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블레스 언리쉬드 PS4 CBT 진행, 오랜만의 신작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작성일 : 2020.08.14

 

일정  15일  16일  17일  18일  19일  20일  21일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        정식출시 (PC)
 로그 레거시2       정식출시 (PC)
 블레스 언리쉬드           CBT (PS)
 이터널 소드M           정식출시 (Mobile)
 레전드 오브 이터널           정식출시 (PC)
 PGA 투어 2K21             정식출시 (PS, XB, PC, NS)
 RPG 메이커 MZ             정식출시 (PC)
 사무라이잭: 배틀 쓰루 타임             정식출시 (PS, XB, PC, NS)

광복절을 시작되는 8월 셋째 주에는 7종의 게임 타이틀이 출시될 예정이며, 게임 타이틀 1종이 비공개 시범 테스트 (이하 CBT)를 진행한다.

가장 먼저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으로 유명한 비행 시뮬레이터 게임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이 18일 출시될 예정이며 인디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독특한 시스템 덕분에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로그 레거시' 후속작이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과 같은 날 PC로 발매된다.

네오위즈가 개발한 콘솔용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가 플레이스테이션4 플랫폼 발매를 앞두고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CBT에 돌입한다. 이와 더불어 네오크래프트의 모바일 RPG '이터널 소드M'과 PC 플랫폼 인디 게임 '레전드 오브 이터널'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21일에는 골프 스포츠 게임 'PGA 투어 2K21'이 발매 예정이며, 누구나 손쉽게 RPG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게임 제작 소프트웨어 'RPG 메이커 MZ'가 등장한다. 또,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작품 '사무라이 잭: 배틀 쓰루 타임' 이 3D 핵앤슬래시 장르로 등장한다.

■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

마치 게이머가 실제로 항공기를 조종하는 듯한 착각마저 들게하는 게임,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시리즈의 신작이 등장한다.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은 지난해 E3 행사에서 개발이 진행 중임을 깜짝 공개해 많은 시리즈 팬들에게 주목받은 바 있다.

이번 작품에는 4K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공항을 구현하는 등 압도적인 스케일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또, 항공기의 창가에 부딪히는 빗방울과 바다에 출렁이는 파도, 하늘에 떠있는 구름을 매우 현실감있게 표현했다. 

물론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이 요구하는 권장 사양은 매우 높은 편이라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만큼 뛰어난 품질과 높은 완성도의 게임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은 18일 PC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 로그 레거시2

2013년 첫 선을 선보인 인디 게임 '로그 레거시'의 후속작이 얼리억세스를 마치고 18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전작의 가장 큰 특징은 캐릭터가 사망할 때마다 주인공의 후손이 능력과 무기, 룬 등을 계승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용자는 후손으로써 또다시 던전에 도전하게 되고, 더욱 강력해진 캐릭터로 난관을 헤쳐나가게 된다. '로그 레거시2'에서는 이러한 계보 시스템이 당연히 구현된다.

또, 후손은 고유한 특성과 능력을 보유했을 뿐만 아니라 국자를 던지는 요리사나 창을 사용하는 랜서, 활을 사용하는 궁수 등의 다양한 클래스 형태로 플레이할 수 있음에 따라 더욱 더 자유도를 높였다. 본래 플레이하던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던전의 구성은 모두 무작위로 변하게 되며 덕분에 새로운 무대에서 게임을 즐기게 된다.

애니메이션풍의 로그라이트 게임을 즐겨보고 싶은 게이머라면 주목할만한 작품이다.

■ 블레스 언리쉬드 

네오위즈의 산하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한 '블레스 언리쉬드'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이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CBT에 돌입한다.

블레스 언리쉬드는 '블레스' IP를 활용한 콘솔 MMORPG로써, 화려한 콤보 액션과 오픈 월드 기반의 전략적 전투, 그리고 3대3 투기장, 15대15 전장 등이 특징이다. 특히 PvP 콘텐츠가 강점으로 꼽힌다. PvP 콘텐츠 뿐만 아니라 여러 지역에 위치한 8종의 보스 몬스터와 26종의 엘리트 보스 몬스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이들을 공략하는 재미를 갖추고 있다.

블레스 언리쉬드는 지난 7월 PC 버전이 글로벌을 대상으로 출시된 바 있으며 오픈 당일 리텐션 90%을 달성하는 등 이용자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또, 엑스박스 원 플랫폼의 경우는 지난 3월 정식 출시한 상태.

플레이스테이션4 플랫폼 버전은 조만간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2021년 상반기 내 PC 버전 또한 국내 이용자가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