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순위] 출시 100일 뮤 아크엔젤…신규 오퍼레이터로 떡상 명일방주

작성일 : 2020.09.11

 

■ 뮤 아크엔젤

정식 서비스 100일을 맞이한 뮤 아크엔젤이 '보호막', '마스터 장비' 등의 업데이트와 100일 기념 이벤트로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보호막은 450레벨부터 활성화되는 기능으로 공격을 받았을 때 체력 대신 보호막이 먼저 깎이면서 적으로부터 피해를 보호한다. 보호막 수치는 자신의 방어력을 높이는 수치와 상대방의 보호막을 파괴하는 수치로 이뤄져 있으며, 캐릭터가 성장할수록 높아지고, 블러드캐슬과 월드 보스 등에서 얻는 재료로 강화할 수 있다. 마스터 장비는는 기존 4차 이상의 장비와 합성해 마스터의 신의 장비를 만들어낼 수 있는 콘텐츠로, 추가적인 세트 옵션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100일 축제 이벤트를 진행해 댓글 남기기나 소감 작성 등을 통한 보상이 제공되며, 인게임에서도 100일을 맞아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 명일방주

명일방주가 신규 오퍼레이터 '백파이프', '세사', '바이비크', '우타케'를 추가하며 인기 몰이에 나서고 있다.

지난 7일 신규 이벤트와 무료 컬렉션, 신규 오퍼레이터 등을 대량으로 업데이트한 명일방주가 다시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중 신규 오퍼레이터 공개와 함께 오는 24일까지 헤드헌팅을 통해 신규 오퍼레이터를 채용할 확률이 상승하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면서 명일방주 유저의 팬심을 공략하고 있다.

신규 오퍼레이터들은 '위기 협약#' 관련 이벤트가 오픈되는 10일부터 정식으로 등장했다.

■ 스팀/에픽스토어 게임 인기

국민 온라인 게임으로 손꼽히는 게임들이 상위권에서 순위를 굳히고 있는 가운데, 오히려 15~25위권 내 타이틀이 지속해서 힘싸움을 벌이고 있는 추세다.

도타2와 카운터 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 포트나이트 등이 상승세를 보였으며, 아이온과 검은사막 등의 국산 MMORPG 들이 순위에 재진입하면서 일부 게임이 주춤하긴 했지만, 여전히 어몽 어스나 몬스터 헌터 월드:아이스본 등의 게임이 20위권에서 순위를 지키며 새로운 기류를 만들어내고 있다.

한편, 상위권에서는 리니지:리마스터와 리니지2가 동반상승하며 국산 MMORPG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