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크로스', 웹툰으로 보는 그 시절 강캐 '복수 헬브람' 편 공개

작성일 : 2020.08.31

 

넷마블의 모바일RPG '일곱 개의 대죄 : 그랜드 크로스(이하 일곱개의대죄)'의 신규 웹툰 '헬브람' 편이 공개됐다.

이번에 다루는 헬브람은 최근 나왔던 무료 영웅이 아닌 2019년 6월에 등장한 '[복수의 화신] 요정 헬브람(이하 복수 헬브람)'으로 등장 당시에 엄청난 OP(오버파워)로 큰 인기를 끌었던 영웅이다. 복수 헬브람은 요정족 특유의 낮은 스탯을 가지고 있었지만 필살기 견제, 석화, 버프 삭제 등 다양한 유틸을 가지고 있어서 [나태의 죄] 요정왕 킹'과 엄청난 시너지를 낸 것.

등장 초기에는 개성이 두 배 중첩되는 버그가 잠시 적용돼 PVP에서 도저히 이길 수 없다는 얘기가 있었을 정도였다. 이후 60개 이상의 신규 영웅이 나오고 그에 따라 유행 메타가 계속 변화되고 있는 와중에도 아직까지 '투석화덱'이라는 나름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는 중.

국도 작가는 가장 오래 사랑받는 영웅 중 하나로 꼽히는 복수 헬브람을 웹툰을 통해 다시 상기시켰다. 한 때 최고였고, 지금도 현역인 그 영웅의 이야기를 직접 확인해보자.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향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