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원신DB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닌텐도 다이렉트 미니 공개, 간판작은 '몬스터 헌터 라이즈'

작성일 : 2020.09.18

 

닌텐도는 1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닌텐도의 신규 게임 정보를 전달하는 '닌텐도 다이렉트 미니'를 공개했다.

방송은 몬스터 헌터의 신작인 '몬스터 헌터 라이즈'와 '몬스터 헌터 스토리 2: 파멸의 날개' 소개로 시작됐다. 두 작품은 몬스터 헌터 더블 크로스 이후 3년 만에 스위치로 출시되는 몬스터 헌터 작품으로 `몬스터 헌터 서드'와 비슷한 일본풍 거점과 새로운 탑승형 동료가 등장했다. 몬스터 헌터 신작에 대한 소개는 닌텐도 다이렉트 미니 이후 공개된 몬스터 헌터 다이렉트로 이어졌다.

이외에도 '피트 복싱 2'와 `'디스가이아 6', '룬 팩토리 5' 등 유명 게임 시리즈의 신작이 닌텐도 다이렉트 미니를 통해 공개됐다. 이하 내용은 일본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의 공식 방송을 갈무리한 것이다.

■ 몬스터 헌터 라이즈 2021년 3월 26일

신작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닌텐도 스위치 독점으로 출시된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에선 신규 액션 '밧줄벌레'를 사용해 공중을 이동하거나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신규 지역으로는 거점인 '카무라 마을'과 필드 '대신사 유적'이 공개됐다. 모든 필드는 하나로 이어진 심리드 필드로 구현된다.

새로운 오토모 '가루크'는 헌터를 태우고 필드를 달릴 수 있으며, 헌터는 스태미나 소비 없이 가루크 위에서 일부 사용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등에서 뛰어내리며 단차 공격을 할 수 있다. 기존 동료였던 '아이루'는 원호 동료로 출전한다. 사냥에 데리고 갈 수 있는 동료는 솔로 플레이 시 2마리, 멀티 플레이 시 한 명 당 한 마리로 제한된다.

이번 작품의 간판 몬터 '마가이마가도'는 보라색 불을 사용하는 몬스터로 일본 오니의 가면을 연상케하는 외형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얀쿡'을 닮은 '아케노시름', 세 마리가 연계해 공격하는 `오사이즈치', 체형 변화에 따라 공격이 변하는 '요츠미와두'가 출연한다. 이외에도 기존 몬스터와 신규 몬스터가 등장할 예정이며, '몬스터 헌터 월드'에서 보여준 '영역 다툼'이 추가된다.

■ 몬스터 헌터 스토리 2: 파멸의 날개 2021년 여름

신작 RPG '몬스터 헌터 스토리 2: 파멸의 날개'는 몬스터를 길들여 타고 다니거나 교감하는 등 본가와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다. 이번 작품에는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대표 몬스터인 '리오레우스'부터 '몬스터 헌터 월드'의 '안쟈나프'까지 다양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 피트니스 복싱 2 2020년 12월 3일

리듬에 맞춰 조이콘을 휘두르는 복싱 게임 '피트니스 복싱'의 신작이 출시된다. '피트니스 복싱 2'에는 총 66개 신규 코스, 23개 신규 곡, 신규 캐릭터 3인이 추가된다. 

■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6 2021년 1월 28일

니혼이치 소프트웨어의 대표작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6'이 공개됐다. 신작의 주인공은 다른 넘버링 작품과 마찬가지로 악마로 종족은 좀비다. 넘버링 타이틀 최초로 3D 모델을 채용했으며, 시리즈 특징인 최대 레벨은 99,999,999, 최대 대미지는 9,999 경으로 대폭 늘어난다.

한편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6 출시를 기념해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자 한정으로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5'가 21일부터 일주일간 무료 제공된다.

■ 하데스 다이렉트 종료 후

'하데스'는 명계의 왕 '하데스'의 아들 '자그레우스'가 주인공인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이다. 로그라이크를 표방하는 게임답게 사망 시 일부 능력을 제외하고 장비와 재화를 모두 잃고 처음부터 게임을 이어간다. 무기에 따라 근거리, 원거리, 범위 공격, 고속 이동 등 다양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제우스나 포세이돈 같은 그리스 신화의 신들을 본딴 기술, 스킬, 무기 강화 등 다양한 성장 방식을 제공한다.

■ 바란 원더 월드 2021년 3월 26일

'바란 원더 월드'는 바란의 원더 월드를 탐험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주인공들은 의상에 따라 다양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해 퍼즐과 보스를 공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인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며, 이때는 두 사람이 가진 옷의 능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 오리와 도깨비불 외 3종

'문 스튜디오'의 명작 플랫포머 '오리와 도깨비불이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됐다. 오리와 도깨비불은 닌텐도 다이렉트 종료 직후 출시됐다.

이외에도 '인투 더 브리치'가 다이렉트 직후, '언레일드!'가 23일부터 '하드코어 메카'가 10월 15일, `룬 팩토리 5'가 2021년 봄 출시된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