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코로나19 여파로 연기한 게임 개발자 회의(GDC), 4일 온라인 개최

작성일 : 2020.08.04

 

1988년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매년 진행해온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게임 개발자 회의(GDC)’가 8월 4일 오전 6시(태평양 시간 기준)부터 3일 간 GDC 서머(GDC Summer)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개최한다.

GDC는 매년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해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인해 한 해간 출시된 게임 중 우수한 게임을 선발하는 ‘게임 개발자 선정 어워드(GDCA)’만 발표한 채 행사를 미뤄 ‘GDC 서머’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개최했다. GDC 서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GDC 홈페이지에서 컨퍼런스 등록을 한 후  'GDC 섬머 이벤트 플랫폼'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GDC 서머 세션 튜토리얼 화면 = GDC 홈페이지 갈무리

GDC 기간 중 매일 오전 6시(태평양 시간 기준)에 1시간 동안 사전 행사가 진행되며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12시간 동안 본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에는 컨퍼런스 세션, 인터렉티브 세션, 스폰서 세션, 커뮤니티 채널 세션, 스튜던트 채널 세션, 데일리 CGD 섬머 퍼즐 챌린지, CGD 팟캐스트 라이브 등이 이뤄진다. 단, 스튜던트 채널 세션의 경우 강연 첫날만 진행한다. 

올해 GDC 서머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유니티, 나이언틱, EA, 로메로 게임즈, 유비소프트, 라이엇 게임즈 등 다양한 게임회사의 개발자 연사로 무대에 올라 각자의 주제를 발표한다. 한국 기업 중에선 텐투플레이가 게이머의 행동을 파악하는 유저분석 AI 기술과 그에 따른 실례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게임 개발자 회의(GDC)'는 전 세계 게임 프로그래머, 프로듀서, 디자이너, 사운드 디렉터 등 다양한 개발자들이 모여 각자 주제를 선정해 발표하면서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갖는 행사다. 타 게임 행사와 다르게 GDC는 개발자에 집중된 행사인 만큼 심도 있는 테크닉과 트렌드 분석이 가능해 전 세계 게임 개발자는 물론 게이머의 이목까지 집중되는 행사로 유명하다.

[오승민 수습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