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가디언 테일즈, 숨겨진 스타피스 획득 방법 대공개! 악몽난이도 공략 모음집

작성일 : 2020.08.11

 

카카오게임즈가 선보인 모바일 탐험 RPG '가디언 테일즈'는 끊임없이 이용자에게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가디언 테일즈는 월드 1 캔터베리 왕국을 시작으로, 쉬버링 산맥까지 총 8개 월드를 탐험하면서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게 된다. 이용자의 파티 수준과 컨트롤 실력 등에 의해서 진행도에는 큰 차이가 있으나, 정식 서비스 초기부터 플레이해온 많은 이용자가 보통 난이도, 즉 현재까지 구현된 모든 메인 스토리를 완료한 상태다. 

일반적으로 메인 스토리를 모두 완료했을 경우에 해당 게임이 주는 즐거움이 줄어들기 마련이지만, 가디언 테일즈의 경우에는 보통 난이도 다음에 진행하는 '악몽 난이도'가 구현돼 있어, 계속해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악몽 난이도는 현재 월드 1부터 월드 5까지 구현된 상태로, 단순히 보통 난이도를 반복하는 형태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서브 스토리로 구성돼 이용자에게 큰 재미를 준다.

또한, 악몽 난이도를 최초 클리어 시에 '젬'을 획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스타피스'와 '퍼플코인'을 입수가능하다. 또, 악몽 난이도에서만 얻을 수 있는 'SNS 팔로워'도 준비돼 있으므로 또다시 한 번 이용자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악몽 난이도는 보통 난이도에 비해 훨씬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할 뿐만 아니라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야만 스타피스를 획득 가능하도록 기믹이 구성돼 있음에 따라, 공략을 보지 않는다면 헤매는 경우가 많다. 

이에 게임조선은 현재까지 구현된 악몽 난이도 월드 1부터 월드 5까지의 공략을 한자리에 모아서 소개한다.

■ 월드 1 캔터베리 왕국 (악몽 난이도)

- 악몽 1-1 여관이 있던 자리

악몽 1-1에서는 '스타피스'와 숨겨진 2개의 퍼플 코인을 획득하는 것이 관건이다. 우선 숨겨진 2개의 퍼플 코인은 부서지는 바위에 숨어있으므로 드릴로 부순 후에 얻으면 된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도록 하자.

또, 스타피스의 경우는 표지판에 숨어있는데, 표지판을 '불타는 전사' NPC에 가까이 가져가면 표지판이 불타면서 얻을 수 있다.

- 악몽 1-2 숲 속

악몽 1-2 숲 속은 두 번 방문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최초 입장 시부터 주인공(기사) 캐릭터의 코스튬을 바꿔서 입고 입장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인공(기사) 캐릭터가 '청기사' 코스튬을 장착하고 악몽 1-2 숲 속을 방문해야만 고블린 NPC가 지키고 있는 비밀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스타피스와 숨겨진 2개의 퍼플코인을 입수 가능하기 때문.

청기사 코스튬은 일반 난이도 월드 1-4 숲 경계에서 획득 가능하다.

- 악몽 1-3 숲 경계

악몽 1-3 숲 경계의 스타피스를 얻기 위해서는 나비를 움직여서 스타피스가 숨겨진 곳에 도달하게끔 해야하는데, 스타피스는 밀 수 있는 거대한 블럭 밑에 있다. 따라서 거대한 블럭을 밀어서 치운 후에, 반짝이는 곳으로 나비를 이동시키면 된다.

또, 숨겨진 1개의 퍼플 코인은 폭탄으로 부술 수 있는 거대한 바위 밑에 위치해 있다. 

- 악몽 1-4 고대 유적 입구

이곳에서는 기둥 퍼즐을 풀어내야만 2개의 퍼플 코인과 1개의 스타피스를 획득 가능하다. 고대 유적 입구 끝 지점에는 8개의 기둥이 위치해있는데, 해당 기둥에 모두 불이 들어오도록해야 한다. 해당 퍼즐의 규칙은 아래의 영상을 통해 참고하면 어려움 없이 풀어낼 수 있다.

