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한양대학교, 제 1회 모바일 e스포츠 대회 개최

작성일 : 2020.10.12

 

[자료제공 = 한양대학교 총학생회]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행사가 취소되고 수업까지도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총학생회의 주최 및 한양대학교 e스포츠 동아리의 주관으로 비대면 특성을 살린 모바일 e스포츠대회(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진행하기로 해 화제다.

본 대회(제 1회 한양대학교 모바일 e스포츠대회)에서는 한양대학교 학부 또는 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첫번째 e스포츠 대회로 각 참가자는 스피드전과 아이템전에서 개인전 및 팀전을 참가해 최강팀을 가리는 방식이다. 

10월 5일부터 10월 16일까지 대회 참가자를 먼저 모집하며, 이때 대회 참가자는 자격 요건과 선발 기준에 따라 대회에 참가 신청이 가능하여, 이후 10월 말부터 시작되는 토너먼트를 통해 레이싱 실력을 겨루게 된다.
특히, 11월 1일 열리게 되는 본선 경기에서는 아프리카 TV를 통해 생중계가 될 예정이다. 해설진으로는 이준용 프로와 유영혁 프로, 캐스터로는 유튜버 동호형이 진행하여 박진감 넘치는 중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양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첫 모바일 e스포츠 대회인 만큼 이번 대회에 대한 관심 또한 상당히 높다. 특히, 넥슨, 아프리카 TV, 레드불에서 후원하며 대회 참가자에게는 k코인 및 모바일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에 사용되는 재화가 소정의 상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본 대회는 참가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하며, 본선 진출자에겐 한양대학교 마스코트 인형인 하이리온 2.0 인형을 제공한다. 본 대회에서 우승한 개인 및 팀에게는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 AI스피커, 버즈 플러스, 크롬 캐스트 울트라 등 많은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전을 통해 학부생과 대학원생 간의 레이싱 대결을 진행하여 승리한 팀에게 고급 한돈세트를 제공하고 그 외에도 여러 이벤트를 통해 시청자에게도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주최 측은 “이번 대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학업 및 업무에 지친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많은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코로나 19로부터 안전한 행사를 확대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양대학교 모바일 e스포트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양대학교 대학원 총학생회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