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세나2DB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가디언 테일즈, 횃불로 시야 차단이 핵심! 악몽 난이도 월드6 여관 공략 모음집

작성일 : 2020.09.28

 

카카오게임즈가 국내에 서비스하는 모바일 탐험 RPG '가디언 테일즈'의 신규 '악몽 난이도 월드6 여관'이 등장하면서 또다시 한 번 이용자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악몽 난이도 월드6 여관은 자신이 육성하고 있는 파티로 공략하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어블 캐릭터로는 등장하지 않은 '캔터베리 왕국 공주'와 노말 난이도 월드6 여관에서 주인공 일행을 도와주기 위해 등장한 바 있는 '뚱보 잭'으로 게임을 풀어나가게 된다.

일반적으로 전투에서는 캔터베리 왕국 공주와 뚱보 잭이 합체하게 되는데, 이용자의 파티 스펙에 관계없이 뚱보 잭으로 손쉽게 물리칠 수 있다. 즉 전투 구간은 별 어려움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대신 퍼즐과 숨겨진 요소의 경우는 다소 난이도가 있는 형태의 신규 악몽 난이도 월드6 여관이라 할 수 있다.

또, 여타 월드 챕터와 다른 형태로 진행되는 요소가 하나 더 존재하는데, 특정 구간에서는 뚱보 잭과 캔터베리 왕국 공주와 스위칭하면서 퍼즐을 풀어나가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존과 다른 형태로 퍼즐을 맞추거나 각종 문을 열어야 한다.

악몽 난이도 월드6 여관은 총 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총 4개의 스타피스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페이스 브레이크 친구로는 '소인화 사업가'를 만날 수 있다. 

악몽난이도 월드 6-1 노움의 분노

첫 번째 스테이지 공략의 핵심은 바로 공중으로 날아다닐 수 있는 '무당벌레'를 찾는 것이다. 무당벌레는 맵을 클리어하는 출구 위치 근처에서 찾을 수 있으며, 해당 무당벌레를 타고 이동해야만 모든 스타피스 및 퍼플 코인을 입수할 수 있다. 

스타피스는 무당벌레 목장에서 NPC를 도와주는 것과 날아다니는 무당벌레 타고 돌아다니는 NPC를 잡는 것에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무당벌레를 타고 돌아다니는 NPC를 잡는 것을 놓칠 수 있으니, 꼭 확인하도록 하자.

악몽난이도 월드 6-2 노움 마을

'노움 마을' 스테이지는 크게 어려울 것 없이 클리어할 수 있는 맵이다. 앞서 언급한 캔터베리 왕국 공주와 뚱보 잭을 스위칭하면서 퍼즐을 푸는 형태가 등장한다. 또, 특정 NPC가 탄피와 바나나 껍질, 쓰레기 자루 3개를 모아달라고 하는데, 탄피를 입수하는 경로는 다소 헷갈릴 수 있다.

노움 성가대가 있는 곳에서 위쪽 NPC에게 두 번 말을 걸고 아래 NPC에게 다시 한 번 말을 걸면 스위치를 누르고 숨겨진 탄피를 획득 가능하다.

악몽난이도 월드 6-3 집으로

마지막 스테이지 '집으로'에서는 페이스 브레이크 친구 '소인화 사업가'를 만날 수 있으며 스타피스 1개가 숨어있다. 스타피스 1개와 퍼플코인 4개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숨겨진 통로로 진입해야 하는데, 감시하는 쥐 NPC가 있기에 헤매는 경우가 많다.

감시하는 쥐 NPC에게 횃불을 던지면 해당 NPC의 시야를 차단할 수 있고, 자유로이 이동할 수 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쥐 앞에 횃불을 던진 후, 화살표 방향으로 진입하면 숨겨진 스타피스 입수가 가능하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