- 악몽 1-5 고대 유적 심층부

고대 유적 심층부에서 획득하기 어려운 것은 바로 스타피스다. 스타피스는 퀘스트 '경찰과 도둑'을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데, 고블린 경찰을 던져서 도둑 고블린에 맞추면 퀘스트를 완수할 수 있다.

- 악몽 1-6 신비한 꽃

악몽 1-6 신비한 꽃의 스타피스는 특정 행동을 하면 쉽게 획득할 수 있다. 무기를 강화해주는 대장장이 NPC와 대화하면 '스페어 망치'를 주며, 스페어 망치로 아래쪽에 위치한 몬스터를 강화시키면 된다. 아래쪽에 위치한 몬스터가 커지게 되고 해당 몬스터에게 다시 말을 걸면 석상을 부숴 스타피스를 제공한다. 

 

■ 월드 2 티탄 왕국 (악몽 난이도)

- 악몽 2-1 재건된 티탄 왕국

재건된 티탄 왕국 맵에서 시장으로 보이는 곳에서는 '꽃'을 구매할 수 있는데, 해당 '꽃'을 구매해서 묘지의 '이름 모를 병사' 묘지 앞에 꽃을 놓아두면 스타피스를 획득 가능하다. 또, 퍼플 코인 2개가 시작 지점의 반대편에 숨겨져 있으므로, 시작하자마자 뒤로 이동해서 퍼플 코인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이외에도 아이스크림 상인의 뒤에도 2개의 스타피스가 숨겨져 있다.

- 악몽 2-2 티탄 왕국 중심부

티탄 왕국 중심부에는 '원거리 공격 면역' 버프를 가진 몬스터가 등장하므로, 필히 근접 공격형 영웅을 데려가야만 한다. 이외에는 별 어려움 없이 클리어 가능한 스테이지다.

- 악몽 2-3 돌아온 하베스터의 둥지

돌아온 하베스터의 둥지 맵에 입장하기 전에는 '건틀렛'을 사용하는 동료를 파티에 필수적으로 배치해야만 한다. 5개의 모닥불이 있는 곳에서 중앙에 위치한 모닥불에 상호작용하면 '구운 감자'를 얻을 수 있다. 단, 여기서 건틀렛을 착용한 영웅이 없다면 상호작용이 일어나지 않는다. 구운 감자를 찾았다면, 해당 아이템을  배고픈 티탄 소녀에게 가져다주면 스타피스가 숨겨진 곳이 개방된다. 

또, '원거리 공격 면역' 버프를 가진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해당 몬스터는 사방이 막힌 곳에 위치해 있다. 따라서 해당 몬스터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근접 공격 영웅이지만 일정 범위의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영웅, 혹은 부상 피해를 줄 수 있는 무기를 장착해야 한다.

- 악몽 2-4 로봇 정비 구역

2-4 로봇 정비 구역에서 스타피스를 얻기 위해서는 플레이 중간에 획득할 수 있는 '로봇'을 활용해야 한다. 로봇을 입수한 후에 로봇을 획득한 곳 바로 위에 있는 NPC에게 말을 걸면 연료를 채워주는데, 연료를 채운 후에 로봇을 필요로하는 NPC에게 전달하면 감사의 의미로 스타피스를 제공한다.

- 악몽 2-5 조용한 뒷골목

조용한 뒷골목을 100%로 완료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가장 먼저, '드래곤' 영웅을 파티 리더로 데려가야하며, '원거리 투척형' 영웅을 파티에 포함시켜야 한다. 드래곤 영웅은 1성으로, 소환을 통해서만 획득 가능하다. 해당 영웅을 데려가야하는 것은 '후리자' NPC가 드래곤과만 상호작용하기 때문.

또, 곡사형 원거리 영웅만이 공격할 수 있는 몬스터가 배치돼 있기 때문에 '로레인'이나 '엘비라' 등의 영웅을 배치해야 한다.

- 악몽 2-6 인베이더 잔당의 소굴

인베이더 잔당의 소굴 공략의 핵심은 '로봇 머리'의 활용이다. 로봇 머리를 전기가 흐르는 기둥 중앙에 위치하면 빔을 발사하면서 바위를 부숴주고, 그 밑에 숨어있는 스타피스를 획득 가능하다.

