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APE - 전남과학대학교와 e스포츠 전문인력 공동양성 및 산학협동 협약 체결

작성일 : 2020.08.19

 

[자료제공 = 설해원 프린스] 설해원 프린스를 운영하고 있는 e스포츠 전문 법인 앱솔루트 파워 e스포츠(이하 ‘APE’)는 전남과학대학교와 사회수요에 맞는 전문인력의 공동양성을 위한 상호간의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학과 기업이 협약을 맺어 개설한 사회맞춤형학과 ‘e스포츠산업 매니저반’은 산업체 수요를 반영하여 대학이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학과를 적정한 기준으로 이수한 학생을 졸업과 동시에 기업이 채용하는 것으로 산업체의 요구에 맞는 e스포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시스템을 구축하는 체계적인 인프라구성의 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APE는 사회맞춤형학과 운영협약 이외에도 산학연계를 통하여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상호 교류하고 교육자원 및 산업체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상호이익이 될 수 있도록 하는 협약도 함께 체결하며 e스포츠 산업분야 인프라구축에 기여하겠다고 하였다. 

APE (게임단주, 김옥진) 는 "이번협약을 통해 교육기관인 대학과 전문 산업체 인력의 수요가 있는 기업간의 협약을 통한 e스포츠 전문인력양성이 보다 체계적이고 구체화되어 실행되고 나아가 e스포츠 활성화 및 e스포츠 산업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또한 전남과학대학과의 산학협동을 통해 e스포츠 산업발전에 이바지 하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남과학대학교( 총장, 이은철 ) 는 "LCK 프로게임단(TFT포함) 및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 탑클래스프로게이머 아카데미등 설해원 프린스을 운영하고있는 전문e스포츠 기업 APE와 협약을 통해 e스포츠 분야의 전문인력 공동양성을 위한 협력관계가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선수단운영능력 노하우가진 APE와 상호교류 및 협력을 통해 체계적으로 시스템을 갖추어 전문인력을 양성해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인력들이 활약 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