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NHN, 한국정보화진흥원과 비대면 화상 솔루션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20.09.11

 

[자료제공=NHN] NHN(대표 정우진)이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문용식)과 비대면 화상 솔루션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코로나19를 계기로 비대면 원격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마련됐다. 온라인 화상회의 솔루션을 통해 비대면 교육을 확산하고, 국산 비대면 화상 솔루션의 홍보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목표로 한다. 

세부 협약 내용으로는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솔루션 교육 콘텐츠 제공, ▲강사와 서포터스 대상의 솔루션 교육 지원, ▲온라인 화상회의 솔루션 홍보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등이 해당된다. NHN은 협업 플랫폼 ‘TOAST Workplace Dooray!’ 내 탑재된 화상회의(Dooray Meeting)을 통해 비대면 교육 활용 지원 및 자문, 각종 비대면 세미나 등에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TOAST Workplace Dooray!의 화상회의 기능은 화상 연결 기능뿐 아니라, MS 오피스 등 다양한 업무 문서의 PC화면 공유, 화이트 보드 등을 제공해 실시간 협업이 가능하다. 화상 연결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화상 연결과 동시에 가능한 채팅, 실시간 녹화 기능을 탑재했다. 

최근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진행하는 ‘코로나19 긴급 비대면 서비스 취약점 및 보안 점검을 선두적으로 시행, 조치하여, 강력한 보안성을 입증했다. 

백창열 NHN 워크플레이스개발센터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며, 비대면 서비스는 대부분의 산업 분야와 일상에 걸쳐 확장되고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HN의 화상회의 서비스가 전국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비대면 교육 서비스에 적극 활용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