 

■ 월드 3 마법 학교 (악몽 난이도)

- 악몽 월드 3-1 3개월 전 

월드3 악몽 난이도의 첫 번째 맵에서는 '마기타임즈 5월호'를 필히 입수해야만 추후에 재방문하지 않는다. '마기타임즈 5월호'는 악몽난이도 '3-6 마법 학교 5층, 3개월 전'에서 필요하기 때문. 

또, 투명 망토 소년과 숨바꼭질을 진행해야 하는데, 총 세 차례 찾아야 스타피스를 얻을 수 있다.

- 악몽 월드 3-2 창립자의 방, 3개월 전 

악몽 난이도 월드 3-2에서는 오컬트 소녀로부터 퀘스트를 수주받을 수 있으며, 3개의 물품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 번째 목표 아이템인 '원혼 서린 털'을 획득하면 오컬트 소녀가 원숭이로 변하게 되는데, 원숭이로 변한 오컬트 소녀에게 '물약'을 사용해도 반응이 없다.

주변에 있는 항아리를 들고 오컬트 소녀를 맞추면 원래 상태로 돌아오게 되고, 스타피스를 제공한다.

- 악몽 월드 3-3 마법학교 2층, 3개월 전 공략

악몽 월드 3-3에서는 2개의 퍼플 코인이 거대한 블럭 밑에 숨어 있으며, 특정 재료로 물약을 만들어 결과값을 도출해야하는 미션이 존재한다. 찾기 어려운 2개의 퍼플 코인 위치는 아래의 이미지와 같다.

맵을 돌다보면, '오래된 치즈 케이크'와 '싱싱한 도마뱀', '식인꽃'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재료로 특정 물약을 만들면 된다. 가장 먼저 '도마뱀'과 '식인꽃'을 넣어 '변신 물약'을 만들 수 있으며, 해당 변신 물약을 만들어 먹으면 고양이로 변신할 수 있다. 고양이로 변신한 후에 쥐 NPC에게 말을 걸면 도망치면서 막고 있는 곳의 퍼플 코인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

또, '오래된 치즈 케이크'와 '식인꽃'을 화로에 넣어 '변신 해제 물약'을 만들면 되며, 이를 검은 고양이 NPC에게 먹이면 스타피스를 준다. 

- 악몽 월드 3-4 마법학교 3층, 3개월 전 공략

악몽 월드 3-4에는 부술 수 있는 책더미 밑에 퍼플 코인이 숨겨져 있으므로, 이를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 숨겨진 공간의 차를 부숴야만 스타피스를 얻을 수 있다. 차가 숨겨진 공간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면 된다.

또, 모든 퍼플 코인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재방문해야하며, 1회차 플레이에서 획득하지 못한 퍼플 코인 2개는 출구 지점에 위치해 있다.

- 악몽 월드 3-5 마법 학교 4층, 3개월 전

이곳에서의 핵심 공략은 '날아다니는 책'을 특정 위치의 책장까지 이동시키는 것이다. 특정 지점에서 '날아다니는 책'이 표지판에 막혀 이동하지 못하고 있는데, 책더미에 불을 붙여 표지판에 던지면 날아다니는 책이 이동한다. 이후에 날아다니는 책이 이동한 곳으로 따라가면 스타피스를 얻을 수 있다.

- 악몽 월드 3-6 마법 학교 5층, 3개월 전

마법 학교 5층, 3개월 전 맵에서는 퀘스트 '퍼즐을 푸는 방법'을 완료해야만 스타피스를 얻을 수 있다. 해당 퀘스트는 '마기타임즈 5월호'를 가져다주면 되는데, '악몽 월드 3-1 3개월 전'에서 마기타임즈 5월호를 입수했다면 바로 완료 가능하다.

■ 월드 4 광기의 사막 (악몽 난이도)

- 악몽 월드 4-1 데저트엘프 마을 

해당 맵을 안전하게 공략하기 위해서는 '원거리 투척형' 즉, 곡사형 무기를 사용하는 영웅을 동반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단차가 높은 곳에서 공격해오는 적이 있기 때문. 스타피스는 폭탄을 던져 부술 수 있는 거대한 바위 밑에 숨겨져 있다. 또, 드릴로 부술 수 있는 바위 밑에도 퍼플 코인이 숨겨져 있으므로 빠트리지 않도록 하자.

