 프로 구단이 모두 참여하는 국내 최초 e스포츠 리그이기도 하다. 대한민국 국적의 만 16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출전 가능한 오픈 프로암이며, 우승 시 EA 챔피언스 컵 한국 대표 선발전의 오프라인 예선 진출권도 획득할 수 있는 프로 연계 공식 대회다.

공식 대회인 만큼 참가 혜택도 크다. 우선, 예선전을 통과하면 각 구단의 공식 피파 온라인 4 e스포츠 대표팀으로 위촉되며, 소속팀 유니폼과 함께 2020 eK리그 공식 게이밍 장비인 하이퍼엑스를 지원한다. 또한 결선에서 최종 우승한 팀에는 상금 1천만 원과 제닉스 게이밍 의자, EA 챔피언스 컵(이하 EACC) 한국 대표 선발전의 오프라인 예선 진출권을 수여한다. 아울러 K리그 시상식 등 행사에도 초청받을 수 있다. 2, 3등 팀에는 각각 상금 5백만 원과 2백만 원이 지급된다.

대회는 ▲예선(토너먼트) ▲본선(조별 풀리그) ▲결선(플레이오프 및 결승)으로 구성된다. 예선전은 10월 31일(토)부터 11월 22일(일)까지로, K리그 22개 구단의 대표팀을 선발하게 된다. 구단별로 최대 32강 싱글 토너먼트를 진행하며, 1위 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은 12월 11일(금)부터 20일(일)까지 10일간 4개조 풀리그로, 조별 1, 2위가 결선에 올라가게 된다. 대망의 결선은 2021년 1월 2일(토)부터 1월 16일(토)까지 8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서울 강남)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방송은 e스포츠의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아프리카TV에서 독점 생중계한다.

대회에 앞서 이날부터 참가신청을 시작한다. 참가는 프로, 아마추어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적의 만 16세 이상 피파 온라인 4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가능하나, 헌법에 위배 및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자, 군 복무자(현역 및 사회 복무요원 등)은 제한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0월 25일(일) 자정까지 참가신청 링크를 통해 3인 1팀으로 할 수 있다. 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넥슨 피파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0 eK리그는 지난 6월 한국e스포츠협회와 한국프로축구연맹이 ‘프로축구와 e스포츠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성사됐다. 양 협회는 이번 리그를 통해 e스포츠 가치의 외연적 확장 및 기존 스포츠 산업과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