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가디언 테일즈, 꼭꼭 숨어있는 스타피스! 기사 학교에 가다 이벤트 공략 모음집

작성일 : 2020.08.02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는 다양한 숨겨진 요소로 인해 이용자 간의 정보 공유가 매우 중요한 작품이다.

가디언 테일즈는 단순히 전투를 펼치면서 즐거움을 느끼는 게임 작품이 아니라, 시트콤과 같이 폭소를 유발하면서도 위트있는 스토리와 각 스테이지에 숨겨진 다양한 히든 요소 및 퍼즐 요소가 함께 어우러져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느껴볼 수 없었던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각 스테이지는 복잡한 미로와 같은 구조와 다양한 지름길을 가지고 있으며, 각 스테이지를 최고 등급으로 완료하기 위해서는 맵 내에 배치돼 있는 오브젝트를 모두 습득해야만 한다. 하지만 맵의 구조가 결코 단순하지 않으며 자세히, 그리고 하나하나 뒤지면서 찾아야만 모든 오브젝트를 획득하고 최고 등급으로 스테이지를 완료 가능하다.

따라서 많은 이용자가 가디언 테일즈의 특정 스테이지 공략에 대해 문의하거나 도움을 구하는 경우가 많은 편. 이에 게임조선은 가디언 테일즈의 스테이지 공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길찾기와 오브젝트 찾기, 그리고 특정 퀘스트 완료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가디언 테일즈는 30일 업데이트를 통해서 신규 이벤트 스테이지 '기사 학교에 가다'를 오픈했다. 해당 이벤트 스테이지는 메인 스테이지 및 서브 스테이지와 유사하게 '퍼플코인'과 '스타피스', 그리고 '보물상자'를 획득해 100% 목표 달성으로 클리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벤트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전투의 경우, 매우 난이도가 낮기에 누구든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수준. 입장 최소 조건은 '월드 2-5 인베이더 주둔지'를 클리어한 후다. 단, 찾아야할 오브젝트의 경우 매우 찾기 어렵도록 돼 있으므로 아래의 영상을 꼭 참고하길 바란다.

■ 기사 학교에 가다 1편 - 전학생

처음으로 맞이하는 이벤트 스테이지에서는 '소히'의 전용 코스튬인 '스팀펑크 탐정 소히'를 획득 가능하며 SNS 팔로워로는 '쓸쓸한 전학생'을 만날 수 있다. 

■ 기사 학교에 가다 2편 - 검도부

두 번째 스테이지에서는 '라이트닝 카운터'와 달리기 경주를 할 수 있으며, 승리 시에 '민첩한 달리기 소녀의 카드'를 입수할 수 있다. 많은 이용자가 마지막 1개의 스타피스를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검도장처럼 보이는 공간에서 획득할 수 있다.

검도장으로 보이는 곳에는 총 5명의 검도부 NPC가 허수아비를 상대로 연습을 하고 있는데, 이곳에는 총 6개의 허수아비가 있지만 검도부 NPC는 5명이다. 이용자의 캐릭터를 NPC가 없는 허수아비에 위치시키면 스타피스를 얻을 수 있다.

■ 기사 학교에 가다 3편 - 과학부

과학부에서는 스타피스를 얻는 방법이 매우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이용자들이 찾는 것을 매우 헤매는 스타피스는 총 3개인데, 가장 먼저 '너드'로 변신해 얻는 스타피스다. 특정 NPC는 주인공을 '너드'로 변신시켜줘는데, 너드로 변신한 후에 거대 강철 병기의 몸통을 조작하면 얻을 수 있다.

또, 4개의 의자가 있는 곳에서 우측 제일 끝 자리에 앉은 후에 화면 터치를 하지 않고 NPC가 하는 모든 대사를 확인하면 스타피스를 준다. 

마지막으로 거대 강철 병기의 주먹이 함정으로 등장하는 곳에서, 가운데에 위치한 스위치만 제외하고 모두 누르면 스타피스가 등장한다.

■ 기사 학교에 가다 4편 - 카페테리아

카페테리아에서 얻기 힘든 스타피스는 3개다. 가장 먼저 푯말로 막혀 있는 곳에 스타피스가 존재하는데, 소히 동상을 들고 아래 교실에 있는 '불타는 전사'를 푯말로 유인하면 된다.

또, 무수한 소히 포스터 중 하나에 스타피스가 숨어있는데, 스타피스를 얻을 수 있는 소히 포스터는 아래의 이미지 위치와 같다.

마지막으로 특정 NPC가 소히에 대한 5개 질문을 하는데, 해당 5개 질문을 모두 맞추면 스타피스를 제공한다. 답은 차례대로 '영체 실체화 역장 발생기', '마기 타임즈', '4797개', '라비', '162cm'다.

■ 기사 학교에 가다 5편 - 학생회

학생회에서는 총 3개의 스타피스를 획득 가능하다. 여기서 얻기 힘든 스타피스는 1개. 첫 스타피스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곳에서 얻을 수 있는데, 주변에 있는 휴지통을 들고 기자들에게 던져 모두 쫓아내면 된다. 기자를 모두 쫓아내고 덩치 큰 NPC에게 말을 걸면 스타피스가 주어진다.

■ 기사 학교에 가다 6편 - 인기있는 자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