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당신의 인권을 지켜드립니다! 일루전 커넥트 리세마라 추천 캐릭 무엇?

작성일 : 2020.09.10

 

창유가 10일 모바일 캐릭터 RPG '일루전 커넥터를 출시하면서 주요 캐릭터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일루전 커넥터는 수집한 캐릭터를 스킬 및 특성에 맞춰 전장에 배치해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게임이다. 그만큼 캐릭터의 성능이 중요하고, 캐릭터 조합에 따라 게임 난이도가 천차만별로 바뀌기 때문에 많은 이용자가 높은 등급의 캐릭터를 뽑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다만, 최고 등급인 SSR 캐릭터라도 단독으로 높은 성능을 낼 수 있는 캐릭터가 있는가 하면 다른 캐릭터와 조합했을 경우에만 성능을 발휘하는 캐릭터도 있어서 이용자들을 고민하게 만든다. 또한 무과금 이용자의 경우 캐릭터 초반 뽑기에서 얻은 캐릭터로 오랫동안 게임을 즐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좋은 캐릭터를 뽑고 게임을 시작하는 '리셋 마라톤', 다시 말해 '리세마라'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게임 조선에서는 초반은 물론 후반까지 널리 쓰이는 리세마라 추천 캐릭터를 정리해봤다.

■ 토분 마키

단일 공격 특화 직업인 '공격' 캐릭터 '토분 마키'는 적 한 명에게 높은 피해와 함께 확률에 따라 후속 공격을 가하는 필살기를 지니고 있다. 특수 기술 역시 일정 확률로 단일 적에게 공격을 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주력 딜러로 활용된다.

토분 마키의 진가는 바로 고유 스킬로 사망 시 적 리더에게 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덱 평균 코스트가 14 이하일 경우 아군 커넥터가 사망해도 적 리더에게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죽창' 캐릭터로 각광받고 있다. 리세마라 시 주로 토분 마키에 광역 캐릭터를 하나 더 뽑아 스토리를 공략하는 식으로 진행한다.

■ 안나

회복 캐릭터 '안나'는 노래를 좋아한다는 콘셉트에 맞게 '인기 아이돌'이라는 고유 스킬을 가지고 있다. 이 스킬은 안나가 필드에 나와있을 때 모든 아군의 피해 비율을 증가시키며, 커넥터 편성 시 다섯 가지 조합 이상으로 편성하면 아군 커넥터의 피해와 피해 저항을 높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필살기는 아군의 HP를 회복시키는 동시의 자신의 분노를 회복하는 '별빛의 서약'이며, 기본 공격은 HP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을 회복시키는 '앵콜'이다. 이처럼 각종 회복 기술과 함께 필드에만 나와있으면 아군을 강화할 수 있어 1티어 보조 캐릭터로 활용된다.

■ 세레나

전투 당 치사 피회 2회 면역 효과를 가진 고유 스킬로 최고의 생존력을 자랑하는 '세레나'는 주로 PVP에서 활약하는 커넥터다. 특수기와 기본 공격 모두 적 한 명에게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적을 빠르게 처치하는 것은 어렵지만, 남다른 생존력으로 파티원들을 보호해 공략에 안정성을 높인다.

필살기를 사용할 경우 아군 리더를 회복시키기 때문에 세레나 혼자 남아있어도 전멸 걱정을 덜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덱 코스트 14 이상일 경우 아군 커넥터가 등장할 때마다 리더에게 보호막을 부여하기 때문에 전멸에 가까운 상황에서도 리더가 생존하는 기적을 보여줄 수 있다.

■ 에피

광역 마법 커넥터 '에피'는 마법 커넥터와 함께 있을 때 제값을 하는 캐릭터다. 고유 스킬은 필드에 에피가 있을 때 모든 아군의 범위 피해 증가, 마법사 커넥터가 다섯 명 이상일 경우 적에게 입히는 피해 증가 효과가 있어 마법사 덱의 중추로 활약한다.

물론 마법 커넥터답게 단독으로 사용해도 무난한 캐릭터다. 특수 기술은 세로열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필살기는 모든 적 유닛을 공격, 코스트 14 이상 적에겐 추가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스토리를 빠르게 공략할 수 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