- 악몽 월드 4-2 오아시스

오아시스에서는 설인 3명을 물로 옮겨주면 스타피스를 획득할 수 있으며 SNS 팔로워로 '초보 점술가'를 만날 수 있다. 

- 악몽 월드 4-3 광신도 잔당 구역

광신도 잔당 구역에서는 퀘스트로 '까다로운 상인의 장사법'이 진행된다. 상인의 부탁에 따라서 손님의 요구에 따라 물품을 가져다주면 클리어 가능하며, 보상으로 스타피스가 주어진다. 

- 악몽 월드 4-4 데저트 협곡

데저트 협곡에서 스타피스를 얻는 방법은 상인 NPC로부터 바베큐를 구입해 누워있는 거대한 체구의 NPC를 특정 위치로 유인하고, 점프 발판으로 뛰면 된다. 거대한 체구의 NPC가 위치해야하는 곳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드릴로 부술 수 있는 바위 밑에 퍼플 코인이 숨겨져 있다.

- 악몽 월드 4-5 데저트엘프 마을 초입

스타피스를 얻기 위해서는 일부러 모래늪에 빠져야만 한다. 특정 지점의 모래늪에 빠지게 되면 동굴로 떨어지게 되고, 해당 동굴에 널브러져 있는 무기를 피해서 동굴 가장 깊숙히 위치한 보물상자를 열면 된다. 동굴로 들어가는 모래늪의 위치는 이미지를 참고하면 된다.

- 악몽 월드 4-6 거대 괴물

4-6 거대 괴물에서는 '모여봐요! 오아시스!'를 진행하면 스타피스를 얻을 수 있으며, 화로를 이용해 천막에 불을 붙여 파괴하고 퍼플 코인을 입수할 수도 있다. 

■ 월드 5 셴 시 (악몽 난이도)

- 악몽 월드 5-1 무림피구단 모집

무림피구단 맵에는 드래곤의 냄새를 맡는 스토커 NPC가 위치해 있다. 해당 스토커 NPC가 냄새를 맡고 있는 의자를 들어, 낭떠러지로 던져버리면 식당 사장 NPC로부터 스타피스를 얻을 수 있다.

- 악몽 월드 5-2 무림피구단의 길

해당 맵에서는 간단한 퍼즐이 등장하는데, 전류가 흐르지 않는 기둥을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배치하면 스타피스를 얻을 수 있다.

- 악몽 월드 5-3 경기 하루 전

악몽 월드 5-3은 크게 어렵지 않게 100%로 맵을 완성할 수 있다. 맵을 돌아다니면서 NPC의 귀중품을 훔치는 원숭이를 자극해, 주인에게 도달하도록 하면 스타피스를 획득 가능하다. 퍼플 코인의 경우는 숨어있지 않으므로 쉽게 모두 획득할 수 있다.

- 악몽 월드 5-4 피구 경기 당일

해당 맵에서는 택배를 배달하는 NPC가 등장하며, 해당 NPC가 목적지까지 도달하도록 보호해주면 된다. 택배는 다름 아닌 폭탄이고, 해당 폭탄이 터진 후에 숨겨진 공간으로 입장해 스타피스를 획득할 수 있다. 배달부 NPC를 호위할 때에는 주변에서 사파 몬스터가 등장하며, 바닥에 널브러진 바나나껍질을 대신 밟아 처리해줘야 한다. 

- 악몽 월드 5-5 결승전 하루 전

해당 맵에서는 항아리를 찾는 것이 관건이다. 아래 이미지의 위치에 있는 항아리와 상호작용하면 특정 맵으로 이동하게 되고, 신선 NPC를 만난다. 신선 NPC는 내기를 제안하는데, 바로 신선 NPC를 항아리에서 꺼내는 것. 해당 맵에서 나와서 항아리를 들고 음식이 있는 곳으로 옮기면 스타피스를 획득할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