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2M, 연금술 이어 희귀 장비 사용처 또 생겼다! 상급 용해/각성 추가

작성일 : 2020.09.23

 


새로 추가된 각성 시스템 = 게임조선 촬영

엔씨소프트는 23일 자사의 모바일 MMORPG에 신규 시스템 '각성'을 추가했다. 

각성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신규 콘텐츠로, 각성 포인트를 모아 원하는 방향으로 능력치를 찍어나가는 형태의 스펙업 시스템이다. 각성을 하기 위해서는 각성 포인트가 필요하며, 이 포인트를 얻기 위해서는 새롭게 추가된 상급 용해와 제작을 이용해 '각성의 물약'을 만들고 이를 복용해 포인트를 습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상급 용해와 제작

각성을 하기 위해서는 각성의 물약을 얻어야 한다. 현재 각성의 물약은 이벤트 패키지로 등장한 '사이하의 각성의 물약 패키지'를 통해 중급 각성의 물약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제작에서 각성의 가루 4개를 합쳐 하급 각성의 물약을 얻을 수 있다.

실질적으로 게임 내에서 장기적으로 각성 포인트를 얻기 위해서는 하급 각성의 물약이 필수적인 만큼 각성의 가루를 최대한 많이 얻어야 하며, 당연히 각성의 가루를 얻기 위해서는 상급 용해제가 필수다.


상급 용해제롤 분해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각성의 가루는 희귀 아이템을 상급 용해했을 때 얻을 수 있다. 상급 용해는 기존의 분해/용해와는 다른 새로운 개념으로 희귀 아이템만을 용해할 수 있으며, 상급 용해제를 필요로 한다. 상급 용해제는 현재 교환소에 추가된 '교단의 신탁서 (분해)'의 보상에서 확률적으로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매일 3회씩 꼭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우에 따라서는 상급 용해제가 아닌 각성의 가루나 하급 각성의 물약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이다.

상급 용해제를 획득하면, 일반적인 분해 방식과 동일하게 상급 용해제로 희귀 등급의 장비를 용해하면 된다. 용해 시 각성의 조각이 기본 20개가 나오며 룬 아이템의 경우 80개가 나온다. 여기서 획득한 조각을 이용해 제작 내 기타 탭에 있는 하급 각성의 물약을 제작하면 된다. 1개 제작에는 50만 아데나와 각성의 가루 4개가 필요하다.

◆ 각성 포인트

제작한 하급 각성의 물약을 사용하면 각성 포인트를 10 얻을 수 있다. 이제 이 포인트를 이용해 각성을 시도할 수 있다. 각성은 하단의 노란 단계부터 시작해 그린/퍼플/블루 지역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다. 

각성 포인트는 단순히 투자한다고 활성화되는 것이 아니라 각성 단계에 필요한 포인트를 지불하고 랜덤으로 경험치를 받는 식으로 진행한다. 경험치를 모두 채우면 해당 각성이 활성화된다. 이를 통해 같은 각성이더라도 유저 사이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가 랜덤으로 결정돼 소모되는 각성 포인트가 다를 수 있다.


옵션은 고정이지만, 소모되는 포인트가 다를 수 있다.

또한, 각성을 10개, 20개, 30개 완료할 때마다 특수 능력 각성을 시도할 수 있다. 이 역시 각성 포인트를 통해 각성을 시도할 수 있으며, 성공 시 특수 능력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포인트 대비 각성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다이아를 소모해 각성을 초기화하고 새로 각성에 도전할 수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