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가디언 테일즈, 보스 패턴 공부해야하는 그 곳, 월드7 던전 왕국 공략 모음집

작성일 : 2020.08.04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는 다양한 숨겨진 요소로 인해 이용자 간의 정보 공유가 매우 중요한 작품이다.

가디언 테일즈는 단순히 전투를 펼치면서 즐거움을 느끼는 게임 작품이 아니라, 시트콤과 같이 폭소를 유발하면서도 위트있는 스토리와 각 스테이지에 숨겨진 다양한 히든 요소 및 퍼즐 요소가 함께 어우러져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느껴볼 수 없었던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각 스테이지는 복잡한 미로와 같은 구조와 다양한 지름길을 가지고 있으며, 각 스테이지를 최고 등급으로 완료하기 위해서는 맵 내에 배치돼 있는 오브젝트를 모두 습득해야만 한다. 하지만 맵의 구조가 결코 단순하지 않으며 자세히, 그리고 하나하나 뒤지면서 찾아야만 모든 오브젝트를 획득하고 최고 등급으로 스테이지를 완료 가능하다.

따라서 많은 이용자가 가디언 테일즈의 특정 스테이지 공략에 대해 문의하거나 도움을 구하는 경우가 많은 편. 이에 게임조선은 가디언 테일즈의 스테이지 공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길찾기와 오브젝트 찾기, 그리고 특정 퀘스트 완료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마치 고대 던전의 느낌을 물씬 풍기는 월드7 '던전 왕국'은 방탈출 장르와 함께 보스 몬스터 패턴 공략의 재미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곳이다. 특히 매우 공략이 어려운 보스 몬스터가 다수 등장함에 따라, 많은 이용자가 공략에 어려움을 겪는 곳이기도 하다.

주요 보스 몬스터로는 '고대 악마'와 '미믹', '미노타우로스', '아카유키' 등이 있으며, 특정 스테이지의 경우 차례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쓰러트려야하기 때문에 매우 하드코어하다.

월드7 던전 왕국은 총 5개의 메인 스테이지와 10개의 서브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동료로 '유즈'와 '아카유키', '크레이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메인 퀘스트를 따라가다보면 자연스럽게 에픽 등급 (초록색) 장비를 획득 가능하다.

■ 월드 7-1 대악마 원정대 

가장 처음으로 맞이하는 월드 7-1 대악마 원정대에서는 서브 퀘스트로 '아카유키 전설'을 시작할 수 있으며 서브 스테이지로 '악마들의 주조장'을 개방 가능하다. 특히 아카유키 전설 퀘스트는 '아카유키 동상'을 통해 '오래된 검 조각1'을 입수하면 자동으로 진행되며, 월드7 던전 왕국 전반에 걸쳐서 진행되는 형식이다.

많은 이용자가 비밀 통로에 숨겨진 스타 피스를 못찾는 경우가 많은데, 숨겨진 통로의 위치는 아래의 이미지처럼 특정 가고일 석상에게 대화를 걸면 입장할 수 있다.

■ 월드 7-1 서브 스테이지 - 악마들의 주조장

■ 월드 7-2 던전 입구 

던전 입구에서는 SNS 팔로워로 '신입 솔로부대원 용병'을 만날 수 있으며 서브 스테이지로는 '대리 기사'를 개방할 수 있다. 또, '아카유키 동상'으로부터 '오래된 검 조각2'을 획득 가능하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파업 중인 서큐버스 NPC 무리를 만날 수 있으며, 이중 한 명의 서큐버스 NPC는 파업 표지판을 잃어버렸다고 주인공에게 말해준다. 공주로부터 파업 표지판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파업 표지판을 서큐버스에게 가져다주면 스타 피스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 월드 7-2 서브 스테이지 - 대리 기사 

해당 서브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하면 '2급 모험가 자격증'을 얻을 수 있으며, 아래에서 설명할 '7-3 서브 스테이지 - 서큐버스 마을 - 특급 모험가 시험장'에서 사용된다.

