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2020 보호자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 10월부터 주 2회 온라인 상설 교육 진행

작성일 : 2020.09.21

 

[자료제공 = 게임문화재단]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오는 10월부터 ‘2020 보호자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다함께 게임문화TALK!!’을 온라인 상설 교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0 보호자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다함께 게임문화 TALK!!’은 10월 6일 첫 강연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주 2회씩 15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게임문화재단은 이번 온라인 상설 교육을 통해 가정 내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해법을 제시하고, 게임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마련할 방침이다. 특히 온라인에서도 완성도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 분야를 인문, 학습, 인성, 진로 네 가지로 세분화하고 각 분야 전문가를 연사로 초청해 교육을 진행한다.

대표 연사로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게임문화재단 이사장), 김상균 교수(강원대학교 산업공학과) 및 유명 게임사의 임원진과 더불어 게임과몰입힐링센터의 가족 상담 전문가 등 이 참여할 예정이다.

김경일 이사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가정 내 소통이 중요해진 지금, 자녀들의 올바른 게임 이용과 교육 방법에 대해 모두 고민이 깊을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가정 내 올바른 소통방법과 게임문화가 자리 잡고, 많은 세대가 게임의 문화‧교육‧산업적 가치를 배울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2020 보호자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다함께 게임문화 TALK!!’은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진행되며, 강연 진행 일정 및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게임문화재단 유선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