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오큘러스 퀘스트2' 프로모션 영상 유출, 실물 및 세부 정보 공개돼…

작성일 : 2020.09.15

 

오큘러스 퀘스트2 (Oculus Quest2)의 프로모션 영상이 유출되면서 많은 게이머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해당 프로모션 영상은 페이스북의 마케팅 관련 교육 프로그램인 '페이스북 블루프린트'에서 실수에 의해 노출된 것으로 보인다. 현재 오큘러스 퀘스트2의 프로모션 영상은 삭제된 상태다.

유출된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오큘러스 퀘스트2의 실물이 등장하며 주요 특징 및 스펙에 대한 언급이 있다. 오큘러스 퀘스트2는 본체(헤드셋)와 컨트롤러 모두 화이트 컬러를 가지고 있으며, 단 하나의 케이블도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이전 버전인 오큘러스 퀘스트1에 비해서 훨씬 작아짐과 더불어 가벼워졌다는 점도 강조하고 있다. 

이외에도 개선된 헤드셋 밴드 덕분에 편안하게 기기를 머리에 고정할 수 있으며 컨트롤러 또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다고 영상을 통해 언급한다.

오큘러스 퀘스트2는 퀄컴 스냅드래곤 XR2 프로세서 및 6GB의 RAM, 최대 256GB (최소 64GB)의 저장 용량을 탑재하고 있으며, 3D 위치 기반 오디오를 갖췄다. 특히 오큘러스 퀘스트1에 비해 50% 이상 높은 픽셀을 보여주는, 눈당 약 2K의 해상도를 갖췄다. 게다가 케이블을 이용해 PC에 연결할 경우, PC 기반의 VR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오큘러스 링크'를 지원한다.

VR 및 AR 컨퍼런스인 '페이스북 커넥트'가 9월 16일로 예정돼 있는 만큼, 해당 행사를 통해 오큘러스 퀘스트2의 세부적인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