■ 월드 7-3 용암 지대

용암 지대에서는 '늙은 고고학자'와 '석상 안 버서커', 총 2명의 SNS 팔로워를 만날 수 있다. 또, '아카유키 동상'에서 '오래된 검 조각3'을 입수 가능하며 서브 스테이지로 '긴급 구조'와 '서큐버스 마을'을 개방 가능하다.

해당 스테이지에서 유의할 점은 특정 지점에 위치한 항아리를 모두 깨버리면 안된다는 것이다. 스테이지를 진행하다가 만나는 NPC는 잠을 자고 있는데, 주변 항아리를 던져서 해당 NPC를 깨워야 스타피스를 얻을 수 있기 때문.

■ 월드 7-3 서브 스테이지 - 긴급 구조

■ 월드 7-3 서브 스테이지 - 긴급 구조

■ 월드 7-3 서브 스테이지 - 서큐버스 마을 - 특급 모험가 시험장

서큐버스 마을과 특급 모험가 시험장 서브 스테이지는 연속으로 진행되며, 해당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월드 7-2 서브 스테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2급 모험가 자격증'이 필요하므로, 해당 서브 스테이지를 먼저 공략 후 방문하길 권장한다.

해당 서브 스테이지를 모두 완료하면 '유즈'가 동료로 주어진다.

■ 월드 7-4 방탈출 게임

방탈출 게임에서는 '라이트닝 카운터'와 달리기 경주를 할 수 있으며, 승리 시에 라이트닝 카운터 카드와 스타피스 입수가 가능하다. 또한, 아카유키 동상으로부터 네 번째 '오래된 검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추가로 에픽 무기인 캐슬 건틀렛도 공짜로 입수 가능.

■ 월드 7-5 던전 최하층

월드 7의 메인 스토리상 마지막으로 방문하게 되는 7-5 던전 최하층에서는 총 4개의 서브 스테이지를 개방할 수 있으며, 아카유키 동상의 오래된 검 조각5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정체불명의 영상기록 007을 얻을 수 있으며, 동료로 '크레이그'를 영입 가능하다.

이외에도 팔로워로 '겁이 많은 용병', '허둥대는 마법사', '던전 파견 교사' 등을 만날 수 있다. 보스 몬스터로는 '미믹'과 '고대 악마'가 등장하는데, 매우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므로 꼭 영상을 통해 패턴을 파악하도록 하자.

추가로 정체불명의 영상기록 007은, 아래의 이미지처럼 맵 바닥의 타일 문양따라서 걸어가면 동상이 움직이면서 숨겨진 길이 열린다. 해당 숨겨진 길로 들어가면 영상기록을 입수할 수 있다.

■ 월드 7-5 서브 스테이지 - 아무도 모르는 통로

■ 월드 7-5 서브 스테이지 - 용암 슬라임 서식시

■ 월드 7-5 서브 스테이지 - 던전의 작은 주방

던전의 작은 주방에서는 보스 몬스터로 '미노타우로스'와 '대왕 용암 슬라임'을 처치해야 한다. 이후에 '석화된 사람도 혀를 내두를 맛' 아이템을 획득하게 된다. 해당 아이템은 월드3 마법 학교에서 마무리 하지 못한 '희생의 석상' 퀘스트 완료에 사용되며, 아래에서 설명할 '대악마의 봉인지'에서도 사용된다.

■ 월드 7-5 서브 스테이지 - 대악마의 봉인지

대악마의 봉인지는 클리어 시, 아카유키를 동료로 얻을 수 있는데, 해당 서브 스테이지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일정 조건이 필요하다. 우선 총 5개의 오래된 검 조각을 획득해야하며, 앞서 언급한 '던전의 작은 주방'을 클리어해야 한다.

또, 이후에는 2마리의 보스 몬스터 '고대 악마'를 처치해야 하며, 아카유키와도 대결을 펼쳐야하는 등 매우 하드코어하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5 그러니간
  • 2020-08-06 01:23:03
  • 공략 잘보고있습니다 월드8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