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메가존클라우드, ’2020 인디크래프트’서 ‘AWS 클라우드’ 기술 컨설팅 및 크레딧 지원

작성일 : 2020.07.30

 

[자료제공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대한민국 인디게임의 축제 ’2020 인디크래프트’에서 국내 최대 클라우드 관리 기업(MSP)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중소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무상 ‘클라우드’ 기술 컨설팅과 아마존웹서비스(AWS) 크레딧(무료 이용권)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 컨설팅과 크레딧 지원은 ‘2020 인디크래프트’에 참여한 우수 중소 게임사들을 위한 사업화 지원 및 사회공헌의 일환이다. 클라우드는 인터넷 상의 서버를 통해 IT 관련 서비스를 필요한 만큼 사용할 수 있는 컴퓨팅 환경이다.

클라우드 환경을 통한 비용 절감, 보안 강화 등의 혜택이 게임업계에 큰 화두로 자리잡은 만큼 메가존클라우드가 경쟁력 있는 중소 게임사들을 발굴 및 육성하는 차원에서 진행하는 이번 지원은 의미가 있다. 건전한 게임 생태계 조성에 중점을 둬 게임사들이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는 다시 한 번 보여주는 행보이기 때문이다.

메가존클라우드 게이밍 전담 조직 ‘게임 클라우드(Game Cloud)’를 총괄하고 있는 황재순 이사는 “2020 인디크래프트에서 국내 우수 인디 게임사들을 다수 발굴해 인디게임 산업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진출해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메가존클라우드는 앞으로도 국내 게임사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국내 게임 산업의 성장 및 해외 진출을 돕는 지원군이 될 것”이라고도 말했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메가존클라우드의 사업화지원에 감사하며 국내 인디게임 산업 발전과 게임 생태계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국내 인디게임 산업을 위한 국내의 다양한 사람들의 후원의 손길이 이번 행사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인디게임 축제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강조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1대1 비즈 매칭 상담과 자체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5개 중소 게임사들을 선발한다. 선발된 5개사는 클라우드 기술 컨설팅 및 3,000 달러 상당의 AWS 크레딧 혜택을 제공받는다. 2020 인디크래프트에서 최종 선정된 상위 6개 중소 게임사들에게도 마찬가지로 메가존의 클라우드 기술 컨설팅과 함께 5,000 달러 상당의 AWS 크레딧 및 기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22일과 23일 양일간 진행된 B2B 전시를 시작으로 26일까지 진행된 2020 인디크래프트 에서 많은 게임산업관계자와 참관객이 메가존클라우드 부스를 방문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