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장인아 대표, 포브스 아시아 여성 기업인에 선정

작성일 : 2020.09.17

 

[자료제공 = 스마일게이트]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발표한 ’2020 가장 영향력 있는 아시아 여성기업인(Asia’s Power Businesswomen)'에 국내 대표 게임사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장인아 대표가 선정됐다.

포브스는 지난 14일 아시아에서 비즈니스 환경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 여성 기업인 25인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 중 한국 여성 기업인은 총 2명으로, 장인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대표와 메디포스트 양윤선 대표가 포함됐다.

장 대표는 2007년 직원 20명에 불과하던 스마일게이트에 게임 개발자로 입사해 FPS(일인칭 슈팅)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세계 최고의 인기 게임으로 성공 시킨 리더다. 이에 장 대표는 2015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에 올랐으며, 이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개발자만 600명이 넘는 대형 게임사로 성장했다.

장 대표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대표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를 겸임하면서, 현재 스마일게이트 내 주요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진두지휘 하고 있으며 크로스파이어 IP(지식재산권) 확장 사업에도 힘쓰고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